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독서 : 책을 읽는 것이 좋은 이유 7가지

by socialstory 2021. 7. 26.

책을 읽는 것은 수명 연장부터 성공적인 직업 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찾고 있다면 독서가 건강, 인간 관계 및 행복에 좋은 7가지 과학적 근거를 읽으십시오.

 

독서
책을 읽는 것이 좋은 이유

1. 독서는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독서는 음악을 듣거나, 산책을 가거나,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법보다 더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독서의 깊은 스트레스 해소 효과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읽기는 마음이 단어에 집중하고 집중할 수 있게 하여 독자를 불안한 생각에서 멀어지게 합니다. 독서는 현실을 정지시키는 효과도 있다. 읽을 때 우리는 다른 세계나 다른 사람으로 도피하여 근육과 심장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변경된 의식 상태로 들어갑니다.

책이 만들어내는 이완 효과는 당신이 읽고 있는 책의 종류나 장르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2. 독서는 건강을 증진합니다

영국 최대 독서 자선단체인 북트러스트(Booktrust)는 영국 성인 1,500 명 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를 실시한 결과, 정기적으로 책을 읽는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삶에 더 만족하고 행복하며 삶에서 하는 일이 가치 있다고 느낄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경증에서 중증 우울증의 경우, 자기계발서를 읽거나 책을 읽어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이 심리학자와 치료사의 역할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경미한 우울증의 경우에는 책 치료가 표준 의료 만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독서는 알츠하이머 및 치매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독서는 뇌를 위한 운동이며 정신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면 노년의 뇌 건강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책을 읽거나 정신적으로 어려운 게임을 하는 노인 환자는 알츠하이머에 걸릴 확률이 2.5배 낮습니다. 독서는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책을 읽거나 정신적으로 관여하는 활동을 일찍 시작했든 늦게 시작했든 상관없이 어느 쪽이든 쇠퇴 속도가 더 느렸으므로 책을 집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습니다.

 

4. 독서는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자리 에 들기 전에 읽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독서를 야간 의식으로 바꾸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기 전에 책을 읽는 것이 수면 습관에 좋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독서와 관련된 스트레스, 불안 및 근육 긴장의 감소입니다. 잠자기 전에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불안한 생각을 밀어내고 의식이 표류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습관적인 의식을 통해 마음이 침대와 독서를 수면과 연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습관을 혼동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라이트 화면 장치가 멜라토닌 생성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페이퍼백 책이나 eReader로 전환해야 합니다. 

 

5. 독서는 관계를 향상시킵니다

읽기는 성공적이고 보람 있는 관계를 위한 필수 특성인 공감 증가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는 간접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고독한 책벌레에 대한 고정관념에도 불구하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문학 소설을 읽는 것과 다른 사람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는 능력 향상, 더 나은 사회적 기술, 우리와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과 관계 맺는 능력 사이 에 연관성 이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

뇌 는 경험에 대해 읽는 것과 그것을 사는 것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 동일한 영역이 활성화됩니다. 문학 소설을 읽는 것은 현실의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우리가 등장인물의 감정과 생각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런 점에서 문학 소설은 우리와 크게 다른 다른 사람들과 관점을 더 잘 이해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연구 참여자들은 논픽션, 장르(인기) 소설, 문학 소설을 읽은 후 반응을 테스트했지만, 그 결과 특히 문학 소설이 공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문학 소설이 장르 소설이나 논픽션 책보다 등장인물의 심리와 관계를 더 깊이 탐구하기 때문으로 생각 됩니다.

 

6. 독서는 성공을 고취시킵니다

많은 역사적 리더들이 열렬한 독자로 알려져 있으며 Bill Gates, Oprah Winfrey 및 Elon Musk와 같은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리더 중 일부는 독서 를 경력 성공과 연관 시켰습니다. 미국 연구에 따르면 활동적인 독자는 독서에 거의 또는 전혀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최대 5배의 수입을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을 대상 으로 한 연구 에 따르면 공통점은 책을 읽는다는 사실뿐이었습니다. 이것은 평균적으로 개인이 속한 사회경제적 집단이 높을수록 더 자주 읽는다는 것을 밝혀낸 영국의 한 연구에서 반향되었습니다.

 

 

 


읽기와 성공 사이의 연결은 지식에 대한 열망에 의해 주도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읽기는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기술을 향상시키고 일반 및 특정 지식을 향상시키며 사회적 및 의사 소통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우리를 더 나은 사고력으로 만듭니다. 기술 억만 장자 Elon Musk 는 책을 읽고 로켓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고 공상 과학 소설을 읽는 데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보냈습니다.

 

7. 독서는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을 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독서 행위는 고독한 행위이지만 반드시 그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 그룹이나 커뮤니티 구성원을 찾고 책 그룹에 가입하면 독서가 사교 행사로 바뀔 수 있습니다.

북 그룹의 장점은 고립된 관행을 사회적 의식으로 전환하고 동일한 열정을 공유하는 개인 그룹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을 읽고 토론하는 것은 다양한 관점에서 듣고 토론함으로써 이야기를 더 깊이 이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 북 클럽에서 대면 북 그룹에 이르기까지 도서 그룹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독서는 값비싼 습관일 필요가 없습니다. 태블릿이나 컴퓨터 화면으로 읽는 것이 괜찮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고전이 많이 있으며, 다양한 훌륭한 책에 액세스할 수 있는 훌륭한 무료 도서관이나 저렴한 구독 및 도서 그룹 서비스가 있습니다. 따라서 읽기를 미루고 있었다면 지금이 한 권의 책을 집어들기에 좋은 시기가 아닐까요?

 

자기계발 방법론들중에서 단연 으뜸은 '책' 바로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

 

자기계발 방법론들중에서 단연 으뜸은 '책' 바로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

(왠지 있어 보인다~ 분위기가..ㅎㅎ) 각박하고 숨 가쁘게 돌아가는 현실에서 삶의 방향을 잃어버렸을 때, 책은 인생이 나아가야 할 바를 조용히 알려주는 '삶의 나침반'이 되어준다. 책은 과거의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