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겨울철 한파에 자동차 배터리방전 예방 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23. 1. 27.

배터리는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므로 추운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기능을 유지하는 화학 반응은 추운 온도를 잘 처리하지 못하지만 배터리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따를 수 있는 몇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점검
자동차 배터리 점검

 

자동차 배터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내부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히 알면 추운 날씨가 자동차 배터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논의는 하이브리드 및 완전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팩에 초점을 맞추지 않지만 전제는 동일합니다. 결빙 온도는 배터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표준 자동차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납산 화학 반응을 통해 작동합니다. 황산에 잠긴 납판은 이온, 수소 및 황산납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전자는 엔진 스타터, 헤드라이트 및 온보드 장치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 배터리를 매우 유용하게 만드는 것은 앞서 언급한 프로세스가 가역적이며, 교류 발전기에서 생성된 에너지가 장치로 리디렉션되어 화학적 균형을 유지하고 오랜 시간 동안 살아 있도록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추운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운 좋게도 겨울에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 상태로 유지하고 문제의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추운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 문제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1. 운전

운전을 통해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은 용량을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아직 시동되지 않는 엔진을 다루고 있지 않다고 가정하면 때때로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운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 충전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낮은 온도에서 시작하는 데 문제가 덜 발생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점프 시동을 걸고 최소 30~60분 동안 운전해야 합니다.


2. 액세서리를 켤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차량이 시동되면 헤드라이트, 라디오 또는 기타 온보드 시스템을 켜기 전에 몇 분 동안 워밍업하고 배터리 충전을 시작하십시오. 충전량이 이미 낮은 경우 막대한 소모로 인해 완전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


3. 주차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차고 또는 이와 유사한 따뜻한 장소에 주차해야 합니다. 추운 날씨에 차를 밖에 두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장기간 보관할 계획이라면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자주 자동차를 시동해야 하는지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차고가 없는 경우 차량을 사용하지 않을 때 배터리를 제거하고 집 안에 보관함으로써 타협할 수 있습니다.

4. 배터리를 따뜻하게 유지

배터리를 차 안에 두기로 선택한 경우 자동차 배터리 열 랩핑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블록이 절연되어 동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차량용 열 담요를 사용하여 대신 모든 것을 덮을 수 있습니다.


5. 자동차 배터리 확인

자동차 배터리 상태를 테스트하기 위해 자동차 정비소에 차량을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멀티미터를 사용하면 집에서 편안하게 직접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장치의 수명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자동차 배터리 단자의 부식을 청소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6. 배터리 충전 상태 유지

자동차를 유휴 상태로 두고 가끔 운전할 기회가 없다면 충전기로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독 가스가 방출되기 때문에 차고에서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휴대용 충전기는 또한 외출 중 배터리가 고장난 경우 배터리를 다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지된 배터리가 있는 경우 수행할 작업

가장 먼저 할 일은 실제로 냉동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부 액체가 여전히 유동적이라면 배터리가 단순히 방전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블록 히터가 장착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자동차에 플러그를 연결하여 블록 히터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것이 작업을 완료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자동차를 난방이 되는 차고로 견인하거나 배터리를 제거하고 따뜻한 곳에 보관하여 해동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해동된 것이 만족스러우면 배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기가 없다면 차를 바로 시동을 걸어 배터리를 재충전하기 위해 길고 중단 없는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가 멈출 때마다 전체 수명과 충전 용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불량 배터리가 스타터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손상된 배터리가 직접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에서 반복적으로 자동차의 시동을 걸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에 충분한 전압이 공급되지 않은 경우에도 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충분한 앰프가 통과할 수 있으며 반응을 강제로 오래 시도할수록 메커니즘에 더 많은 손상이 가해집니다.

 

배터리가 여전히 양호한지 어떻게 테스트합니까?

일반적인 배터리 수명인 3년을 넘겼다면 점검 후 교체하는 편이 좋습니다. 새 배터리를 구입해야 할 때임을 나타내는 몇 가지 경고 신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연결 주변의 부식, 느린 시작, 점프 시작의 빈번한 필요성 및 완전한 노후화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