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긍정 바이러스

by socialstory 2009. 10. 27.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bitzi/210766675/


매일 아침에 출근해서 가입한 커뮤니티에 방문을 하게되면, 항상 인사말로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내용은 가벼운 인사말부터, 좋은 글들까지~ 두루두루 그날그날의 기분이나 느낌을 잘 표현해서 적어놓으시곤 하셨는데, 은근히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긍정적 생각과 의식이 절로 전달되어진다고 할까요? ^^

나의 얼굴표정 하나하나, 내 목소리에서 전달되어질 느낌 하나하나, 생각의 조각들 하나하나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달되어질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바로 행복 바이러스. 긍정적 영향을 조직에도 미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출근해서 나와 함께 일하고 있는 동료 구성원들의 모습을 지켜보곤 합니다. 때론 잦은 출장과 야근으로 이어지는 업무의 연속으로 인해 지치고 힘든 표정일때도 많지만, 한켠으론 일의 재미를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과 열정을 내뿜는 모습들이 보이기 시작하니, 한편으론 든든하기도 합니다.

결국 이런저런 불만을 늘어뜨려 놓아서 일하는 것보단,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는 생각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려는 모습을 볼때마다 긍정적 생각이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더군요.

늘 업무를 함에 있어, 불평불만이 가득하신가요? 그럼으로 인해 상황이 더 좋아지거나 해결된것들이 많은가요?

단지 불평불만을 늘어놓음으로써 스스로의 화풀이로만 그친다면,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만 가중될뿐 나아질게 없습니다. 해서, 의도적일지라도 항상 긍정적 생각을 하도록 노력하는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도 하니 지속적으로 노력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오늘 하루도 여러분들에게 긍정 바이러스를 마구마구 퍼뜨리고 싶은 1人이었습니다.
웃는하루 되세요~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분의 조직은 어떠신지?  (4) 2009.11.20
내가 진정 원하는게 무엇인지 모르는 그대를 위해...  (0) 2009.11.07
인사를 합시다.  (2) 2009.10.19
마인드의 차이  (6) 2009.10.16
잡담 9가지속의 지혜들  (4) 2009.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