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내 삶의 주인공은 나'

by socialstory 2008. 5.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너지 버스라는 책을 다들 아시죠? 읽어도 보셨죠?
무기력한 삶에 희망과 긍적적 사고를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꽤나 괜찮은 책이었는데... 휴일을 맞이하여 잠깐 펼쳐보았습니다. 이전에 읽었을때에 미처 신경써보지 못했던 문장들이 오늘에서야 다시 제 두눈에 똑똑히 각인되는건 왜일런지... 아마도 최근의 제심경들과 일맥상통하는 문장들이어서 아마 그렇게 느껴졌었나 봅니다.

인생에서는 뜻하지 않은 일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어주기도 한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그 모든 것 또한, 나를 위해 준비되어 있었던 것인지 모른다.

당신에게 보이는 진실은 무엇인가? '세상이 온통 한통속이 돼서 나를 괴롭히지 못해 안달이야!'
혹은 '이렇게 스릴 있는 세상은 참 살 만한 곳이야!'...

견디기 힘든 시련에 세상에 혼자 남겨진 듯 고독해질 때 그런 때... 당신은 무엇을 떠올리는가?

압박해오는 현실, 암담한 미래, 꼬여버린 운동화 끈.
그걸 풀 사람은 우리 자신뿐이다.

당신 안의 '열정'이라는 심장박동은 지금도 계속 신호를 보낸다.
당신이 알아차려주기를 기다리며,
뚜뚜...뚜뚜...뚜뚜...


한 제자가 붓다에게 물었습니다. " 제 안에는 마치 두 마리 개가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마리는 매사에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우며 온순한 놈이고, 다른 한 마리는 아주 사납고 성질이 나쁘며 매사에 부정적인 놈입니다. 이 두 마리가 항상 제 안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어떤 녀석이 이기게 될까요?" 붓다는 생각에 잠긴 듯 잠시 침묵을 지켰습니다. 그러고는 아주 짧은 한 마디를 건넸습니다. "네가 먹이를 주는 놈이다."

인생이라는 게 어찌 하루하루 축제 같을 수만 있을까요? 하루는 커녕 아침저녁으로 희비가 엇갈리고, 환희의 축배와 절망의 한숨소리가 시계추처럼 교차되는 게 바로 우리네 삶인것을요. 그나마 그쯤이면 다행이지요. 아직은 '살아 있다'는 증거니까요. 봄이 오는지 겨울이 가는지 알 바 아니라는 듯, 더 이상 슬플 일도 기쁠 일도 없다는 듯, 생명의 빛이 모조리 꺼져버린 '좀비'처럼 한없는 무기력에 빠진 사람들이 우리 주위엔 의외로 많습니다. 저도 한때는 그 중 한 사람이었지요.

그러나 결국 내 인생은 아무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라는 사실, 그리고 내가 숨쉬고 존재하는 이 순간순간은 결코 돌이킬 수 없는 것이며, 그 순간을 온통 불쾌하고 부정적인 에너지로 도배 할 것인지, 행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채울 것인지는 결국 내가 '선택'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후, 제 삶에는 놀라운 변화와 함께 믿을 수 없는 기적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 에너지 버스 프롤로그 중 -

2008/01/21 - [블로그 잡담/일상으로의 초대] - 에너지 버스 (The)energy b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