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기위한 5가지 팁(feat.소셜미디어)

by socialstory 2019. 12. 22.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기위한 5가지 팁(feat.소셜미디어)


우버를 운전하려면 차가 필요합니다. 에어 비앤비에 상장하려면 여분의 방이 필요합니다.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당신의 성격과 소셜 미디어 계정 만 있으면됩니다. 평균 팔로어가 10,000에서 50,000 사이인 소셜 사용자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게시물당 수백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해외기준)
 

그들은 모든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존재하지만, 인스펙터 마케팅 대행사인 Mediakix는 올해 마케팅 담당자의 거의 70 %가 

콘텐츠에 가장 많이 지출할 계획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립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만들기


많은 친구와 지인들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잉을 1년 미만으로 0에서 5, 6으로 늘 렸습니다. 종종 매일 2 시간 미만을 투자합니다. 다음은 자신의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거나 키우기위한 5가지 팁입니다.


1. 자신을 브랜드로 만든다.


기존 관심사와 전문 분야를 활용하십시오. 해변에 가고 싶지 않다면 서퍼인척 하지 말고 어떤 관심이나 취미를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열정 이외의 지역에서 견인력을 찾으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스탠포드 연구원들은 “열정을 따르라”는 것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은 분야를 추구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실제로는 진로에 대한 조언이 아니라고 주장 합니다.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열정이 개발됩니다.


또한, 작고 겹치는 관심 영역을 탐색하는 것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고유한 특징입니다.

기술과 경험의 특별한 조합은 사용자와 잠재적인 브랜드 파트너를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진정한 지원을 소중히 여기며 팔로어는 귀하가 진정으로 행동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양에 질을 두십시오.


팔로어와 팔로어의 비율에 중점을 두는 유혹만큼 영향력있는 사람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실제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서의 가치는 수백만의 추종자가 없다는 사실에 달려 있습니다. 팔로어로부터 유도한 참여는 관련성있는 이미지에 따라 다릅니다.


팔로어의 숫자를 늘리는 대신 그 관계의 질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추종자가 나를 태그 할 때마다 신중하게 의견을 말하십시오. 일상적인 상황에서 실제 사람들과 교류 할 수있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게시하십시오. 계정에 약 1,000 명의 팔로어가있는 경우 팔로어에 대한 좋아요 및 댓글 비율이 가장 높다는 점을 지적하여 브랜드 전략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3. 비디오를 받아들입니다.

Facebook에서 Instagram에 비디오 기능을 추가 한 이유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비디오 제작자 Wyzowl 은 최근 소셜미디어 비디오 시청률이 두 자리 또는 세 자리 수로 증가했으며, 트위터 비디오는 사진 기반 트윗보다 6배 더 많이 리트윗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일부 활동은 다른 활동보다 비디오에 더 적합합니다. 체스를하거나 소설을 읽고 싶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창의력을 발휘하십시오 : 체스 조각으로 차려 입고 춤을 추십시오. 좋아하는 책 설정으로 여행하십시오. 외발 자전거 타는 동안 읽으십시오.


4. 관대하십시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서 돈을 벌 수없는 선물을 많이주지 말고주고 공유 할 수있는 기회를 찾으십시오.

가장 쉽고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은 정보입니다.

배낭 여행이라면 2일, 3일 및 5일 여행에 대한 점검표를 게시하십시오. 개인적인 외침은 또 다른 무료 전술입니다. 팔로어가 자신의 게시물에 나를 태그 할 때 공개적으로 감사하거나 계정에서 농담을합니다.


선물 또는 제품 샘플은 언제 적절한가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저장하여 심각한 호의를 받으십시오. 예를 들어 다른 캠핑 임팩터가 당신에게 말을하면 텐트 천 조각에 손으로 쓴 메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두 사람에게 유익한 선물을 줄로 묶어보십시오. 크래프트 맥주 공간에서 다른 영향력을 가진 사람과 시음하는 것이 12 팩을 보내는 좋은 이유 일 수 있습니다.


 

 

 

5. 좋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인간은 스토리텔링을 위해 배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사진만 게시하고 팔로어가 빈 칸을 채우길 희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코에 너무 가까이 있지 마십시오. “이 제품이 마음에 들어요. 당신도 그래야합니다.”라고 말하면 뻣뻣하고 지나치게 판촉이됩니다.

팔로어는 당신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잠재적인 브랜드 파트너는 귀하의 콘텐츠가 투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구절이 단순하고 명확한 원인과 결과를 보여 주며 관련 감각적 경험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남동생이 천장에 으깬 감자를 먹는 추수 감사절 비디오를 게시하는 경우 감자가 얼마나 끈적 끈적했는지 또는 얼마나 열심히 튀겼는지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세 영향이 정규직을 대체 할 것으로 기대하지 말고 잠재력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유기적으로 수백 명의 팔로어를 끌어 들인 후 몇 가지 제품 제안을 공유해보십시오. 성공한 경우 각 브랜드의 마케팅 팀에 이메일을 보내고 제품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려주십시오. 해당 마케팅 담당자가 귀하의 계정을 검색하면 충성도 높은 추종자와 확실한 추천이 표시됩니다.


향후 계획? 브랜드의 마케팅 담당자가 영향력있는 공연을 제공하지 않으면 적극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제품 홍보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 100 범위의 포스트 당 요금을 요청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계속 진행하십시오. 소셜 미디어에 관심을 기울이려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결론?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데 명성이나 멋진 타이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아닙니다. 유명 해지는 것은 당신이 앞서 나가기 위해 필요한 비밀 무기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소셜미디어 플랫폼들 가운데 인스타그램에 좀더 집중을 하는 모양새입니다.

어떤 플랫폼이냐는 늘 해당 년도의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지만, 결국엔 나(혹은 회사)와 고객과의 소통이 핵심입니다. 소통을 하는 어떤 공간에서도 지켜야 하는 소셜미디어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활용한다면, 개인브랜드도 회사 브랜드도 성장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근래들어 인플루언서 라는 용어가 많이 회자되는데, 거창하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어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던지간에 나의 콘텐츠 생산능력과 소통 능력을 발휘하여 많은 이들과의 관계를 확장해가면, 그 또한 브랜드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보세요.

개인브랜딩을 위한 준비는 지금부터

당신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블로그 운영을 통한, 개인브랜딩 확립하기!

개인브랜딩을 목표로 블로그 운영을 해보는건 어떨까?

개인 브랜딩

나만의 아이덴티티가 있으신가요?

이제는 개인도 브랜드 시대

지속 가능한 웹 or 소셜미디어가 되어야...

블로그, SNS 채널 운영에도 투자가 필요하다

소셜마케팅, 결국엔 기본에 충실하라는 것!



소셜마케팅, 고객의 감정관리가 관건!

기업의 스토리에 걸맞는 컨텐츠가 관심도가 높은듯~

누가 소셜미디어를 책임지는가?

소셜미디어를 1~2년 이상 지속한다는건 대단한 정신력이 필요한 일

소셜미디어를 도입·활용하는 최대 목적은 ‘고객 소통’

소셜미디어 이해와 활용에 도움이 될만한 책들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도입하고 활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브랜드 확립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정말 저비용이거나 무료로 가능할까?

소셜미디어에서 인맥의 숫자가 크다고 영향력도 그만큼 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