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2021년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추천 10선

by socialstory 2021. 4. 16.

PC에서 사용하는 마우스는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는 유선 유형이 단골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만, Bluetooth (무선) 마우스도 수요가 높아지면서 각 업체에서 다양한 기종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선이 얽히거나(꼬이거나) 휴대하기 어렵다는 점도 무선이라면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좋은 점뿐만 아니라 배터리 나 충전이 필요하거나, 통신 상황에 반응하지 않아 연결할 수없는 등의 단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감안하여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블루투스(Bluetooth)뿐만 아니라 연결 방법을 통해 무선 타입의 마우스는 2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무선 마우스 인 '무선 2.4GHz'에 대해서도, 특징과 장점을 알아 둡시다.

 

 

 

 

블루투스 | 수신기가 필요없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도 대응

블루투스(Bluetooth) 유형의 특징은 USB 수신기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수신기를 분실하여 연결할 수 없다는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연결을 원하는 PC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Bluetooth를 지원하고 있으면 페어링에 쉽게 연결이 가능하고,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 거리는 무선 2.4GHz보다 떨어지는 것도 기억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무선 2.4GHz | 가격이 저렴하고 쉽게 연결 및 사용하기 쉬운

PC에 USB 수신기를 꽂아 연결하는 타입입니다. 많은 무선 마우스는 전용 수신기가 붙어 있습니다 만, 만약을 위해 구입하기 전에 붙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특징으로는 무선 2.4GHz의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여 최대 약 10m 떨어진 곳에서도 조작 할 수있는 것입니다. 회의 또는 프리젠테이션 등의 장면에서의 사용도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선택

PC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도 연결 할 수있는 편리한 Bluetooth 마우스는 그 크기와 안정성, 또한 가격도 다양 하지요. 블루투스 마우스는 제대로 자신의 단말기에 적합한 것을 선택하지 않으면 움직임이 나빠 연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반응이 늦어지는 등의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양과 읽기 성능 등 기능면에 주목 한 선택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각각의 특징을 체크하여 자신의 수요에 맞는 블루투스 마우스를 선택하세요.


1. 형상

[인체 공학적 타입] 손목과 팔에 부담이 적은

인체 공학 마우스는 인간의 신체적 특성 등을 연구하는 인간 공학에 근거 해, 손목의 부담을 경감하고 자연스러운 각도로 잡을 수 있도록 생각한 모양의 마우스입니다. 블루투스 인체 공학 마우스는 유선 마우스보다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 해지는만큼 손목이 배도 공간이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의 작업에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트랙볼 유형] 마우스를 움직이지 OK! 장시간 사용에도

트랙볼은 마우스에 붙어있는 공을 굴려 작업을하는 마우스입니다. 스테디셀러 클릭 타입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손바닥이나 손가락으로 굴리기 때문에, 손목 등에 부담이 되지 않고, 장시간의 사용을 생각하고있는 분에 적합하지만, 특수한 모양 때문에 조작에 어느 정도 익숙해 져야한다는 것도 기억 하세요.

[정통 타입] 가장 일반적인

인체 공학적보다 전통적인 기존 형상의 마우스는 손바닥과 마우스에 공간이 잡는 방법에서 민첩한 조작이 특기. 섬세한 작업에도 적합하지만 반면 장시간 이용은 손목이 피로하기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소형 · 박형 타입] 세련되고 휴대가 편리!

Bluetooth 마우스로 자주 보이는 이 평면 타입. 컴팩트 한 슬림 타입은 세련되고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작게 축소 타입도 판매되고 있으며, 역시 휴대하기 안성맞춤.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 많은 것도 매력입니다.

