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책리뷰 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

by socialstory 2018. 5. 20.

책리뷰 '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

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


‘서울 및 수도권’에 펼쳐진, 부(富)의 지도를 한눈에 들여다보다!

3년 내, 서울 및 수도권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뉴타운, 재건축, 산업단지, 역세권, 신도시, 교통축’ 평범한 직장인 누구나 쉽게 이해할 만큼, 다양한 지도와 상세한 설명으로 핵심 투자지역 소개“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부동산에 투자하라!”


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 - YES24


한 줄 메모와 생각

1. 내 삶의 목표를 위한 로드맵 작성

2. 무엇을 공부하든 자신의 삶에 가치를 가져다 주는, 즉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그런 공부를 하기 바란다.

3. 일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게 목표다.

4. 시간이 없는게 아니라 '의지'가 없을 뿐이다.

5. 귀한 시간을 들여 무언가를 해야 한다면 지금 하는 일이 내 삶에 실질적으로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명확히 인식해야만 집중할 수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한 번쯤 읽어보면 많은 영감을 주지 않을까 싶다. 지금 회사에서 받는 월급에 만족하는가? 현재의 직장이 내 남은 인생의 노후(정년까지)를 보장해주는가? 언제든 회사가 어려워지면 구조조정 일순위에 오르지는 않는지 전전긍긍해본적이 있는가? 현재 직장에서 퇴사하게 되는 경우 이후의 대비책은 갖고 있는가?


해당 책의 키워드는 '부동산'이지만, 무엇이 되었든 지금의 내 주변 환경과 여건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하고 공부해야 한다.


6. 몰입한다는 것은 내가 어떤 상태에 푹 빠져서 100% 열정을 쏟는다는 것이다.


7. 과거가 아닌 미래의 모습을 생각하며 현재를 살아가야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가 구체적으로 나온다. 그렇기에 행동이란 걸 할 수가 있는 것이다.


8. 지금도 회사생활이 안정적이지 않은데 나이가 들면 지금 월급 못지않게 돈을 벌 방법이 과연 있을까? 나 자신도 벅찬데, 우리 아이들과 이미 노후를 맞은 부모님은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 지금은 여유를 부릴 때가 아니다. 어서 레버리지를 통해 수입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 가족 모두가 죽을 때까지 먹고 싶은 것, 맘껏 사 먹고도 남을 만큼 돈을 벌어야 한다. 그게 바로 행복한 삶이다.

9. 부자들을 부러워하지만 그저 부러움에 그칠 뿐 무언가 인생을 바꾸려 노력하지는 않는다. 지금 하는 일도 피곤한데 무언가 더 하기에 지친다는 말이다. 무기력하고 피곤하다는 말은 자신의 의지와 열정이 그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고백이다. 그것도 아주 부끄러운 고백이다.

10. 꿈을 현실로 이루려면 남들이 가지 않는 길, 특별한 삶의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한 때 '부의추월차선'이라는 책이 인기를 끌었다. 같은 맥락에서 보면 좋을 책이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핵심은 '부동산'을 중심으로 기하급수적인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바꾸어 보면, 부동산 이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존재한다. 이는 개인적인 환경과 관심사, 그리고 현재의 상황들을 종합하여 스스로 고민하고 판단하면 될 일이다. 다만, 빠른 시간에 부자의 길로 들어서기 위해선 결국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한 노력과 개인 스스로의 인식 변화가 없다면 쉽지 않다.


매달 받는 직장에서의 월급 200~300만원 가량을 받는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현재의 대한민국 환경에서 행복하고 안락한 삶을 영위해가기는 쉽지않다. 서글프지만 현실이다. 하여, 현재 직장에서 받는 월급 이외에 수익을 더 만들어 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미리미리 고민하고 준비해야만 한다.


어쨌든, 경제적인 여유(즉, 부자)를 누릴 수 있다면 당연히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 한다.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어떤 형태로든 이제 개인스스로가 미래를 위한 준비를 지금 당장 해야한다.


은퇴(노후)준비는 하고 있느냐는 물음에 벌써? 라는 답변을 한다면 이미 실패할 확률이 높다. 시대는 급변한다. 하여 나도 대비를 하고 준비를 해야 함은 당연한지사. 결국 혼자서 뭘 해야할지 모른다면 이런 유형의 책들도 꾸준히 읽어보면서 흐름에 감을 잡아보는것도 좋겠다.


11. 한 권의 책은 한 사람의 인생을 전부 집약하여 담고 있는 만큼 배울 것이 많다.

12.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런 성과도 없다.

13. 모든 성공은 경험이라는 선불을 대가로 요구한다.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성공을 바라지 말아야 한다.


14. 우리는 누구나 변화를 꿈꾼다. 하지만 아주 작은 변화조차 말처럼 쉽지 않다.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우리를 나태하게 만드는 일상의 힘이 무척 세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당장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지금의 대한민국 사회에서 행복한 삶의 전제조건이 바로 '부자'이기 때문이다. 

15. 호황이든 불황이든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사람은 늘 존재한다. 많은 이들은 그러한 사람들을 손가락만 빨면서 쳐다본다. 누가 내게 "왜 나는 부동산 부자가 되지 못했을까요?"라고 묻는다면 이렇게 답하고 싶다. "되지 못한게 아니라, 몰라서 안 했을 뿐입니다." 그러니 이제 시작하면 된다. 이제 남은 것은 본인의 의지이자 이를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뿐이다.

현재의 삶에서 탈피하기 위해선 결국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하다. 배우려 노력하고 실천한다면 적어도 지금의 삶보다는 좀 더 발전된 삶을 누리게 될거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생각만하고 실천을 못하여 현재 그 자리에서 멤돌기만 할 뿐 그 이상의 발전이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되뇌이지만 달라지지 않는다. 달라지고 싶다면, 기하급수적으로 수익을 만들어 기존 월급쟁이의 시절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을 누려보고 싶다면 더는 망설이지 말고 지금부터 시작하자.


시작이 반이라고도 하지 않는가. 성공에 관해, 자기계발에 관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노후대비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본다. '부동산'에 포커스 맞춰져 있지만, 어쩌면 인식의 변화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마인드에 대한 책일수도 있겠다.



부동산투자 무료상담신청 - 부동산투자를 현실적으로 진행시켜줄 부동산전문가 집단을 찾는다면 여기입니다.

수익형부동산투자 무료상담신청 - 부동산투자로 큰돈 벌고자 한다면 당연히 전문가와의 상담은 필수입니다.

역세권부동산투자 무료상담신청 - 경험 많은 프로의 어깨에 올라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