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스트레스, 일을 계속할것인가? 그만둘것인가?(feat.투잡 부업)

by socialstory 2019. 1. 9.

직장스트레스, 일을 계속할것인가? 그만둘것인가?(feat.투잡 부업)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 상태가 심한 상태에서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것인지를 제대로 알기가 어렵습니다. 퇴사를 하려해도 퇴사 이후의 경제적인 수입원을 어떻게 만들것인가 하는것 또한 고려해야하죠.



1. 독립적으로 자유 로워지고 싶다. 하지만 사업은 전혀 모른다.


독립적으로 자신의 사업을하고 싶다고 생각은 누구나 하지만 사업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게 없는 상황이면 정말 돈을 벌 수 있을까? 이대로 독립해도 잘할수 있을까? 등의 불안을 느끼는건 당연한 반응일겁니다. 하여, 직장다니면서 퇴사 이후의 삶에 대한 준비를 공부를 미리미리 해둬야하는거죠. 세상에 공짜란 없습니다. 돈이 있으면 시간을 아낄수 있고, 시간은 많은데 돈이 없다면 무엇이든 열심히 부지런히 몸으로 때우면 됩니다.


2. 부업의 수입이 회사의 월급만큼입니다. 안심하고 독립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처음에는 부업으로 시작하여 약 1 년만에 직장인만큼의 수입을 얻을 수 있게되었고, 때로는 직장인월급의 2 배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부업의 수입이 직장인 월급만큼 된다면 안심하고 회사를 퇴사하고 독립하는게 좋습니다.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등 일상 생활에서도 '탐구'하는 생각이 습관처럼 몸에 달라붙으면 삶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부업이든 투잡이든 결국엔 타인을 설득하여 나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하는겁니다. 설득을 위한 기본은 글쓰기, 이야기 입니다.


3. 자유로운 시간이 많아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게되었다.


"자유로운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이것이 굉장히 기쁜일이죠. 예를 들어 이전에는 참여하고자하는 강의나 세미나가 있어도 "회사의 근무 상황에 따라 참여할 수 없는"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일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내가 좋아하는 타이밍에서 강의나 세미나 같은 교육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립하여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게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때 일을하는 등, 시간의 사용을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환경이 되다보니 스트레스없이 살 수있게 되었습니다.


4. 자연스러운 결과를내는 데 필요한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배울 수 있었다.


2년 가량 디지털노마드를 지향하며 지내오면서 느낀건 돈은 쉽게 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돈버는 노하우보다 중요한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깨닫는것입니다. 결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배우는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시간에 노트북만 있으면 일할 수 있고, 그 일을 통해 돈을 벌기까지 한다면 이상적인 형태의 삶이 아닌가 하는거죠. 하지만 수 많은 투잡 부업거리를 찾는 이들이 간과하는것중 하나는, 겉으로 보여지는 현상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는겁니다.


단적인 예로 제휴마케팅 또한 직장인 월급 이상으로 벌어가는 이들도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겉으로 화려해보이는것 만큼이나 내적으로는 수많은 공부와 도전, 그리고 지속적인 시행착오를 통한 보완, 이 프로세스들을 매일 반복하면서 단단해져가는것임을 잊지마세요.


그리고 중요한, 광고비 지출도 상상이상으로 지출하고 있으니 나도 제휴마케팅만 하면 돈벌겠지? 라는 순진한 생각은 하지마시길! 최소 6개월정도는 노력을 해봐야 이 길이 나한테 맞다 안맞다를 이야기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두달만에 고소득을 원한다면 그건 그냥 사기에 가깝죠.

그러니, 시행착오를 받아들일만큼의 의식의 변화도 필요하니 투잡 부업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투잡, 알바, 부업을 원하는 이들이 많을겁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경기불황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보니 회사의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가 녹록치가 않습니다. 어떤 아이템의 일을 하든지 간에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의식변화도 필요하지만, 더중요한건 행동으로 실천하는겁니다. 꾸준히 오랫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