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51

영천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 50 ~ 80만원 차등지원 영천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 50 ~ 80만원 차등지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시적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영천시에서도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한다고 영천시청홈페이지에 공지가 되었더군요. 영천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관련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청기간 : 2020.4.1(수) ~ 4.29(수)2. 신청장소 : 읍면동행정복지센터3. 신청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소득신고서 등4. 지원대상 :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 지급기간, 지급형태 1) 중위소득 85% 이하 : 4월6일 ~ 5월 15일 (기프트카드)2) 중위소득 85%초과 ~ 100%이하 : 4월28일 ~ 5월29일 (영천사랑상품권) (지원제외) 아래 중 1개이상 해당되는 가족이 있는 .. 2020. 3. 31.
이사잘하는법 : 이사포장 및 이사준비하기 이사잘하는법 : 이사포장 및 이사준비하기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 스트레스없이 하루를 보내십시오. 이사는 종종 인생에서 가장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 중 하나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한 취할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1. 소지품 소지 이사 할 때, 마지막으로하고 싶은 일은 새 장소에 들어간 후에 버리는 물건을 옮기는 것입니다. 이사하기 최소 2 주 전에 철저히 정리하십시오. 다락방, 계단 아래, 여유 공간, 별채 및 정원 등 모든 곳에서 물건을 치우십시오. 숨겨진 아이템의 수와 몇 년 동안 축적 한 것들을 발견하는 것은 큰 충격이 될 수 있습니다. 2. 가구가 어디로 갈지 생각하십시오 새 집을 상상하고 실제로 현재 사용중인 오래된 가구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생각하십시오. 맞지 않을 경우 중.. 2020. 3. 31.
집에서채소키우기 텃밭가꾸기 : 텃밭에 옥수수심기 집에서채소키우기 텃밭가꾸기 : 텃밭에 옥수수심기 시골 전원생활의 묘미는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아담한 텃밭을 가꾸는데 있지 않을까 싶다. 좋아하는 작물, 키워보고 싶은 작물 뭐든 마음껏 심을 수 있으니 말이다. 이른 아침부터 어머니는 앞마당에 있는 작은 텃밭에다 옥수수 씨앗을 심고 계셨다. 옥수수가 잘 자라주었으면 하는 욕심이 생긴다. 한 여름에 옥수수를 수확하는 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수 있길 바래본다. 집에서채소키우며 텃밭을 가꿀수 있는 재미는 확실히 시골 전원생활의 즐거움이기도 하다. ^^ 이른 아침의 기온은 시골이라 그런지 제법 쌀쌀하다. 하지만 한 낮이 되면 기온이 금새 오르기에 컨디션 관리에 신경써야할 시기다. 시골 전원주택 전원생활 5개월차 : 전원속의내집인듯 아닌듯태풍급 강풍에 시골 전원.. 2020. 3. 31.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고 희망퇴직 당하는 직장인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고 희망퇴직 당하는 직장인들 경기불황이야 뭐 늘 귀에 따갑도록 이야기 들어왔으니 그럴려니 했었지만, 2020년 현재는 이전과는 사뭇다른 분위기임은 틀림없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제적 후폭풍이 엄청나다. 뉴스를 봐도 산업계에서는 이미 비상경엥체제에 돌입하였고 임금을 반납하거나 희망퇴직 신청을 받거나, 조금더 기업경영이 악화인 경우에는 극단적으로 해고까지 이루어지는 형국이다. 이제 모든 기업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강력한 구조조정의 칼바람이 불어대는 판이다. 정말 회사의 핵심 인재들이 아니고서야 대부분의 평범한 직장인들이 구조조정의 1순위가 되는 것이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꾸준하게 강조한 내용이 있다. 직장인이라면 평소에 자투리 시간을 투자하여 내 노후를 미래를 준비하.. 2020. 3.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