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 : 개념 및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22. 8. 30.

퍼스널 브랜딩은 새로운 개념처럼 보이지만 PR과 광고 의 형태로 오랫동안 세상에 존재해 왔습니다. "개인 브랜드"라는 용어는 인터넷 시대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훨씬 저렴할 뿐 거의 동일합니다!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간단히 말해서, 개인 브랜딩 전략 은 자신과 브랜드로서의 작업을 마케팅하는 관행입니다. 개인, 그룹 또는 회사의 명성을 만들고 유지하는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개인 브랜드 는 실제 성격을 반영하는 온라인 세계에서 생성된 개인 또는 조직의 이미지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당신이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어떻게 자신을 홍보하고 싶은지를 결정하는 마케팅 전략 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개인 브랜드 를 만드는 동안 고유한 기술을 표현하고 경험과 개성을 보여줍니다.

 

개인 브랜딩의 중요성

개인 브랜딩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경쟁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자신의 분야에서 권위자로 자리매김하여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좋은 개인 브랜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의 이점

개인 브랜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익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견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그것은 당신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 누군가는 항상 온라인에서 당신을 찾을 것입니다. 이것은 주기의 역할을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찾을수록 당신의 브랜드는 더 강해지고 당신의 도달 범위는 더 넓어질 것입니다.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게 어려울까?

개인 브랜딩이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려면 산업을 선택하고 해당 산업의 리더 중 하나를 연구하십시오. 세계 지도자, 비즈니스 리더, 비즈니스 소유자, 연예인, 인플루언서 또는 정치인. 

그들이 소셜 미디어 에 게시한 내용 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분석합니다. 당신이 그들에 대해 무엇을 좋아하고 그들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분석하십시오. 모두 우연이 아닙니다. 이는 모두 계획된 것이며 개인 브랜딩 전략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 개인 브랜드 구축을 위한 7단계

1. 당신이 알려지기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라

개인 브랜드 구축의 첫 번째 단계에는 개인 브랜드 전략 의 목표 설정이 포함됩니다 . 보고 싶은 모습을 상상해야 합니다. 당신의 기술은 무엇인지, 당신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며, 당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무엇이며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와 같은 기본적인 질문에 답하십시오. 

또한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이면의 의제를 알아야 합니다. 인지도를 높이거나, 재능을 선보이거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브랜딩 전략을 개발 하려면 많은 내성이 필요합니다.

 

 

 

 

2.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보십시오. 자체 브랜드 감사 실시

다음 단계는 당신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되고 싶은 것이 되기 위해서는 당신이 현재 서 있는 위치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단계의 차이점을 찾고 설정한 목표를 향해 작업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이름이 있는 경우 검색 엔진 에서 자신을 검색할 때 나타나는 사람/내용을 확인하세요. 그들이 누구이며 무엇을 하는지 기록해 두십시오. 그런 다음 많은 사람들과 차별화되고 눈에 띄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3. 개인 브랜딩 전략 수립

오늘날의 콘텐츠 중심 세계에서 개인 브랜딩 전략 의 상당 부분은 콘텐츠 마케팅 에 달려 있습니다. 핵심 요소 2가지는, 개인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전략으로 시작합니다. 개인 웹사이트 는 귀하의 모든 작업과 귀하의 정체성을 표시할 수 있는 귀하의 신원입니다.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셜 미디어 전략 을 설계합니다.

 

4. 일관된 주제 유지의 중요성

모든 소셜 미디어 프로필 및 기타 플랫폼 에서 목소리를 높이고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통합된 테마는 자신과 브랜드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나의 브랜드에는 하나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전달하는 방식은 동일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문 분야와 관련된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략을 세웁니다. 이 외에도 로고, 색 구성표, 글꼴 및 상품과 같은 재료 속성 및 브랜드 자산을 완성하는 데 있어 자신의 메시지가 모든 미디어에서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이는 브랜드를 인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타겟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진정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5. 온라인 존재 와 브랜딩을 오프라인 성격과 일치시키십시오.

