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트렌드를 찾아라

by socialstory 2008. 10.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연구하고 계신 모든 분들. 가까운 미래에 돈 많이 벌게 해 줄 수 있는 그 무엇을 찾아 늘 고민하고 계신 모든 분들.

사회와 문화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결과적으로 보면 최종 소비의 주체도 사람이고, 구매 결정의 주체도 사람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집단을 이루고 있는 사회, 문화의 흐름을 읽을 수 있고, 진정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관통해서 볼 수 있다면, 바로 거기에 우리가 늘 갈망하는 미래의 돈을 찾는 데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미래의 큰 성공을 꿈꾸는 분들은 사회, 문화적 접근에 소홀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갑자기 무엇인가로 인해 성공한 사례들 많이 봤죠?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사람이 원하는 본질적 작은 씨앗. 분명 그것이 있었습니다. ^^

저도 기획쪽 업무로 완전히 바꾼것은 아니지만, 살짝 발을 담그고 있는 상태에서 훗날 기회가 왔을때를 대비해서 꾸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 자료뿐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며, 다양한 방법들로 자료수집도 함께하면서 문화 전반의 흐름을 잡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로 관계가 없어 보이는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이를 자기 나름대로 해석해 낼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할듯 싶기에, 또 이렇게 인사이트를 키워나가다 보면 미래의 윤곽을 잡을 수 있지않을까 하네요. 기획은 실현 가능한 꿈을 실현될 수 있게 계획하는 것입니다. 뛰어난 기획자는 미래를 꿈꾸고 그릴 줄 알아야 합니다. 단, 그 미래는 철저한 현재분석에 바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