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휴넷이 추천하는 자기계발 도서

by socialstory 2010. 4. 9.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을 보는 보편적 이유로는 책속에 녹아들어 있는 경험과 노하우들을 간적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지식 또한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일것입니다. 또한,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으니 자기계발 관련 책들을 보는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읽어보았던 자기계발 서적들의 대부분이 비슷한 내용을 토대로 나오다보니 별 감흥도 없을 뿐더러, 때로는 책의 저자가 외국저자이다 보니 국내의 문화, 환경, 사고방식등에서 다소 차이가 있었기에 늘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 오랫만에 휴넷이라는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추천도서 카테고리를 발견. 도서들을 보니 확연히 다른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 천편일률적인 ~이렇게만 하면 성공한다. 등의 단편적인 방법론만이 아닌 폭넓은 주제의 도서들을 함께 추천해주는것 같아서 조금은 흥미롭더군요. 나열된 책들을 살펴보는데 읽어보지 못한 책들이 수두룩 하더라는...ㅡ.ㅡ" 저는 개인적으로 '1만시간의 법칙',  '365 매일쓰는 메모습관' 이 두권의 책에 관심이 가더군요.

새해에 많은 다짐들을 하고, 계획들을 세웠건만 여전히 진도가 나가질 않는다거나 다시한번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거나 스스로 발전을 하고 싶다거나 하는 많은 분들께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을 한번쯤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시한번 힘내서 홧팅하자구요! ^^

추천도서 목록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hunet.co.kr/knowledge/recombook/list.aspx?knowCateCd=06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