원래 형태에 충실하고 과용하지 마십시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드 는 실제 삶 의 모습을 반영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당신이 묘사하는 것에 감동을 받은 사람이 당신을 만났을 때, 그들은 친숙함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두 사람의 성격과 행동이 일치해야 합니다. 

매끄럽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개인 및 비즈니스 브랜딩 을 위해 귀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진실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 어조와 메시지는 당신의 브랜드와 당신 자신을 밀접하게 반영합니다.

 

6. 스스로 구축한 브랜드를 계속 검토하십시오.

더 나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브랜드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그들의 기대치가 무엇인지, 귀하가 그들과 얼마나 '다르게' 보이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도록 경쟁업체를 면밀히 관찰합니다. 또한 해결할 수 있는 시장의 수요 격차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틈새 시장을 형성하고 군중과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7.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

궁극적으로 어떤 브랜딩 전략도 고정적일 수 없습니다.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하고 역동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날의 경제에서 개인 브랜드가 중요한 이유

좋든 싫든 당신은 개인 브랜드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 항상 존재합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귀하의 개인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귀하가 하는 일과 방법입니다. 개인으로서 그것을 확대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더 나은 직업을 얻습니다.(신규 또는 승진)
2. 귀하의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리드 및 계약
3. 업계에서의 소개 및 인지도 등

 

개인 브랜드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퍼스널 브랜딩은 마케팅 및 판촉 전략에 따라 동료, 감독자 및 고객의 눈에 자신을 확립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모두 자신을 생각하는 리더로 세우는 것입니다.

 

개인 브랜딩 선언문 작성 팁

물론 모든 브랜딩 작업과 마찬가지로 개인 브랜딩에도 브랜딩 문구가 필요합니다. 브랜딩 성명서는 당신이 하는 일과 당신을 독특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이력서를 세상에 발표하는 경우 이것이 요약입니다.

그렇다면 개인 브랜딩 성명을 작성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는 무엇입니까?

 

 

 

 

1. 당신의 능력을 나열하십시오

물론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려면 테이블에 무엇을 가져와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자신에게 정직하십시오-당신의 기술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무엇이든 뛰어나나요? 당신에게 도움이 된 특별한 속성이 있습니까?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있습니까? 자신을 평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고객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친구, 동료, 지인들에게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하십시오.

 

2. 타겟 고객 파악

이것은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누구를 만족시킬지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브랜드를 가질 수 없습니다. 과거에 누구를 위해 일했거나 봉사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일하고 싶었던 사람이나 브랜드가 있습니까? 그들 모두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청중 페르소나를 만듭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메시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지 알게 되면 그들에게 어떻게 호소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3. 경쟁 검토

당신과 같은 일을 하는 다른 사상가나 서비스 제공자가 있다면 그들의 일과 프로필을 주의 깊게 연구하십시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핸들, LinkedIn 프로필 및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리뷰를 살펴보세요. 당신을 차별화하는 측면을 식별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서비스 틈새일 수도 있고 독특한 접근 방식일 수도 있습니다.

 

 

 

 

4. 요약하고 깔끔하게 유지

여기서 까다로운 부분이 나옵니다. 당신의 특별한 기술과 독특한 접근 방식을 몇 문장으로 구체화해 보십시오. 당신의 진술은 당신이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당신의 목표 청중에게 전달하고 그들이 당신을 참여시킴으로써 얻을 수 있는 독특한 이점에 대해 힌트를 주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형용사나 꽃말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단순하게 유지하십시오.

 

5. 기억에 남을 것

이것은 모든 브랜딩 작업의 핵심입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다면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회상률이 높으면 계속 성장하여 경쟁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브랜드 설명은 짧고 기억에 남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지지하는 바를 즉시 전달해야 합니다.

 

청중이 당신의 메시지와 동일시하면 당신을 기억하고 다음에 무언가가 필요할 때 당신을 선택할 것입니다.

