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스케치는 구식방법으로~

종이에다 슥슥~ 그려보는것!


최근 포스트 내용을 보면 일에 묻혀 지낸다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맞습니다 맞고요~ㅋㅋ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팀원의 작업 유형을 지켜보다가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하였지요.
바로 예전 포스트 내용중에서 머릿속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시키고 체계화 시키기 좋은 방법으로 연필로 종이에다 스케치 또는 메모하는 방법이 괜찮다~ 라는 내용으로 이야기 한적이 있었는데 혹시 기억나시나요? 전혀 생각안나신다구요? ^^; 그럼 아래 포스팅들을 참조해주세요.


팀원이 바로 이런 방법으로 머릿속 아이디어들을 구체화 시키고 있더군요. 연필과 종이로 아이디어들을 슥슥~ 스케치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흥미롭더군요. 스스로 그런 방법을 터득해서일까요? 아니면, 처음부터 경험을 통해 그 방법이 효율적이다라는것을 몸소 체험해서일까요?

어찌되었든, 그 생각들이 점점 구체화 되어지고 체계화 되어지고 있는 과정들을 보고 있으니 뭔가 업무의 진행속도에서도 탄력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개인적으론 참 만족스러운 상황이더군요. 예상시간을 조금더 앞당길 수 도 있을것 같아서, 참 흥분되는 순간입니다.

내 머릿속 생각들을,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정리하고 체계화시키는 방법으로 종이와 연필로 스케치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더불어 경험을 통해서 효과도 있는것 같구요. 아직 시도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시도해보는건 어떨까요?

팀원의 그 구식방법의 아이디어 스케치 작업이 조금전 최종 단계에서 파워포인트로 정리작업에 들어갔더군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09.03.10 22:28

    확실히 아이디어 스케치는 구식이 짱이죠 ^^;

  • 2009.03.10 23:41 신고

    이상하게 종이에 대고 싹싹 그리는게 제일 편하고 이해도 빠르더라구요.
    마인드 맵 프로그램도 있긴한데 왠지 자유롭지 못해요..

  • 2009.03.11 13:24 신고

    역시 종이로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저도 일하다가 막히면 머리로만 생각하기보다 종이에 쓱쓱 낙서처럼 쓰다보면
    풀려 나갈때가 있더라고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