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트렌치코트 : 입는 시기, 코디법, 봄 가을용 추천 3선

by socialstory 2024. 3. 12.

트렌치코트는 패션 트렌드를 초월하며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세련미의 상징으로 남아 있으며 시간의 시험을 견뎌왔습니다.

군용 의류로 시작된 트렌치코트는 오늘날 옷장의 필수품으로 진화하여 다양한 상황과 계절에 적합한 다용도 아우터웨어 옵션으로 진화했습니다.

 

 

 

 

 

 

 

 

트렌치코트 간략한 역사

원래 제1차 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을 위해 디자인된 트렌치코트는 전장에서 이동성과 기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악천후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더블 브레스트 앞면, 견장, 허리 벨트와 같은 그들의 독특한 특징은 전투에서 목적을 달성하는 실용적인 요소였습니다.

 

트렌치코트 입는 시기

트렌치코트는 다양한 상황에서 착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고 클래식한 아우터입니다. 트렌치코트를 입는 것이 적합한 일반적인 경우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오는 날씨 : 트렌치코트는 원래 비옷으로 디자인되었으므로 비가 오거나 부슬부슬 내리는 날에 이상적입니다. 방수 소재는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길이가 길어 커버력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복장 : 트렌치코트는 종종 비즈니스 또는 전문적인 환경에서 세련되고 세련된 선택으로 간주됩니다.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 의상에 세련된 느낌을 더해줍니다.

전환기 시즌 : 트렌치코트는 봄, 가을 등 계절 간 전환기에 적합합니다. 가벼우면서도 보호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온화하고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 적합합니다.

 

 

 


캐주얼한 외출 : 트렌치코트는 좀 더 캐주얼한 상황에 맞게 차려입을 수 있습니다. 청바지와 스웨터, 캐주얼한 드레스와 함께 매치하면 친구들과의 나들이나 일상 활동 시 시크하고 편안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행 : 트렌치코트는 여행에 실용적이며, 특히 다용도 외부 레이어가 필요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비행기에서 편안함을 제공하고 목적지의 다양한 기상 조건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공식 행사 : 스타일과 소재에 따라 일부 트렌치코트는 공식 행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정장차림에 세련된 느낌을 더해줄 우아한 테일러드 트렌치코트를 선택해보세요.


도시 생활 : 트렌치코트는 도시 패션의 필수품입니다. 도시 거리를 산책하거나 출근할 때 트렌치코트는 비바람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스타일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트렌치코트의 특정 스타일, 색상, 소재를 고려하여 상황과 전체적인 의상에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세요. 트렌치코트의 다양성은 다양한 환경과 패션 선호도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옷장의 필수품이 됩니다.

 

트렌치코트 코디법

트렌치코트를 나머지 의상과 조화롭게 매치하는 것은 세련되고 세련된 룩을 완성하는 열쇠입니다. 트렌치코트를 효과적으로 코디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핏 선택 : 트렌치코트가 몸에 잘 맞고 체형에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세요. 잘 맞는 트렌치코트는 실루엣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전체적인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색상 고려 : 트렌치코트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지만 베이지, 카키, 네이비, 블랙과 같은 클래식한 색상은 다양한 의상과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선택입니다.

 

뉴트럴 톤은 활용도가 높으며 다양한 색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레이어드하세요 : 트렌치코트 안에 레이어드할 때 상황과 날씨를 고려하세요. 추운 날에는 스웨터, 블레이저 또는 가디건을 레이어드하여 따뜻함과 스타일을 더해보세요.

 

날씨가 따뜻할 때는 티셔츠나 가벼운 상의와 같은 가벼운 레이어드가 잘 어울립니다.

보완적인 제품 선택 : 트렌치코트의 색상과 스타일을 보완하는 의류 제품을 선택하여 복장을 조정하세요. 예를 들어, 베이지색 트렌치 코트를 흙빛 톤이나 클래식한 뉴트럴 컬러와 결합하여 응집력 있는 룩을 연출해보세요.


현명하게 액세서리를 착용하세요 : 액세서리는 트렌치코트 앙상블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스카프, 벨트 또는 독특한 주얼리를 추가하여 의상에 시각적인 흥미와 개성을 더해 보세요. 트렌치코트의 색상과 스타일을 보완하는 액세서리를 선택하세요.


신발 문제 : 신발 선택은 트렌치 코트 복장의 전체적인 모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련되고 클래식한 룩을 연출하려면 가죽 부츠나 힐을 선택하세요.

 

 

 

 

스니커즈나 로퍼는 좀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힐이나 플랫슈즈는 우아함을 더해줍니다.

비율에 주의하세요. 옷의 길이와 스타일이 트렌치코트의 길이와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무릎까지 내려오는 트렌치코트를 입는다면 테일러드 팬츠나 미디 스커트 등 비율이 균형을 이루는 하의를 선택하세요.


다양한 스타일 실험 : 트렌치코트는 더블 브레스티드, 벨트, 오버사이즈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스타일을 시험해 보고 개인 취향에 가장 잘 맞고 옷장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으세요.


이러한 팁을 따르고 핏, 색상, 레이어, 액세서리 및 신발을 고려하면 트렌치코트를 의상과 효과적으로 조화시켜 세련되고 응집력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트렌치코트 봄 가을용 추천 3선

 

cammello 여성 심플 클래식 트렌치 코트 기본핏 [S~4XL]
cammello 여성 심플 클래식 트렌치 코트 기본핏 [S~4XL]


cammello 여성 심플 클래식 트렌치 코트 기본핏 [S~4XL]

 

cammello 여성 심플 클래식 트렌치 코트 기본핏 [S~4XL]

COUPANG

www.coupang.com

 

 

[마이더스비] [벨트set] 제롬 클래식 트렌치코트
[마이더스비] [벨트set] 제롬 클래식 트렌치코트


[마이더스비] [벨트set] 제롬 클래식 트렌치코트

 

[마이더스비] [벨트set] 제롬 클래식 트렌치코트

COUPANG

www.coupang.com

 

 

마브로 칸트 남성 더블버튼 봄 가을 캐주얼 롱 트렌치코트
마브로 칸트 남성 더블버튼 봄 가을 캐주얼 롱 트렌치코트


마브로 칸트 남성 더블버튼 봄 가을 캐주얼 롱 트렌치코트

 

마브로 칸트 남성 더블버튼 봄 가을 캐주얼 롱 트렌치코트

COUPANG

www.coupang.com

 

결론

트렌치코트를 의상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고, 세련되고 시대를 초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핏 선택, 색상 조화 고려, 신중한 레이어링, 보완적인 제품 선택, 현명한 액세서리 선택, 비율에 주의, 다양한 스타일 실험 등 위에 설명된 팁을 따르면 다양한 상황에 스타일 있게 트렌치코트를 자신있게 입을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비즈니스 미팅, 캐주얼한 나들이 또는 공식적인 행사를 위해 옷을 입을 때 잘 조화된 트렌치코트는 옷장에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추가품이 될 수 있습니다.

 

셀린느 크로스백 : 스타일이 좋은 패셔너블한 액세서리

 

셀린느 크로스백 : 스타일이 좋은 패셔너블한 액세서리

셀린느 크로스백으로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드러내세요. 이 스타일리시한 액세서리의 절묘한 디자인과 내부 기능을 발견하고 어디를 가든 이목을 끌 준비를 하세요. 셀린느는 우아하고 시대를

socialstory.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