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콘텐츠 디자인 전략

by socialstory 2017. 7. 9.

콘텐츠 디자인 전략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 라는 말이 있듯이, 디자인도 하나의 경쟁력이 된 시대입니다. SNS에서는 카드 뉴스 콘텐츠 형태가 가독성이 좋아서 공유도 잘되는 편입니다. 아래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공유가 많이 일어나는 콘텐츠 디자인 사례이오니 참고하셔도 좋겠네요. 캡쳐 이미지 사례의 경우 작년에 캡쳐한 것들이다 보니 참고정도만 하면 될겁니다.



인테리어 관련 채널의 경우에는, 사진 자체에 텍스트를 덧입혀 작업하는 카드 뉴스 형태 보다는... 인테리어 사진 그 자체로 승부를 보는 경향이 강합니다. 비주얼로 어필하는 비즈니스 특성상, 그런것 같은데... 이런 스타일로 콘텐츠를 활용하는것도 참고해볼만 합니다.




기업들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프로모션 콘텐츠는 항상 반응이 좋은듯~ㅎㅎ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하여 멋진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인터넷으로 서칭해보는것도 좋겠지만.... 더 좋은건, 잡지(매거진)를 살펴보는 겁니다. 이미 전문가들의 손길에 의해서, 사진과 텍스트의 위치, 비율, 컬러, 크기 등등... 모든 요소들을 녹여낸 결과물이 잡지(매거진)에서 보여지는 모든 비주얼 컷들이니 이것보다 좋은 공부도 없을겁니다.


집에 뒹구는 잡지가 있으면 보세요. 없다면 가까운 동네 서점에라도 한번 가셔서 잡지 한권 사서 보는것도 좋겠네요. 아무래도 트렌드에 민감한 영역인지라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콘텐츠 디자인도 전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