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노후 가전제품으로 인한 주택 화재 위험

by socialstory 2020. 12. 2.

노후 가전제품으로 인한 주택 화재 위험

뉴스를 보다하니 노후된 김치냉장고 화재 우려로 인한 리콜 소식이 있더군요. 노후된 가전제품은 항상 화재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보니, 항상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안전을 위해, 적정시기에 최신제품으로 교체를 하는것도 한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여, 노후 가전제품으로 인한 주택 화재의 위험성 및 화재 방지를위한 팁에 대해 공유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 겠지만 매년 수천 건의 가정 화재가 주방 가전에서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모를 수도있는 것은 이러한 화재의 대부분이 가전 제품의 배선이나 전자 부품이 아니라 사람의 실수로 인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실수없이 가장 많은 화재를 일으키는 원인이되는 가전 제품의 종류와 집을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몇 가지 요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가전 ​​제품으로 인한 주택 화재


1) 조리 범위 


사람의 실수를 통제 한 후에도 스토브와 오븐은 많은 화재를 일으킵니다. 많은 상황에서 수사관조차 화재가 사람의 실수로 인해 시작되었는지 또는 스토브 내부의 전기, 기계적 문제로 인해 시작되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전기레인지가 가스레인지보다 더 많은 화재를 일으킨다는 사실에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레인지에 관계없이 사용하지 않은 냄비나 프라이팬을 보관하는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사용중에 레인지를 방치하지 마십시오.


2) 의류 세탁기 및 건조기



 

 

 


막힌 보푸라기 트랩이 건조기 화재를 일으킨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의류 세탁기와 건조기 화재 원인은 매년 추정하기에 보풀 트랩을 충분히 자주 청소하지 않을 경우 대부분의 건조기 화재는 발화. 즉, 건조기의 발열체와 세탁기 드럼 내부의 움직이는 부품은 자신의 잘못없이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항상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어플라이언스에 과부하를 주지 마십시오.


3) 식기 세척기 


식기 세척기는 비 조리기구로 인한 주방 화재의 두 번째로 흔한 원인입니다. 식기 세척기는 전자 제품과 발열체를 물과 결합하여 전기 화재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환경입니다. 집을 떠나기 전에 식기 세척기를 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휴대용 쿠커 / 보온기 


찰흙 요리 및 슬로우 쿠커와 같은 소형 조리기구도 조리 장비 관련 화재의 비교적 흔한 원인입니다. 최신 모델에는 자동 타이머와 같은 안전 기능이 있지만 이전 모델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수동식 슬로우 쿠커가있는 경우 밤새 작동하거나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작동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소형 가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특히 발열체가있는 가전 제품은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5) 냉장고


냉장고는 가장 흔한 화재 유발 기기 입니다. 냉장고 작동과 관련하여 인적 오류의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냉장고는 밤낮으로 작동하며 수년 동안 자동으로 켜졌다 꺼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냉장고 점화의 주요 원인인 릴레이 스위치 및 압축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부품이 마모 될 수 있습니다.



 

 

 


기기 관련 화재를 방지하기위한 기기 안전 팁


새 기기를 구입할 때 함께 제공되는 고지 사항 및 설명서를 살펴 보십니까? 


사용 설명서를 읽고 모든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등록을 완료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종종 간과되는 작업입니다. 새 기기를 등록하는 것은 기기가 안전 리콜 대상이되는 경우 제조업체가 귀하와 집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집에 없을 때는 식기 세척기, 세탁기, 건조기와 같은 가전 제품을 작동하지 말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소형 가전 제품의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마지막으로 전원 코드의 손상 여부를 검사하고 모든 제품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