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인테리어조명 침실조명 무드등 빼놓을 수없는 포인트(feat.침실스탠드조명)

by socialstory 2019. 11. 28.

인테리어조명 침실조명 무드등 빼놓을 수없는 포인트(feat.침실스탠드조명)


침실의 조명 계획은 편안하고 고급 수면을 취하는 데 필요합니다. 수면은 인생의 삼분의 일을 차지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잠을 편안하게 잘수 있어야 하는거죠. 그래서 이번에는 침실의 조명을 고려할 때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푹 자고 일어났을때의 그 깔끔한 기분이 좋은 것입니다. 인생의 삼분의 일을 차지한다는 수면. 가능한 양질의 수면을 취하도록 침실에서 자야요. 그러기 위해서는 조명 계획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침실의 인테리어조명 계획의 기본 개념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침실조명 지점 1 - 장면에 대응하는 복수의 등불


침실의 조명을 생각할때는 기구의 디자인, 방 인테리어 이미지에 맞는 것을 선택할 뿐만 아니라, 침실에서의 생활에 있던 조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실에서 행해지는 행위는 수면뿐만 아닙니다. 


예를 들어, 자기 전에 이불 속에서 독서를하거나 TV를 시청하면서 보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침실은 옷을 갈아 입고 몸가짐을 정돈하는 공간이기도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이불을 깔고 자는것 외에도 식사나 간식등을 먹을수도 있는 등 다양한 생활 장면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침실의 조명 계획도 자신의 실제 생활을 생각하며 대응할 수 있도록 여러 조명기구를 조합하거나 밝기 느낌을 바꾸거나, 할 수 있도록 해두면 편안하고 온화한 침실이 될 것입니다.


방에 여러 조명을 준비하려면 배선 단계에서 계획이 필요합니다. 미리 배선의 위치가 정해져있는 경우에는 빛의 양과 질을 조정할 수있는 유형의 천장 조명을 선택하고 콘센트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조명을 일부 배치하면 좋을 것입니다.


 

 

 


2. 침실 조명 지점 2 - 숙면을위한 조명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침실이지만, 기본적으로 침실에 요구되는 것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숙면인 것입니다. 취침 전에 기분은 침착하게 쉴 공간에서 보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느긋하게 편안한 분위기를 하려면 침실을 부드러운 빛으로 감싸도록 해 봅시다. 


우선, 조명의 빛의 색깔이 중요한 키 포인트입니다.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을과 따뜻한 불꽃처럼 인상의 색온도가 낮은 붉은 빛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는 밝기도 약하게 할 수있는 차분한, 느긋한 기분입니다.


부드러운 빛을 얻으려면 직접 광원이 보이는 조명기구보다 유백 아크릴이나 유리를 통한 빛이나 간접 조명을 권장합니다. 인기있는 다운 라이트를 사용할 때는 커버를 켜고, 구경이 작은 것을 사용해 광원이 직접 눈에 들어 가지 않는 위치에 배치하는 

고려가 필요합니다.


침실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머리맡의 불빛 등을 병용하여 장면에 따라 구분하면 좋을 것입니다.


3. 침실 조명 지점 3 - 방해하지 않는 조명


침실을 둘이서 사용한다면 상대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궁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밤중에 화장실에 갈 때에도, 방 전체를 밝게하면 눈부시게 되어 불쾌할 뿐만 아니라 눈부심으로 상대를 깨울 수도 있습니다. 눈에 직접 광원이 들어 가지 않는 위치에 발밑의 안전 확보를위한 조명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취침 전 독서 등으로도 상대방에게 빛이 닿지 않는 배려를합시다. 머리맡의 전등은 빛의 방향을 조정할 수있는 것이나, 세도의 소재는 빛의 투과성이 낮은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브라켓과 스탠드는 시각적으로 인상적이므로 디자인을 고집하고 선택합시다. 


또한 침실에 인접해 있는 서재와 옷장 공간을 마련하는 것도 있지만, 최근에는 도어로 나누지 않고 오픈으로 계획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거기 빛이 침대쪽으로 가지 않도록 공간과 조명기구의 배치를 생각하고, 간이 칸막이를하여 직접 침실측에 빛이 가지 않는 궁리를하면 좋을 것입니다. 


 

 

 


4. 인테리어조명 침실조명 무드등 추천 랭킹


스피아노 LED 스트립바 동작 감지 센서 라이트 무드등 싱글스피아노 LED 스트립바 동작 감지 센서 라이트 무드등 싱글


스피아노 LED 스트립바 동작 감지 센서 라이트 무드등 싱글


선진 7색 달 중형 무드등선진 7색 달 중형 무드등


선진 7색 달 중형 무드등


문스 아이리스 플라워 무드등문스 아이리스 플라워 무드등


문스 아이리스 플라워 무드등


[미트라샵]A004 스탠드[미트라샵]A004 스탠드


[미트라샵]A004 스탠드



 

 

 


본진 스탠딩 네온 무드등본진 스탠딩 네온 무드등


본진 스탠딩 네온 무드등


레토 실리콘 LED 애니멀 무드등레토 실리콘 LED 애니멀 무드등


레토 실리콘 LED 애니멀 무드등


레토 충전식 무선 실리콘 터치 LED 애니멀 무드등레토 충전식 무선 실리콘 터치 LED 애니멀 무드등


레토 충전식 무선 실리콘 터치 LED 애니멀 무드등


밝으면 잠들 수없고, 수면 도중에 일어나는 것은 싫은 것입니다. 파트너를 위한 배려를하는 조명 계획을 세우세요. 침실의 불빛을 생각할 때 기억했으면 좋겠다는 사항을 3가지 관점에서 소개 했습니다.


우리는 인생의 삼분의 일을 잠으로 보내고있는 것입니다. 멋진 침실에서 푹 자는 고급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침실에서 잠 이외에도 다양한 행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조명인 침실조명도 계획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