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슈퍼푸드 김치 : 건강 효능 10가지

by socialstory 2020. 10. 24.

슈퍼푸드 김치 : 건강 효능 10가지



슬슬 김장배추나 김장무를 구매를 해야하나 어쩌나 하며 고민해볼 시기입니다. 특히나 올해는 장마도 길었고 태풍에다 봄철 냉해까지... 아뭏든 올해 김장비용은 무척 비싸졌다는 사실은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암튼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인 김치의 건강상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마늘, 고추 및 기타 향신료로 만든 김치는 엽산, 철분 및 B 복합 비타민을 포함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김치는 맛있는 요리 이상으로 그 이름에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건강상의 이점이 많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것 중 일부입니다.


1. 소화 촉진


김치를 "만드는" 유산균 발효 과정은 박테리아인 Lactobacillus 를 사용하여 당을 젖산으로 분해합니다. 그 결과 김치 특유의 신맛이납니다. 발효 과정은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배변을 조절하는 프로바이오틱스라고하는 다른 유익한 미생물을 생성합니다.



 

 

 


2. 체중 감량 지원


김치는 체중 감량 식단에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김치의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는 복부 지방을 태우고 총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배추의 섬유질은 또한 오랜기간동안 포만감을 유지하여 식사 사이에 과식과 간식을 억제합니다.


3. 콜레스테롤 조절


최근 인간 연구와 동물 연구에 따르면 김치를 먹으면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하여 동맥이 막힐 수 있습니다. 김치를 만드는 주원료인 마늘도 셀레늄과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이 화합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산화 스트레스 해소


김치는 만드는데 사용되는 성분 덕분에 항산화 물질이 가득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있는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5. 아토피 피부염 완화


최근 연구에 따르면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는 발진과 병변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과 관련된 염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6. 면역 건강 강화 


생강, 마늘, 고추와 같이 김치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슈퍼푸드에는 감기 및 독감과 같은 감염과 싸우는데 도움이되는 면역 강화 영양소와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노화 과정을 늦춘다 


한국인이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젊어 보이는 비결은 김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김치의 항산화제가 노화를 유발하는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세포를 보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위궤양 감소 


소화를 촉진하고 원치 않는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 것 외에도 김치의 프로바이오틱스는 궤양을 유발하는 해로운 박테리아로부터 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9. 암 위험 감소


신흥 연구에서도 김치의 항산화제와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 덕분에 항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선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배추 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하는 강력한 항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잠재적인 발암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10. 혈당 감소


대부분의 발효 식품과 마찬가지로 김치는 당뇨병 전증 및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문가들은이 항 당뇨 효과가 장내 당분 흡수를 억제하는 김치의 섬유질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김치는 단독으로 먹거나 단백질, 채소, 통 곡물과 함께 조리하여 채우는 요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장내 세균이 음식을 더 잘 소화하도록 돕는 프로 바이오 틱이 풍부한 반찬을 만듭니다. 섬유질, 프로바이오틱스 및 기타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김치는 최고의 슈퍼푸드 입니다. 


김치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단백질과 채소와 짝을 이루는 요리법을 만들어보세요.


몸에 좋은 김치 많이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