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책읽기 : 독서를 해야 하는 과학적인 이유 8가지

by socialstory 2023. 10. 13.

시대가 변화되면서 우리 모두는 디지털 다운로드의 편리함과 가벼운 무게를 추구하지만, 좋은 구식 책의 즐거움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건강한 습관에 관해 이야기할 때 목록에 독서 책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
독서


실제 책을 읽어야 하는 8가지 이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독서의 이점

1. 지능이 증가합니다.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은 곳을 가게 될 것입니다. 좋은 책에 빠져들면 아주 어린 나이부터 지식의 세계가 열립니다.


독서(특히 동화책 읽기)를 통해 어휘에 노출되면 읽기 테스트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일반 지능 테스트에서도 더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또한 조기 읽기 능력이 향상되면 나중에 인생의 지능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두뇌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독서는 당신을 더 똑똑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제로 두뇌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조깅을 하면 심혈관계가 단련되는 것처럼 규칙적으로 독서를 하면 두뇌가 단련되어 기억력이 향상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과 뇌 기능이 저하되지만, 정기적으로 독서를 하면 과정을 늦추고 정신을 더 오랫동안 예리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Neurology 에 발표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독서를 하면 더 공감할 수 있습니다.

 

 

 


잘 읽히면 다른 사람들과 더 쉽게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Science)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특히 문학 소설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어 독자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도록 돕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논픽션을 읽는 사람보다 문학 소설을 읽는 사람에게 그 영향이 훨씬 더 큽니다. 다른 사람의 정신 상태를 이해하는 것은 인간 사회를 특징짓는 복잡한 사회적 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4. 페이지를 넘기면 읽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읽고 있는 내용을 실제로 기억하려면 전자책보다 책을 읽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손끝에 닿는 종이 페이지의 느낌은 두뇌에 맥락을 제공하여 읽고 있는 주제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더 나은 이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읽는 것의 이점을 얻으려면 실제 페이지가 있는 종류를 선택하십시오.

5. 알츠하이머병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독서는 두뇌를 작동하게 하며 이는 매우 좋은 일입니다. 독서, 체스, 퍼즐과 같은 활동을 통해 두뇌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덜 자극적인 활동에 휴식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보다 알츠하이머병 발병 가능성이 2.5배 낮을 수 있습니다.


신경학(Neurology)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활동하지 않으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이 높아지므로 뇌를 운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독서는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긴 하루를 보낸 후 좋은 책(그리고 어쩌면 와인 한 잔)과 함께 껴안는 것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들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독서는 심각한 스트레스 해소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서식스 대학교(Sussex University) 연구진이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독서는 스트레스를 최대 68%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책을 읽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몰입도 높은 책에 빠져들면 일상의 걱정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작가의 상상력의 영역을 탐구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7. 자기 전에 읽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책을 읽는 것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화면 앞에 멍하니 앉아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리더나 태블릿과 같은 화면은 실제로 잠을 더 오랫동안 깨우고 잠을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어린이에게도 적용됩니다. Pediatric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의 54%가 작은 화면 근처에서 잠을 자고 이로 인해 평균적으로 눈을 감는 시간이 20분 더 적습니다.


그러므로 불을 끄기 전에 말 그대로 페이지 넘기는 사람에게 다가가십시오.

 

 

 


8. 독서는 전염성이 있습니다.

75%의 부모는 자녀가 재미로 책을 더 많이 읽기를 바라며, 자녀가 책벌레가 되도록 격려하고 싶은 사람은 집에서 큰 소리로 책을 읽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가 스스로 책을 읽는 법을 배운 후 큰 소리로 책 읽기를 중단하지만, Scholastic 의 보고서에 따르면 초등학교 시절에 아이들에게 큰 소리로 책을 읽어주면 아이들이 자주 책을 읽게 될 수 있습니다. 

즉, 5~7일 동안 책을 읽는 어린이를 의미합니다. 일주일에 재미로. 6세에서 11세 사이의 자주 읽는 어린이의 40% 이상이 집에서 큰 소리로 책을 읽었지만, 재미로 자주 읽지 않는 어린이의 경우에는 13%만이 읽었습니다. 

 

책을 사랑하고 많이 읽는 사람 특징 18가지

 

책을 사랑하고 많이 읽는 사람 특징 18가지

이 목록을 확인하여 얼마나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1 : 평화를 위한 고독 책벌레는 앉아서 산만함 없이 혼자 책 몇 페이지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일 때 내향적인 사람으로

socialstory.kr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