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133

층간소음 법적기준 및 해결방법 알아보자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 가운데 층간소음으로 인한 고통(스트레스)과 피해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간이 뉴스에서 언급될 정도로 큰 사건사고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아파트거주하는 이웃주민들간에 사이좋게 지낼수는 없는것인지, 원만한 해결방법은 없는것이지 참 어렵기만 해 보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폭풍검색을 해본 결과, 먼저 국가소음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층간소음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층간소음 법적기준 층간소음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소음·진동관리법」 제21조의2(층간소음기준 등)제3항 - ③ 제1항에 따른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은 환경부와 국토교통부의 공동부령으로 정한다. 2)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환경부·국토교통부 공동부령, 2014.06.. 2021. 1. 13.
아이오닉5 : 2021 현대 아이오닉5 출시일 및 사전예약 아이오닉5는 당초 오는 4월 출시가 예상됐지만 최근에는 2월께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급부상했네요. 해외 오스트리아 등 일부 국가에서 사전예약을 개시하면서 공개한 구체적 제원 및 향후 일정에 따라,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일정이 내달 중으로 조정될 가능성이 제기되기 때문입니다. 좀더 찾아보니, 전기차 '아이오닉5'의 한정판 모델이 오스트리아에서 완판됐다고 합니다. 최근 오스트리아에서 선보인 '아이오닉5 퍼스트 에디션' 150대가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완판되었다네요. 현대는 아이오닉5가 2021년 초에 판매 될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가격이 얼마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아이오닉(IONIQ) 5는 독특한 디자인 경험을 제공하는 시그니처 '파라 메트릭 픽셀'과 친환경 요소를 특징으로합니다. 현대 자동차 .. 2021. 1. 13.
코리아그랜드세일 2021 : 온라인으로 즐기는 1월 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2021 행사는 쇼핑/문화/관광/한류가 융복합된 쇼핑문화관광축제 입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로 항공, 교통, 숙박, 쇼핑, 음식,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한국여행이 기다려지는 ‘한국 관광 상품 구매 프로모션’과 현지에서 미리 체험해보는 ‘한국 랜선 체험 프로그램’, 뷰티, 패션, 굿즈 등 세계인이 찾는 K콘텐츠들을 ‘온라인 쇼핑 특별전’으로 소개합니다.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우수한 상품과 한국 문화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즐겨보세요! 상세정보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은 관광, 한류, 쇼핑이 융복합된 외국인 대상 관광축제로,.. 2021. 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