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실내마스크 의무해제 : 마스크 착용해야 하는 곳 정리

by socialstory 2023. 1. 30.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늘 30일부터 드디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는 실내마스크 의무해제 가 때문입니다.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 뉴스 기사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 뉴스 기사


이제 식당 등에서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데, 그래도 아직까지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적으로 의무인곳은 있습니다. 바로 병원이나 약국 같은 의료기관에서는 마스크 착용은 의무입니다. 대형마트에서 장볼때에도 이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겠습니다.

 

 

 


다만, 대형 마트 안에 위치한 약국에 갈때에는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하지만 특히 신경써야 하는건, 대중교통(버스, 택시, 지하철, 비행기 등)을 이용할 때는 아직은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이 마저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요.


지난 3년간 마스크 착용이 습관처럼 되었을텐데, 이제는 마스크를 사용하는게 익숙해진분들도 있을테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람이 많은곳에서는 주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별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나 어린 아이들은 마스크 착용을 계속 유지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정리하자면, 실내마스크 착용은 의무해제가 되었지만 코로나는 아직 현재 진행형 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습니다.

 

 

 


실내마스크 의무해제로 좀더 편리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지만, 그래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에 대해서 다시한번 요약정리 해드립니다. 어르신들은 특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착용해야 하는 곳

1. 의료기관 및 약국
2. 대형마트에 있는 약국
3. 병원 등 의무시설 내 헬스장
4. 병원 등 마스크 착용 의무 시설의 탈의실
5. 감염취약시설(입소형 시설)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 장애인복지 시설
6.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의 복도, 휴게실 등 공용 공간
7. 대중교통수단 탑승 중(버스, 철도, 도시철도, 도선, 여객선, 택시, 항공기, 전세버스 등)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손위생 손씻기 중요성 :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

 

손위생 손씻기 중요성 :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

손위생 손씻기 중요성 :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 규칙적이고 효과적인 손 위생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입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