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인자기계발 : 직장에서 자기계발이 중요한 5가지 이유

by socialstory 2020. 1. 28.

직장인자기계발 : 직장에서 자기계발이 중요한 5가지 이유

직장인자기계발 : 직장에서 자기계발이 중요한 5가지 이유직장인자기계발 : 직장에서 자기계발이 중요한 5가지 이유


새해 설명절 연휴가 끝나고서 첫 출근하는 날이었을텐데, 일이 제대로 손에 잡히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남은시간 컨디션 잘 관리해서 직장에서의 업무도 잘 마무리 해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새해는 직장인자기계발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직원의 교육 및 개발은 모든 회사에 중요할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합니다.


1) 능률

전문 개발을 통해 직원이 동료, 고객 및 커뮤니티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직원이 경력을 발전시키고 다른 사람을 이끌고 관리하고 영향을 미치고 멘토링 할 수있는 새로운 직책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합니다.


2) 일관성

체계적인 교육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직원에게 일관된 수준의 경험과 지식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직원 모두에게 필요한 기술이 동일하다는 사실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인력 계획에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3) 정보의 업데이트

교육 및 개발은 지식이 적절하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회사의 직원들이 최신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4) 약점 해결

직원 중 최고조차도 자신의 직장 기술에있어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교육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약점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으므로 직원은 업무의 모든 요소에서보다 다재다능하고 숙련 될 수 있습니다.


5) 자신

교육 및 개발은 직원의 역할 내 신뢰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 및 개발에 대한 투자는 직원들에게 더 높은 직무 만족도를 느끼도록 도울 수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위 5가지 이유들은 회사의 CEO 또는 경영진의 관점에서 접근한 부분입니다. 반면에, 직장인 개인의 관점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접근한 직장인자기계발은 지식과 기술의 유지 및 업데이트라는 관점도 좋지만... 나아가 개인 스스로의 몸값을 올리는데 가장 유리한 방법입니다.


누구나 직장생활은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투리 시간을 할애하여 스스로의 발전과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새해는 꼭 지난해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길 바랍니다. 공부하고 배운다는 것은 내가 살아 있음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직장생활에서 좀더 유리한 위치에 서기 위해서라도, 자기계발에 관심을 가져보시고 실천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인 자기계발, 남과 다르게 일하는 일의 기법과 테크닉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