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40대 재취업 으로 돈버는방법 관점을 바꿔보자(ft.인터넷으로 돈벌기)

by socialstory 2021. 10. 1.

40대의 나이는 사회생활 경력도 제법 오래되었고 직장에서도 거의 팀장급 이상의 관리직급으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0대 재취업
40대 재취업

 

하지만, 급변하는 환경에서 도태되지 않고 버텨내려면 때로는 오랜세월 자신의 삶과 정신을 지배해온 습관들을 과감하게 깨부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예시가 바로, IMF 사태 이후로 더이상은 평생직장이 없다는 개념이 생기기 시작한거라 봐야죠. 이는 다르게 표현하면 IMF를 경험한 세대부터는, 더이상 나의 노후를 지금의 회사가 책임져주지 않는 시대를 살아가게 되었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스스로의 역량을 높이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직장생활 하는 동안에는 항상 자기계발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최소한 해당 조직에서 직장생활 하며 월급 받는 동안은 어쨌든 자신의 몸값은 스스로 높여야 하니 노력해야 하는겁니다.

 

또한, 퇴근후 자투리 시간을 그냥 소파에 누워 TV나 보면서, 유튜브 영상이나 보면서 쉬는게 아니라 제 2의 인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혹은 스스로 그러한 목표와 계획이 세워졌다면 하루 1시간이라도 그 꿈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작년과 올해는 모두가 참 힘든 시간이었을겁니다. 코로나 사태로인해 변화된 환경들은 개인 스스로 생존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게 해주었으리라 봅니다. 특히나 경제적 활동에 대한 관점에서 말이죠.

 

코로나로 인해 멀쩡하던 회사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거나, 경영악화로 급여가 반으로 줄어들거나, 또는 재택근무로 업무환경이 새롭게 바뀌었거나, 그야말로 하나에서 열까지 전부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입니다.

 

40대 재취업을 위해 구직활동을 하기에는 여러모로 녹록치 않은 환경일겁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40대창업을 목표로 노력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나는 창업까지는 고려해보지 못했다. 그럴 역량은 안된다 하는 40대 아재들에게, 한가지 영감을 얻으시라 공유합니다. 끝까지 읽어보세요.

 

 

 

 

40대 재취업을 꼭 회사에 입사해야만 하는걸까요?

 

이말인즉슨, 더이상 돈을 벌기위해 꼭 회사에 입사하고 출근해야만 하는건 아니라는겁니다. 40대는 사회생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개인의 업무 경험과 역량, 비즈니스 네트워크 등을 잘 풀어내어 인터넷으로 돈벌기 로 확장해보시라는 겁니다.

 

지금 시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것중 하나는 바로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수익활동입니다.

 

제휴마케팅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등이 대표적이죠.

 

직장생활 하면서 자신은 특정 업무에 자신있다 하시면,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혹은 팀장이 되어야 하는 예비 인재들을 위해 PDF파일 등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판매해도 좋겠지요. 직장생활 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을 만들어 판매해보세요. 새로운 기회를 잡으실수도 있을겁니다.

 

 

 

 

그외 동기부여와 영감을 주는 글 3가지를 함께 공유하니 읽어보시고 기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글의 핵심은, 돈버는방법 에 대한 관점을 바꿀수 있다면 새로운 기회는 참 많다 입니다. ^^

 

it직장인투잡 :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를 위한 부업 소득 아이디어

 

it직장인투잡 :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를 위한 부업 소득 아이디어

현실을 직시합시다. IT분야 프로그래머(= 개발자)는 꽤 높은 급여를받습니다. 급여에 따라 아주 편한 생활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는 정규 급여를 보충하

socialstory.kr

 

돈벌기 팁 : 집에서돈벌기 코로나 취업난 극복 블로그로돈벌기

 

돈벌기 팁 : 집에서돈벌기 코로나 취업난 극복 블로그로돈벌기

돈벌기 팁 : 집에서돈벌기 코로나 취업난 극복 블로그로돈벌기 정말 오랜만에 4년 전 즈음 배웠던 마케팅교육 관련 동영상을 다시 재반복 시청하게 되었다. 오늘 따라 무슨 바람이 불었기에, 예

socialstory.kr

 

40대재테크 인터넷투잡으로 집에서돈버는방법 블로그로돈벌기 알아보자

 

40대재테크 인터넷투잡으로 집에서돈버는방법 블로그로돈벌기 알아보자

40대재테크 인터넷투잡으로 집에서돈버는방법 블로그로돈벌기 알아보자 40대가 되면 돈들어갈 일이 참 많다. 자녀 교육비도 증가하며, 생활비용에서도 지출이 늘어나게 된다. 또한 내집장만이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