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한 트위터 제대로 즐기기!

by socialstory 2010. 4. 22.

http://twitter.com/

요새 트위터 많이 이용들 하시죠? 하지만 초보사용자일 경우 다소 어렵게 느껴집니다. 알아야 할 용어도 많은것 같고 무엇보다 낯설게만 느껴집니다. 트윗을 좀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사이트들도 많지만, 트위터에 기본 메뉴중에 하나인 '즐겨찾기' 기능을 알아보자구요. 위 캡쳐이미지를 보시면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해놓은 곳 2곳이 보입니다.

별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해놓은 부분이 바로 트위터를 이용하면서 나중에라도 꼭 다시보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메시지 우측 상단즈음에 보면 별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며, 향후 이 내용은 Favorites 라는 메뉴를 통해 저장됨으로 언제든지 필요할때 마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하면서 괜찮은 정보나 사이트를 발견시 즐겨찾기에 추가해두곤 하시죠? 같은 맥락의 기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제 경우엔 트위터의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정보들중 대략적인 내용만 살펴본 다음 좋은 글귀나 유익한 정보들일 경우 즐겨찾기에 추가해두곤 합니다. 이후 시간이 날때 제대로 살펴보곤 하죠.

알고보면 별것 아니지만, 트위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하기 전까진 하나하나가 다 부담스럽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트위터. 이젠 제대로 알고 사용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