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젠가부터, 인력채용을 준비할때마다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자 한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제 블로그와 트위터, 기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채용홍보였지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결과만 놓고 본다면 아직까지도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채용에는 한계가 있어 보였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일수도 있을테지만, 한가지 가능성에 주목했던것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조금씩 채용 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생기더라는겁니다.

해당 채용공고가 올라온 블로그나, 트위터, 기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등에 댓글, 메시지, 방명록, 메일 등등해서 조금씩이나마 반응이 생기더라는거죠. 입사지원 관련하여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서 물어오는 분들이 생겨난다는것에서 다시한번 소셜 네트워크의 가능성에 주목하게 되더군요.

드디어 그 결실의 한 부분으로, 현재 채용공고에 대해 몇몇 지원자분들이 계셨습니다. 지원한 서류를 검토하면서 면접일정을 잡은 지원자에게서 깊은 인상을 받았었지요.

면접 기회를 잡은 ***군의 경우, 지속적으로 해당 회사에 대한 정보수집을 게을리 하지 않았고(관심!) 자기소개, 지원동기, 입사 준비 사항, 입사 후 계획등에 있어서 명쾌하게 정리해주었기에 인상깊었습니다. 자기주관이 명확한것도 맘에 들었고~

물론 최종 입사확정이 된것도 아닌 오직 1차 서류심사에 한해서 짚어본 내용이지만, 핵심은 취업준비를 함에 있어 도전하는자 즉,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군의 경우, 이런 준비들이 타지원자들에 비해 매우 잘되어 있었던바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채용공고 사이트가 아닌, 소셜 네트워크에 올라온 정보를 확인하고서 지원한 케이스였던지라 더 흥미진진했다고나 할까요?

그동안 소셜 네트워크로 인력을 채용한다라는 것에 대해 반신반의 하면서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듯 해서 지켜봐왔었지만, 이제는 간접경험을 넘어, 직접 체험을 하게되는것 같아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채용관련해서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구직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분들도 계시다면, 채용공고 사이트에 올라온 정보도 좋지만, 한번쯤 소셜 네트워크에도 올라온 정보들을 참고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많은 양의 채용정보가 올라오는것은 아니지만, 많은 기업에서도 이제 소셜 네트워크(미디어)를 활용한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것도 사실인지라,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블로그 및 트위터에서 가장많은 정보 교류가 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꼭 참고하시어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009/10/30 - [(주)게리슨] - [구인/대구] 웹기획자(신입/경력) 모집중!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