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재테크 뜻 필요성 : 돈버는방법

by socialstory 2022. 4. 22.

재테크 의 뜻은 '재무 테크놀로지’를 줄여 부르는 말인데, 보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재테크 는 본래 기업 경영에서 사용되던 용어지만, IMF 외환위기 이후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산을 안전하게 불려나가려는 일반 가계에서도 쓰이게 된 말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테크 연관 검색어들
재테크 연관 검색어들


직장인이든 가정주부든 어떤 이유로든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는건 그 본질은 바로 이겁니다.

 

 

 


"재테크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

재테크 뜻을 설명한 문장에서도 언급했듯이 IMF 이후로 노동소득이 자본소득을 따라가기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평균수명도 늘어나고, 평생직장이라는 의미도 사라졌습니다. 회사가 나의 노후를 책임져주는 시대가 아닌겁니다.

 

즉 건강이 뒷받침 되는 한 평생 일해야 하는 상황이 된겁니다. 

스스로 알아서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챙겨야 할 뿐입니다. 그래서 공부해야 하고 배워야 하는겁니다.

 

 

 


재테크 분야는 가장 일반적으로 떠오르는건 부동산투자, 주식 및 펀드 투자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분야인거죠. 여기서 좀더 나아간다면, 다양한 영역에서 투자할 부분들이 보이게 될겁니다.

 

이는 개인의 관점에 따라 투자 영역도 천차만별이니 나의 보유 자금과 투자 성향 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재테크 수단을 선택하면 될 일입니다. 재테크를 통해 당신의 돈을 투자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당신의 돈이 더 많은 돈을 벌도록 하는 것입니다.

재테크 투자를 해야 하는 또 다른 큰 이유는 은퇴를 위한 안전한 둥지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의 연령대에 따라서, 오늘날 당신에게 멀게 보일지 모르지만 은퇴/노후준비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나는 이것을 나 자신에게 투자하지만 나중에 인생에서 열매를 거두는 것으로 봅니다.

 

기준금리 인상 : 4월 시중은행 재테크로 눈여겨 볼만한 신상품 4가지

 

기준금리 인상 : 4월 시중은행 재테크로 눈여겨 볼만한 신상품 4가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에서 1.50%로 0.25%포인트 인상했다는데,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과 빚투(빚내서 투자)에 나섰던 대출자들의 이자부담이 급증할 전망입니다. 한은 금

socialstory.kr

 

주식투자 1천만 시대 : 투잡 부업이 필연적인 시대

 

주식투자 1천만 시대 : 투잡 부업이 필연적인 시대

뉴스를 보다하니 국내 주식투자자의 숫자가 무려 1천만 명이 넘었다는 기사가 보이더군요. 소위 동학개미 1천만 시대 라는 표현들이 보이던데, 그만큼 재테크 및 투자의 수단으로써 주식투자를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