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아침 글귀 : 인생에 관한 좋은글(ft.공감 하는 좋은글)

by socialstory 2021. 10. 4.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 입니다.

 

인생 에 관한 좋은 글
아침에 읽으면 정신이 번쩍 들 만한 좋은글귀


바야흐로 책 읽기 참 좋은 계절인것도 같습니다. ㅎㅎ

 

 

 


늘 새해가 시작되면 올해는 꼭 책도 좀 많이 읽어야지 하면서 계획은 늘 그럴싸하게 세워보지만 현실에서의 삶은 독서라는 행위를 실천하기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핑계를 늘 달면서 말이죠. ^^;

암튼, 오랜만에 주말에 예전에 참 인상깊게 읽었던 책이었는데 이번에 다시한번 읽어보니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영감을 주는 글귀 몇개를 공유하니 함께 느껴보시요.

부의 추월차선 책에서 눈에 띄는 3가지 글귀 입니다.

 

 

 


1)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면 하던 일이나 계속하라.

 

사람은 자기에게 주어진 환경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새로운 도전이나 갑자기 환경이 변화 되는것에 극도로 예민하게 반응하기 마련입니다. 좋게 말하자면, 지금의 내 삶에 크게 불만이 없는~ 소위 만족스러운 상태로 이해해도 되는거겠죠.

 

그러면 평생 은퇴하는 날까지, 지금의 삶 패턴 그대로를 반복하며 살아가면 되는겁니다.

 

단, 인생이 그렇듯 늘 예상하지 못한 변화의 물결은 순식간에 우리 삶에 파고 들어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면,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참 많은것들이 바뀌었죠? 특히나 직장생활 부분만 놓고 본다면, 재택근무라는 일의 형태가 새롭게 삶에 파고 들어온겁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함께 흘러가지 못하면 도태 되기 쉽습니다.

 

 

 

 

2) 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당신이 젊고 지각 있고 생기 넘칠 때다. 빠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차근차근 모으는 것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돈을 버는 행위도 비교적 나이가 한 살이라도 젊을때 도전하여 성과를 내는게 좀더 수월하다는거죠. 나이가 들면 사람은 누구나 지켜야 할 것도 많아지는 법입니다. 그러면, 지키기 위해 과감한 모험과 도전을 쉽게 못하는거죠. 그래서 용기있고 패기가 넘치는 젊은 시절에 투자를 하든 사업(창업)을 하든 빠르게 돈을 벌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하는거죠.

 

3) 부자가 되는 길에는 위험과 희생이 따른다. 그 과정을 견뎌 내는 소수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의 추월차선 이라는 책이 워낙에 베스트셀러이면서 스테디셀러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읽었을텐데, 과연 그 책을 읽은후에 각자의 인생이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영감을 얻는것에서 끝났을까요? 용기를 얻고 지혜를 얻고 심기일전하여 자신만의 인생을 열어가기 위해 도전하고 실행하였을까요?

 

 

 

 

돈많이 벌어 부자가 되는 꿈은 모두에게 있을겁니다. 하지만 세상 천지 쉽게 돈벌어 부자되는 길이란 없습니다. 영감을 얻을수는 있고 정보와 지혜는 책으로부터 얻을수도 있다지만, 결국 그 모든 결과값을 얻기위해서 행동해야 하는건 온전히 '나' 입니다.

 

도전에 따른 결과 때론, 실패할수도 있는데 온전히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패도 좌절도 성공으로 가는 과정임을 받아들인다면 부자라는 목표점에 다가갈 수 있지 않겠나 하는거죠.

 

평생직장이 사라진지 오래되었죠. 이제는 개인의 역량을 키워서 언제 어디서든 변화의 물결에 몸을 맡길수 있어야 합니다.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읽어 보지 못했다면 말이죠. ^^

 

※ 독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책을 포함합니다. 본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