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노후대비 블로그 운영에 관심을 가지는 40대 개인사업자 친구(ft.투잡 부업)

by socialstory 2021. 4. 26.

몇일전 개인사업을 하는 친구가 지방에 업무차 내려왔다가 잠깐 얼굴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서로의 근황을 공유하다가 무슨 말 끝에 이 친구가 '블로그 운영'에 대해 관심을 보이면서 나한테 이런저런 궁금한것들을 물어보기 시작했었다.

 

블로그운영으로 돈벌고 싶다면 행동하는 사람이 더 나은 미래와 경제적 여유를 확보하게 되는것이다.
블로그운영으로 노후대비 준비가 가능한 시대다.

 

친구의 이야기인즉슨, 자신이 하고 있는 개인사업 관련한 일들은 꾸준히 할테지만, 10년 이후에도 지속되리라는 보장은 누구도 할 수가 없다보니, 미리 미리 자신의 노후대비 준비를 위한 한가지 방안으로 블로그 운영을 염두에 두고 물어본것이었다.

 

 

 

 

지난 명절 연휴때 아마도 내가 블로그 운영을 통해 구글로부터 수익을 얻는다는 이야기를 한적있었는데, 친구들은 하나같이 우와~ 하며 놀라긴 했어도, 당시에도 친구들에게 짬짬이 블로그 운영해봐라~ 몇몇 팁들과 시작하는 방법들을 죄다 오픈했었지만, 한 사람도 실행하는 이가 없었다.

 

충분히 이해가 되는 장면이다.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돈버는것에 관심은 있지만 행동으로 실천으로 옮기는 이는 거의 극소수에 불과한게 또한 현실인것이다. 그러다 보니, 진짜 수많은 돈번다는 아이템들이 오픈되어 있지만 실제 벌어가는 이들이 소수에 불과한것은, 행동하지 않는 이들이 많기 때문인것이다.

 

 

 

 

잠재적으로 행동하지 않아서 포기하게 되는 수많은 이들의 수익을 실행에 옮기는 소수가 다 챙겨가는 것이다.

 

암튼, 40대 개인사업자 친구는 나에게 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로부터 용돈수준이라도 벌수 있는 방법과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 정도에 대해서 우선 이야기를 나누며 정보를 주기도 했었는데, 이 친구 또한 당장에는 자신의 사업에 매진해야 할 터, 10년 후를 고민하는 자세는 좋았기에 아마 또 짬짬이 나에게 블로그 운영에 대해 시시콜콜한 것들을 물어볼테지만, 그래도 자신의 노후대비를 미리 고민하고 대비하려는 마인드가 좋았다. 

 

요즘은 본업 하나만 갖고서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하기가 녹록치 않다.

 

 

 

 

그래서 투잡 부업시장이 커지는 것이기도 할테지만, 아무리 돈버는아이템일지라도 인기있는 아이템일지라도 스스로 실행하지 않는다면 다 소용없는것이다. 지금의 생활 보다 나은 경제적 여유를 갖고 싶다면, 투잡 부업 무엇이든 도전해보자.

 

가만히 있는 사람보다는 행동하는 사람이 더 나은 미래와 경제적 여유를 확보하게 되는것이다.

 

경기불황속 직장인투잡 :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는다

 

경기불황속 직장인투잡 :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는다

경기불황속 직장인투잡 :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는다 로또921회 1등 당첨자 17명 12억씩 받는다는 뉴스가 보이더군요. 요즘같은 시기에는 그야말로 부러운 뉴스중 하나일겁니다. 그만큼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