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 해야하는 7가지 이유 : 변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어

by socialstory 2021. 8. 21.

평생동안 꾸준히 습관처럼 해야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자기계발은,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이후로 더 명확해졌습니다.

 

자기계발 해야하는 7가지 이유
변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어

 

기업의 근무환경이 재택근무처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하였고, 너무 많은 생태계가 변하다보니 적응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또한 직장인들도 단순히 더 많은 월급 연봉을 받기위해 노력해야만 하는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어떤 환경에서든 생존과 능력을 인정 받기 위해서라도 자기계발은 미룰수 없는겁니다.

 

 

 


"마음을 바꿀 수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 George Bernard Shaw -

인생에서 진정한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먼저 마음을 바꿔야 합니다. 생각하는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뀝니다. 그리고 행동이 바뀌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당신의 목표와 꿈이 무엇이든,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기꺼이 노력한다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지금 좋지 않은 위치에 있더라도. 파산하고 빚을 지고 있더라도 재정적으로는 여전히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어제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알이 외부의 힘에 의해 깨지면 생명은 끝납니다. 내부의 힘에 부서지면 인생이 시작됩니다. 위대한 일은 항상 내부에서 시작됩니다.”

달걀처럼 매일 마주하는 외부의 압박에 무너지거나, 내면에서 자신을 발전시켜 새로운 삶을 창조한다.

선택은 당신의 것입니다.

자신을 개선하고, 자신을 발전시키고,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매일 더 나아지려는 한, 당신은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자신을 개선해야 하는 7가지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의 결과와 성공을 책임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예, 아무도 당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당신 자신 외에는 아무도 당신을 위해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세미나에 참석하고, 코치를 받고, 멘토에게 배울 수 있지만, 결국 행동을 취해야 하는 사람은 바로 자신입니다. 아무도 당신을 위해 팔 굽혀 펴기를 할 수 없습니다. 체중을 줄이려면 운동, 다이어트 계획을 따라야 합니다.

 

아무도 당신을 위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산 과일을 먹을 사람을 고용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성공과 결과를 책임지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비난을 멈추고 변명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당신 자신의 결정과 행동으로 인해 지금의 당신입니다. 그리고 아무도 당신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공적인 삶을 살고 모든 꿈을 이루고 싶습니까? 그런 다음에는 기꺼이 자신을 개선하고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자신을 개선하는 것이 더 나아지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더 나은 사람이 되는 유일한 방법은 지속적으로 자신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항상 해오던 일을 계속한다면, 당신은 항상 얻었던 것과 같은 오래된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변화를 원하면 스스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다른 일을 해야 합니다.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없으면 아무도 도와줄 수 없습니다. 배우겠다고 결심하면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당신이 지금 알고 있는 것은 여기까지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멀리 가고 싶다면 지식을 향상시키고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더 나은 캐릭터를 개발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우연히 또는 운이 좋아서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경험과 그들이 겪은 일 때문에 성공합니다.

더 많은 고난을 겪을수록 더 많은 경험을 얻었습니다. 경험이 많을수록 더 좋아지고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인생에서 더 큰 성공을 달성하려면 끊임없는 개선에 전념해야 합니다.

읽고, 듣고, 보고, 무엇보다 실천하십시오. 조치를 취하고 실행하십시오. 당신이 기술을 개발하고 더 나은 사람이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3. 학습 곡선을 단축하고 성공 확률을 높입니다.

예, 지속적으로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면 학습 곡선을 단축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치 학교에서 치르는 시험과도 같지요. 준비하고 공부하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해당 과목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으면 시험에 합격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같은 원리가 삶에도 적용됩니다. 끊임없이 자신을 준비하고 기술과 지식을 업그레이드하면 기회가 왔을 때 함께 날 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이 많고 준비를 잘할수록 기회를 더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공의 공식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에 1년에 ○○억 규모의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공식을 따르고 다른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전략을 복제하기만 하면 ○○ 규모의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자신의 방식대로 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성공에 도달하려면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들은 도중에 장애물에 부딪힐 것이고 일부는 사업을 그만두고 포기할 것입니다.

인생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성공이나 결과가 무엇이든 간에 누군가는 이미 그 일을 해 본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한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성공을 복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당신도 그들의 실수를 피하고 싶어합니다.

 

 

 


4. 개인의 자기 계발은 내면의 위대함을 발휘합니다.

해보기 전에는 자신이 얼마나 좋은지 절대 알 수 없잖아요? 당신이 그것을 해보기 전에는 당신이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결코 알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의 잠재력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 개발에 전념할 때 내면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개선할수록 자신을 위해 더 많은 가능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기 때문에 평범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행동을 취하고 미지의 세계로 모험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합니다.

누구나 꿈이 있지만, 누구나 감히 자신의 마음을 따르고 꿈을 쫓는 것은 아닙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연설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같아지려면 이 땅에 존재하는 의미가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비이고 애벌레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글쎄,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아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하는 것입니다. 물론 선택하면 자신이 변할 것입니다. 애벌레에서 아름다운 나비로 변모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5. 성공하려면 자기계발은 필수

인생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자기 계발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개선하지 않고는 여기까지만 갈 수 있습니다.

"문제의 크기가 문제가 아니라 중요한 것은 당신의 크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이 너무 크고 대담하기 때문에 성공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성공과 아무 관련이 없으며 모든 것이 당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작으면 문제가 클 것입니다. 당신이 크면 한때 큰 문제는 작을 것입니다.

당신이 비범하고 인생에서 놀라운 성공을 이루려면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6. 영향력을 행사하고 유산을 남기세요

"인생은 수입이 아니라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을 돕고 싶다면 먼저 자신을 도와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싶다면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자기 개선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당신은 더 나아지기 위해 자신을 개선하고 개발하기를 원합니다. 스스로를 도왔고 문제에서 벗어났다면 이제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그들을 도울 때입니다.

개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롤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크고 성공적인 회사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글쎄요, 이 회사들은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영향을 미치고 지역 사회, 사회를 돕고 삶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롤 모델이 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항상 세상에 보답하는 것입니다.

 

 

 


7. 왜 안되나요?

왜 자신을 개선해야 합니까? 질문하는 것이 더 나은 질문은 왜 안되는가입니다. 왜 인생에서 정체되고 싶습니까? 왜 개선하지 않습니까?

여기까지 이 글을 읽으셨다면 자기계발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하실 거라 확신합니다. 자기 계발에는 모든 장점과 장점이 있지만 개선의 부정적인 측면이 있습니까?

예, 단 하나 – 어려울 것입니다.

자신을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미래의 삶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능력이 있을 때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평범하게 살고 당신의 마음을 따르지 않는 자신을 비난할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징계의 고통이나 후회의 고통을 겪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선택은 당신의 것입니다.

 

 

 

 

꿈과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세요

지금쯤이면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달성하고 싶은 것을 찾아 개선하고 그 방향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십시오.

 

나이는 상관없잖아 : 자기계발 자기관리가 중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