 

6.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더 알고 싶게 만드십시오.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타겟 청중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이것은 대담한 주장의 형태로 올 수도 있고, 어둠 속에서 당신이 하는 일에 대해 중요한 부분을 유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독점 방법으로 성공 보장"이라고 말하면 사람들은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것은 차례로 그들이 당신을 찾거나 당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도록 만듭니다.

개인 브랜딩 선언문을 작성하거나 필요한 단계를 따르는 것이 어렵다면 개인 브랜딩 코치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소셜 미디어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리고 브랜드가 있다면 개인이든 다른 무엇이든 소셜 미디어에 존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청중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거기에 프로필을 만드십시오.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소셜 미디어에서 타겟 고객을 참여시켜야 합니다.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여 해당 분야의 권위자로 자신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당신에게 돌아올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을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청중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어떤 인구 통계에 호소하는지 파악하십시오. 그들이 전문가라면 LinkedIn, Facebook, Instagram 및 Twitter가 플랫폼이 될 수 있습니다.

 

청중이 젊은 밀레니얼 세대라면 인스타그램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중이 창의적이고 시각적인 경향이 있다면 Pinterest에서 아이디어를 공유하세요. 그에 따라 완전히 업데이트된 프로필을 만들고 거기에 연락처를 추가하여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다음 단계가 옵니다.

 

2. 소셜 미디어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관련 버튼을 추가하세요.

사람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에는 관련 공유 옵션이 있어야 누구나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매력적인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

좋은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콘텐츠를 홍보하거나 라이브 피드를 홍보하거나 비디오를 게시하거나 다른 것을 공유하는 등 콘텐츠가 매력적인지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계속 게시하십시오. 인터넷에서 콘텐츠는 매초마다 들어온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정기적으로 게시하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고 마음에 들지 않는" 전형적인 사례가 됩니다.

 

4. 팔로워와 정기적으로 소통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는 더 많이 판매되고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더 많습니다. 모두가 듣고 싶어하기 때문이고, 당신이 말하는 사람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어와 소통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긍정적이고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들이 질문하면 대답하십시오. 그들이 요청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귀하가 할 수 있는 방법을 돕습니다. 필요한 경우 농담 한두 개를 공유하고 팔로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추종자들은 당신이 그들에게 응답하는 것을 볼 때, 그들은 당신을 고수할 것입니다.

 

5. 라이브 비디오 

오늘날 비디오, 특히 라이브 비디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라이브 영상으로 가세요. 그것은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은 청중과 직접 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때때로 이와 같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6. 성과를 공유하되 항상 자신을 솔직하게 홍보하지는 마십시오.

이정표에 도달했거나 무언가를 달성했거나 어딘가에 소개된 경우 소셜 미디어 핸들에 공유하십시오. 청중이 여정의 일부가 되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공유하는 내용이 이것만이 아니어야 합니다. 목표는 소셜 미디어에서 청중과 소통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항상 자신을 홍보하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경우; 그것은 사람들을 당신에게서 멀어지게 할 것입니다.

 

7. 행동 촉구

공유를 요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청중이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하려면 게시물에 적절한 클릭 유도문안을 포함하세요. CTA가 게시물의 초점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온택트 시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개인브랜딩 팁(ft.구직활동)

 

온택트 시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개인브랜딩 팁(ft.구직활동)

온택트 시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개인브랜딩 팁(ft.구직활동)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많은 이슈가 되는걸보면, 올 한해는 특히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직활동을 함에 있어 어려

socialstory.kr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브랜드(개인브랜딩)의 장점과 올바른 방법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브랜드(개인브랜딩)의 장점과 올바른 방법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브랜드(개인브랜딩)의 장점과 올바른 방법 본 블로그에서 초기에 많이 언급한 주제중 하나가 바로 개인브랜드확립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이는 리더십과 지식을 외부로 발

socialstory.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