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분리유청단백질추천 : 유청과 분리유청의 차이점

by socialstory 2023. 8. 22.

유청 분말은 일반적으로 근육 강화나 식사 대체를 위한 단백질 쉐이크에 사용됩니다. 유청분말 제품 라벨에 "유청" 또는 "분리유청"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유청 및 분리유청에 대하여

유장은 우유에서 발견되는 8가지 단백질 그룹입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다음과 같이 불립니다.

 

  • 베타-락토글로불린
  • 알파락트알부민
  • 글리코마크로펩티드
  • 면역글로불린
  • 소 혈청 알부민
  • 락토페린
  • 락토페록시다아제
  • 리소자임

 

유장은 치즈 제조 과정의 부산물입니다. 제조업체는 효소를 사용하여 젖소의 우유를 굳히고 고체 응유를 분리하고 액체 유청을 남깁니다. 유지방으로 구성된 응유는 치즈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남은 유청 단백질 은 묽고 묽습니다. 제조업체에서는 이 액체 유청을 저온살균하여 박테리아를 죽이고 건조시켜 유청 분말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이를 사용하여 세 가지 유청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ncentrate. 이 형태의 유청단백질은 단백질 쉐이크 와 바 에서부터 유아용 조제분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사용됩니다. 각 제품에는 사용 목적에 따라 유당(우유에서 발견되는 설탕)과 지방의 양이 다릅니다.

Isolate. 유청은 주로 단백질을 남기고 지방과 유당 함량을 줄이기 위해 가공됩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유당 불내증)에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Hydrolysate. 유청 단백질이 가수분해되면 단백질 사슬이 분해되어 소화가 더 쉬워집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청은 유아용 조제분유에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유청 및 분리유청의 장점

유청단백질과 분리유청단백질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면에서 유익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세요. 단백질은 강한 근육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 특히 유청 단백질에는 근육에 좋은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유력. 상처를 입었거나 수술로 인해 치유되고 있는 경우 유청 단백질은 피부가 더 빨리 치유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찌다. 유청 단백질은 근육 성장을 돕기 때문에, 추가된 질량으로 인해 체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청 단백질은 칼로리가 낮습니다.


영양 보충제. 식단을 통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유청 및 분리유청이 그 공백을 메울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 유청 단백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한 단백질입니다. 신체는 아미노산을 생성하지만 유청 및 분리 유청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종류는 아닙니다.

 

 

 

 

아미노산은 근육을 형성 하고 신체의 새로운 면역 세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신체는 한 번에 20~40g의 단백질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려면 하루 종일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유청 및 분리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미리 만들어져 있거나 혼합하기 쉽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 좋습니다.

 

유청과 분리유청의 단점

칼로리.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유청과 분리유청을 섭취할 수 있지만, 체중 감량을 시도 중이라면 적당히 섭취하세요 . 사용하는 제품의 칼로리와 영양을 이해하려면 라벨을 읽으십시오.


설탕과 가공된 성분을 첨가했습니다. 많은 유청 및 분리유청 제품에는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설탕과 인공 향료와 같은 가공 성분이 있는지 라벨을 확인하세요.

 

영양 전문가들은 가공식품 섭취량을 제한할 것을 제안하며, 여기에는 유청 및 분리유청 제품도 포함됩니다.

소화.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농축유청보다 분리유청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유당과 설탕의 대부분은 가공 과정에서 분리유청에서 제거됩니다. 그러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유청과 분리유청 모두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찾으세요.

 

 

 


특히 건강 문제나 다이어트 제한 사항이 있는 경우 새로운 건강 보조 식품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귀하의 의사는 귀하의 건강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추천 3선

 

푸른빈 WPI 분리유청단백질 분말 가루, 500g, 2개
푸른빈 WPI 분리유청단백질 분말 가루, 500g, 2개

푸른빈 WPI 분리유청단백질 분말 가루, 500g, 2개

 

푸른빈 WPI 분리유청단백질 분말 가루 5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뉴트리코스트 WPI 분리 유청 단백질 바닐라
뉴트리코스트 WPI 분리 유청 단백질 바닐라

뉴트리코스트 WPI 분리 유청 단백질 바닐라

 

뉴트리코스트 WPI 분리 유청 단백질 바닐라

COUPANG

www.coupang.com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파우더, 570g, 1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파우더, 570g, 1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파우더, 570g, 1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파우더 57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식물성 단백질 : 음식, 종류, 쉐이크, 장단점, 보충제 추천

 

식물성 단백질 : 음식, 종류, 쉐이크, 장단점, 보충제 추천

생각보다 많은 식품이 식물성 단백질 범주에 속합니다. 여기에는 콩, 두부, 렌틸콩, 병아리콩, 퀴노아, 견과류, 감자, 치아씨드 및 특정 야채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하면 인

socialstory.kr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