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크릴오일효과 및 크릴오일부작용 알아보자

by socialstory 2019. 8. 2.

크릴오일효과 및 크릴오일부작용 알아보자


요즘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여 크릴오일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크릴오일(Krill Oil)이란?


크릴은 새우와 비슷한 외관을 가진 작은 갑각류입니다. 크릴은 바다의 더 차가운 물에서 발견됩니다. 크릴은 주로 고래, 물개, 펭귄, 오징어 및 물고기와 같이 바다에있는 다른 동물의 먹이 공급원으로 사용됩니다.


크릴은 남극 대륙, 캐나다 및 일본의 대양에서 발견됩니다. 새우의 수확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보충제에 사용되는 크릴의 상업적 수확은 고래를 포함한 식품을 섭취하는 종을 위협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영양 보충제로 판매되는 모든 새우 기름은 대양에서 수확되어 더 큰 해양 동물을위한 자연 공급 균형을 뒤집습니다.


크릴의 상업적 용도로는 연어 양식업, 크릴오일 캡슐에 사용하기위한 수확, 가정 수족관 용 식품 및 인간 식품 공급원이 있습니다. 오키아미(Okiami)로 알려진 크릴은 19 세기 이래로 일본인이 인간의 식량 공급원으로 수확했으며, 한국과 대만에서도 소비되고 있습니다. 크릴은 바다에서 음식으로 섭취하는 플랑크톤 때문에 분홍색 또는 적색으로 나타납니다.


크릴은 어유, 오메가 -3 지방산에서 발견되는 오일과 유사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 오일은 혈중 지질을 낮추기위한 보충제로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에 포함 된 성분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 EPA (아이 코사 펜타 엔 산) 및 DHA (도코 사 헥사 엔).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은 특정 유형의 어류, 채소 및 기타 식물 원천의 오일에서도 발견됩니다. 어유와 달리 오메가 -3 지방산은 크릴 오일에 흡수되어 인지질 형태로 체내 세포로 운반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식이 요법과 운동과 함께 신체의 "나쁜"저밀도 지단백질 (LDL)과 중성 지방의 생성을 낮춤으로써 작동하며 고밀도 지단백질 (HDL) "좋은"콜레스테롤을 올릴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은 관상 동맥 질환, 심장 질환 및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PA와 DHA 오메가 -3 지방산 섭취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결론적인 연구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고혈압 , 뇌졸중 , 암 , 골관절염 , 우울증 및 월경 전 증후군 (PMS) 치료에도 사용 되었지만 이러한 용도를 검증하는 적절한 규모의 인구 조사가 부족합니다. 환자는 크릴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해야합니다.


 

 

 

FDA가 발행 한 경고에 따르면 특정 어류(청새치, 참치, 황새치)는 메틸 수은과 같은 독소를 함유하고있어 일부 소비자는 오메가 -3 지방산을 얻기 위해 물고기를 먹는 것에 조심해야합니다. Krill Oil의 제조업체는 수은과 같은 오염 물질이 더 적기 때문에 안전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FDA는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중인 여성과 어린 아이들이 일주일에 6 온스 이상의 생선을 섭취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크릴은 메틸 수은 및 해수의 다른 오염 물질을 포함 할 수 있지만, 먹이 사슬이 낮고 오염 물질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남극에서 수확 한 크릴 산은 높은 수준의 유기 농약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제조업체는 크릴오일의 Fish Oil에 대한 장점 중 하나는 생선 기름 보충제 의 일반적인 부작용 인 물고기 맛의 뒷맛, 역류 또는 트림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크릴 오일은 여전히 ​​일부 환자에서 이러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 약국 (FDA)은 특히 크릴 오일의 안전성이나 유효성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크릴 오일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간주되며 처방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정보


크릴 오일을 라벨의 지시대로 복용하거나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십시오. 더 많은 양이나 권장 기간 이상 복용하지 마십시오. 크릴 오일은 생선이나 새우 알레르기가있는 환자 나 다른 종류의 해산물에는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크릴 오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감수성 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응고 병증이 있거나 항응고제 또는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식이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알려야합니다. 예정된 수술이나 수술을 받기 적어도 2 주 전에 크릴 오일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크릴 오일 캡슐 전체를 삼켜라. 캡슐에 구멍을 뚫거나 열지 마십시오.


크릴오일(Krill Oil)과 같은 해양 오일은 식이요법, 운동 및 체중 조절을 포함한 완벽한 치료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식이 요법, 약물 치료 및 운동 과정을 매우 면밀히 따르십시오. 크릴오일과 상호 작용할 수있는 다른 약물이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처방전이랑 비 처방약, 비타민 및 약초 제품이 포함됩니다.

의사에게 알리지 않고 새 약을 시작하지 마십시오.


너무 많은 약을 사용했다고 생각되거나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있는 경우 크릴 오일 사용을 중지하고 응급 의료 지원을 받으십시오 : 두드러기; 호흡 곤란; 입술, 혀, 목구멍의 붓기.


덜 심각한 부작용이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전혀 부작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이거나 특히 귀찮은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크릴 오일을 복용하기 전에 물고기, 새우 또는 다른 유형의 해산물에 알레르기가있는 경우 크릴오일과 같은 해양 기름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크릴 오일 패키지의 라벨을 확인하여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있는 다른 활성 성분이나 비활성 성분을 찾으십시오. 확실하지 않으면 약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의사 또는 약사에게 다음과 같은 경우 문의하십시오


당뇨병

간 질환

췌장 장애

혈액 응고 장애 또는 뇌졸중 위험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수술 또는 수술 예정

갑상선 기능 저하

하루에 두 가지 이상의 주류를 마시는 경우


크릴 오일을 복용하는 동안 나는 무엇을 피해야합니까?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먹지 마십시오. 의사가 권장하는 다이어트 계획을 따르지 않으면 크릴 오일이 트리글리 세라이드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알코올을 마시지 마십시오. 그것은 중성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부작용


크릴오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있는 경우 응급 의료 지원을 받으십시오 : 두드러기; 호흡 곤란; 입술, 혀, 목구멍의 붓기. 다음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있는 경우 생선 기름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즉시 전화하십시오.


발열, 오한, 신체 통증, 독감 증상

가슴 통증

고르지 않은 심장박동


덜 심각한 크릴 오일 부작용은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허리 통증

가벼운 피부 발진

일부 환자의 물고기 뒷 맛이나 트림


이것은 부작용의 완전한 목록이 아니며 다른 것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의학적 조언을 의사에게 요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