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먼저 준비하는 사람이 좋은 성과를 얻는다

by socialstory 2012. 6. 18.


어느 분야에서든지 진지한 사람이나 전문가의 특징은 더 많은 준비를 한다는 점이다. 에이브러햄 링컨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젊은이였을 때 '내가 공부하고 준비하면 기회는 언젠가 찾아올 것이다.' 라고 한 말은 성장할 때의 인생과 태도에 있어서 참으로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사전 조사를하라. 언제나 낭패를 안겨주는 것은 세세한 점들이다. 비즈니스의 스승인 피터 드러커는 생각 없이 하는 행동은 모든 실패의 원인이다. 라고 말했다. 위대한 성공은 흔히 아주 세세한 점에 주목하여 결정되기도 한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이 좋은 성과를 얻는다. 라는 문장에서 많은 영감이 떠오르더군요.

저마다의 기준을 세워 활용해보면 어떨까 싶은데, 직장인이라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자기계발에 투자한다거나, 혹은 업무관련 서적들 내지는 자기 내면을 수양시키기 좋은 책들을 많이 읽는다던지, 그 외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들을 통한 정보수집 및 인맥들과의 교류를 지속해나간다던지 하는 일련의 과정들과 행동들을 통해서 조금은 먼저 준비하는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준비한다는건 스스로 챙겨야 할 것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무엇이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를 파악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시간들이 훗날, 기회로 다가올겁니다. 

간단히 제 경우를 예로 들어본다면, 블로그에는 쓰지 못했지만, 개별적으로 별도의 미니 블로그 형태인 '텀블러'를 활용하여, 나에게 쓰는 편지 형식으로 글들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어떤 목표나 목적이 있던것은 아니었지만 - 고통과 아픔을 겪었던 시기에 내면에서 쏟아져 나오는 생각들과 글들을 정리해서 어느정도 채워가고 있는데, 평소에는 잘 나오질 않던 필력들이 쏟아져 나오더군요. ㅎㅎ

해서 어느정도 컨텐츠가 쌓일 경우, 먼 훗날에 어떤 형태로든 활용을 해볼까 하고 생각을 잠깐 해보았습니다. 이런 행동들이 결국, 준비하는 것이 되고 나아가 좋은 성과 또는 기회를 맞이하는 사전 작업이라고 보면 좋을것 같네요.

꾸준함이 동반되는 것들은 항상 힘에 벅찹니다. 괴로울때도 많지요. 하지만, 공부하며 준비해가는 시간들이 쌓여갈수록 기회는 점점 가까워진다는것 명심하시고, 함께 힘내보자구요! ^^

<이미지 출처 : http://bit.ly/LMLe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