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돈벌려면 멘탈이 강해야 한다

by socialstory 2019. 6. 26.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돈벌려면 멘탈이 강해야 한다


주기적으로 만나서 이런저런 사는 이야기를 나누는 후배가 있다. 가끔 블로그포스팅속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하는데, 어제도 만나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주로 주된 관심사는 아무래도 투잡부업으로 돈버는 이야기였다. 제휴마케팅으로 좀더 세분화 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 후배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이었다.


2년 정도의 시간동안 꽤 많은 이야기를 해주었었다. 제휴마케팅으로 투잡부업수익을 올릴수 있는 방법론과 노하우등을 마구 오픈하며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해왔었고, 만날때마다 반복해서 이야기를 하였건만, 어제 만난 후배는 여전히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질 못한채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던거였다.


특히나 한단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큰 원인은 바로 광고비용지출에 대한 부담감이었다.


내 돈을 들여서 광고를 하는 경우, 과연 그 광고비용들인만큼 수익이 날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과... 또 실제 지출해야 하는 한달 기준의 월 광고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그의 머릿속을 짓누르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비단 어제만 그랬던건 아니고, 대략 2년여시간동안 내가 무수히 많은 정보들을 오픈해주었건만, 후배는 아직도 제자리걸음.


직장인투잡부업으로 제휴마케팅을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그 만큼 중도포기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어려워서, 광고비용 감당할 상황이 안되서, 시간이 없어서, 의지부족이라서 등 저마다의 이유와 상황들이 존재할테지만 내 생각엔 그냥 멘탈이 약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특정플랫폼에 내 돈들여서 광고를 집행한다는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해야할것이고 또 실제 광고비용을 집행해서 광고를 해보는 경험, 그 날것 그대로의 다양한 체험들은 분명 나의 노하우가 될 것이고 공부가 될것이고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테지만, 결국엔 시도한번 제대로 못한채 생각으로만 혼자만의 상상을 펼치며 결론짓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꼈다.


어제도 분명 내게서 노하우를 배워갔지만, 여전히 본인의 경험으로 축적하기 위한 실행은 하지 못했을거다. 어제도 오늘도 이후에도 별반 달라지진 않을것 같다.


때론, 과감한 도전을 해야할때가 있다.

현재의 생활패턴과 사고방식으로 굳어져온 라이프스타일로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위에 올라타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의식변화가 중요하며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 행동해야 변화가 생기며, 그 변화는 기회를 선물할것이다.


2019/05/10 - [자기계발] - 인터넷투잡으로 40대 노후준비와 현실적인재테크

2019/04/23 - [자기계발] - 직장인투잡 부업 인터넷으로 수익올리기(feat.애드센스)

2019/04/20 - [자기계발] -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2019/02/02 - [일상다반사] - 직장인투잡 부업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 - 집에서하는부업, 초기비용없는재택알바

2018/11/16 - [일상다반사] - 부업으로 집에서돈버는방법(feat.재택근무&투잡)

2018/08/21 - [일상다반사] - 온라인부업 투잡으로 돈벌고싶다면 공부하자

2018/07/18 - [일상다반사] - 직장인투잡알바 및 재택부업으로 돈버는법 블로그로돈벌기

2018/11/13 - [자기계발] - 용기를 낼 수 없다면 변화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