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넘어져 봐야 일어 나는 법도 안다

by socialstory 2009. 11. 30.

살다보면 때론 지쳐쓰러져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많습니다. 슬픔과 고뇌의 순간들 또한 많습니다. 삶이라는게 그런건가 봅니다. 늘 좋은일들로만 가득할 수 없는거라서 인생의 희노애락을 함께 해야만이 비로써 온전한 하나의 삶이 되는건가 봅니다.

인터넷 뉴스기사에 방송인 김제동씨가 얘기한 말이 인상적인게 있어 인용해봅니다.
"넘어져 봐야 일어 나는 법도 안다" (기사 내용보기 : http://bit.ly/5AGE6K)

지금 이순간 여러분의 삶은 순탄하신가요? 기왕이면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행여라도, 지금 이순간 여러분의 삶이 고통스럽거나 삶의 무게에 짓눌려 허우적대고 있으시다면, 아직 우리의 삶은 좀더 나아질 수 있단 믿음과 희망으로 이겨냈으면 합니다. 수없이 넘어지고 쓰러지며 좌절은 할지언정 결코 포기는 하지맙시다. 위에 인용된 말처럼, 넘어져 봐야 일어 나는 법도 아는법이라 했습니다.

우리의 삶이 그런 과정들을 거쳐 이겨냄으로 인해서 좀더 강해진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나갈수도 있을거라 봅니다. 넘어져 봐야 일어 나는 법도 알게 되겠지만, 다시 시작하려는 용기 또한 얻을 수 있는게 아닐까요? 뜨거운 태양같은 열정으로 다시한번 힘을 내자구요! ^^

2009/11/26 - [자기 관리와 계발] - 태양같은 열정으로 살아갑시다. 까짓 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