 

 

 

 

2. 읽기 방식

가장 저렴하고 전통적인 "광학"

종래부터 많은 마우스가 채용하고있는 것이 광학의 "적색 LED"타입입니다. 다른 유형에 비해 저렴하고 구입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며, 투명면이나 광택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광학은 더 읽기 능력이 높은 "청색 LED"타입이 있으며, 여기 방식은 투명면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광택면에서는 읽지 않고 오류의 원인이되어 버리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밀도 고해상도 "레이저 방식"

현재 시판되고있는 마우스 중 가장 읽기 성능을 자랑하는 방식입니다. 레이저 광을 사용한 방식으로 고해상도 · 고밀도 또한 광학에서는 읽을 수없는 광택면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명면에서는 읽기 못하고 작업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IR LED 방식"

"IR LED 방식"의 읽기 능력은 "적색 LED"와 비슷하지만, "적색 LED"보다 파장이 길고 전압이 적은 적외선을 사용하여 
광학 유형보다 낮은 전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할 때 귀찮은 배터리를 교체하는 횟수가 줄어 운영 비용도 줄어들 기 때문에 이쪽도 추천합니다.

 

 

 

 

3. 부속 기능

배터리 수명이 긴 것이나 절전 대응 타입이 편리

Bluetooth 마우스를 선택한다면, 배터리 수명이 긴 것이나 절전 타입이 편리합니다. Bluetooth 마우스는 유선 마우스와 달리 충전과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기 요금과 전지 요금이 아무래도 걸려 버립니다. 조금이라도 비용을 억제하고, 장시간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하고 싶은 분은 그 점도 고려하여 마우스를 선택해야합니다.

배터리 내장 된 충전식

마우스 자체에 내장 된 배터리로 구동하는 타입으로, 배터리 교체가 필요없이 운전 비용이 저렴합니다. 충전 방법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PC의 USB 단자에 연결하여 충전하는 타입의 것이면 마우스 충전이 꺼지더라도 PC와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충전 스탠드가 따라 오는 타입과 전용 마우스 패드 자체가 충전 스탠드에되어있는 타입의 것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그 쪽도 주의 해 선택합시다.

조용한 장소에서도 위화감없이 조작 할 수있는 저소음

클릭 소리가 신경이 쓰이는 장소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기회가 많은 쪽은 저소음 마우스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지원 기기 | PC는 물론, android와 ipad 등의 대응도!

Windows, androidOS, MacOS, iPad 나 iPhone 등의 apple 제품, 어떤 단말기에 사용하고 싶은지에 의해 제품이 달라집니다. 물론 Windows와 MacOS 모두 지원하는 등 광범위하게 호환되는 마우스도 늘고 있습니다. 모처럼 구입 한 마우스가 페어링 할 수없어 움직이지 않는 사태는 피해야 하니 구입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점입니다.

5. 브랜드 | 주요 메이커의 특징과 장점

로지텍 | 세계에서 인기있는 PC 주변기기 브랜드

로지텍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컴퓨터 주변 기기의 선두 브랜드입니다. 조작성이 좋은 마우스를 개발 · 판매하고있어 일반 유저가 사용할 수있는 표준 모델에서 치밀한 작업이 필요한 프로 PC 게이머 분들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하이 엔드 모델까지 폭넓게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완성도도 매우 높은 것이 많은 브랜드라서 선택에 고민이 있다면 이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면 틀림 없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는 "Windows"등의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 마우스를 포함한 PC 주변기기도 충실하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서 세련된 평면과 소형 등 라인업도 풍부합니다. 손이 피곤하지 않는 등 느낌을 추구 한 마우스가 많은 것도 마이크로소프트 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추천 인기 랭킹 10선

삼성전자 멀티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SPA-NMA1PMB

삼성전자 멀티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SPA-NMA1PMB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무선 마우스 1929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무선 마우스 1929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그레이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그레이

 

 

 

 

삼성전자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SMB-1000BS

삼성전자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SMB-1000BS

 

로지텍 Pebble 무소음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Pebble 무소음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레드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레드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그레이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그레이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블랙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블랙

 

삼성전자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SPA-KMA3PBW

삼성전자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SPA-KMA3PBW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정리

블루투스 마우스를 랭킹 형식으로 소개하였습니다. 손목의 피로를 경감하는 유형과 절전 에코 타입까지 다양한 마우스가 있습니다. 꼭 본 포스팅의 소개 내용을 참고하여 당신을위한 블루투스 마우스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