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능력도 중요하지만 직장내 평판도 중요하다!

by socialstory 2008. 11.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들어 경기악화로 인해 고용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네요. 매순간 주어진 업무와 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장인들로썬 사뭇 심각한 위기에 처할수도 있는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의 회사는 괜찮습니까? 어느 특정기업의 이야기가 아닌 여러분이 근무하고 있는 기업이 될수도, 제가 근무하고 있는 기업의 이야기가 될수도 있기에 경기가 불황일수록 직장인들의 처세술 또한 필요해지는 시기가 아닐까 해요.

제목에도 언급했지만, 개개인의 업무능력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것이 바로 직장내 본인의 평판도 매우 중요합니다. 조직이라는게 어느 특정 인물이 중심이 되어 움직이는게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함께 톱니바퀴 돌아가듯이 어우러져 함께 움직여야만 원활한 흐름이 될수 있는데, 능력만 믿고 독불장군 스타일이라든지, 그외 인간성이라든지 해서 조직내 평판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스스로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에 지금껏 두어번 정도 비슷한 얘기를 언급한적이 있었습니다만, 누가봐도 능력없음! 이 명확한데 본인스스로의 자아도취에 빠져서 주어진 권한만 실컷 휘두르다 결국 회사의 막대한 손해만 끼친채 결국 회사에서 짤린 어느 간부의 이야기를 말이에요. 요즘같은 경기악화에 고용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하겠습니다.

어느 조직이든 구성원 개개인의 능력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부분이기도 하니까요. 그러나 더 중요한것이라 생각하는것은 바로 조직내 평판이죠. 조금더 확장된 개념으로 생각해보면 멋진 팀웍으로 이끌어 갈수 있는 리더쉽,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다 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조직내 평판이 중요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조직내 자신의 이미지를 꾸준히 체크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습니다. 이미지라는것이 어느 한순간에 뚝딱 만들어 지는것이 아니라 꾸준히 한결같은 모습으로 노력을 해야지만 이루어지는 것이기도 하니까, 이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이라도 지금 자신의 속해 있는 조직내의 평판이 어떠한지, 체크해보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지금부터라도 노력하셔서 긍정적 이미지!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더불어 업무능력도 좋은! 이런 긍정적 요소들의 이미지로 만들수 있도록 노력해보심이 어떨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