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2023년 업무목표 : 경력 관리를 위한 업무 목표 유형 및 예시

by socialstory 2022. 12. 19.

2023년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표와 새로운 경력 기회에 집중 하기 위해, 제 시간에 도착하는 임박한 새해의 느낌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까? 새해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2023년 업무목표
2023년 업무목표


특정 작업 목표를 유지하면 기술 능력, 생산성 및 성과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작업 목표는 일반적으로 내부 동기 및 외부 지침에서 비롯됩니다. 

 

 

 


즉, 일반적으로 자신에 대해 설명하는 목표는 회사 또는 부서의 전반적인 목표와 자신을 위해 설정할 수 있는 목표를 반영합니다.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평가 중에 상사에게 조언을 구함으로써 달성 가능한 목표를 도출하고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22가지 업무 목표 예시

직장에서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설정할 수 있는 전문적인 목표가 많이 있습니다. 작업 평가 목표의 예를 검토하여 해당 목표를 자신의 작업 상황에 맞게 조정하고 달성 가능하도록 평가하는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동기

동기 부여는 긍정적이고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일반적으로 중요합니다. 이것은 또한 바쁜 시간 동안 성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 : 개인 토큰과 장식으로 작업 공간을 디자인하여 작업에 계속 집중하고 작업에 흥미를 갖게 합니다.

2. 조직

조직 목표에는 일정 관리 또는 할 일 목록 관리와 같은 단순하고 개인적인 단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조직 목표가 팀 기반 조직 및 프로젝트 프레임워크와 같은 더 광범위한 부서 목표와 겹칩니다. 조직은 효율적이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 : 일일 마감일과 작업을 추적하기 위해 개인 캘린더를 가져옵니다. 귀하의 책임에 미리 알 수 있는 장기 목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월별 또는 격월 달력을 준비하십시오.


3. 생산성

생산성 목표는 일반적으로 직무에 따라 다릅니다. 업무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능가하도록 도와줍니다. 생산성 목표를 유지하면 작업 결과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 : 작업 완료율을 점진적으로 높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분기 동안 이직률 생성을 주당 10회에서 주당 15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효율성

효율성 목표는 종종 생산성 오류를 제거하여 작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율성을 달성하는 방법은 작업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자신의 작업에 집중하거나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 : 리소스를 올바르게 할당할 수 있도록 주요 프로젝트 또는 과제에 대한 자세한 계획을 만듭니다.

5. 교육

교육 목표는 매우 광범위하거나 매우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습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거나 석사 또는 박사와 같은 특정 학위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종종 귀사는 이러한 노력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 : Javascript, 웹 디자인 또는 리더십과 같은...

6.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목표는 조직 내부 및 외부의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은 구두 또는 서면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의사 소통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 워크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보다 실질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계획된 회의 및 컨퍼런스를 통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예 : 팀 구성원과 함께 주간 체크인을 설정하여 책임을 다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7. 문제 해결

문제 해결 기술은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이 됩니다. 회사는 또한 직장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한 경험이 있는 직원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문제 해결 능력은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기술입니다.


예 : 문제 해결 관행에 관한 세미나에 참석하고 일상 업무에서 더 많은 도전을 시도하십시오.

8. 리더십

리더십 기술은 승진 및 경력 발전 기회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리더십 훈련은 현직 리더나 미래의 리더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예 : 리더십 세미나에 참석하고 주요 프로젝트의 감독자와 협력하십시오.

 

 

 


9. 출석

출석 목표는 일반적으로 결근을 줄이고 직장에서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장을 자주 놓치는 경우 상사나 관리자가 이러한 유형의 목표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효율성을 보장하는 것이 일반적인 목표로도 유익합니다.


예 : 매월 일정 금액의 PTO만 받도록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10. 시간 관리

시간 관리 목표는 직장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는 일반적으로 경험과 함께 제공되지만 자신을 훈련하고 자신의 작업 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출석 목표와 마찬가지로 감독자는 종종 이러한 유형의 목표를 권장합니다.

예 : 관련성과 필요한 시간에 따라 작업을 정렬해 보십시오. 조직적인 방식으로 작업을 완료합니다.

11. 규정 준수

규정 준수 및 안전 관련 목표는 유해 물질 및 위험한 상황과 관련된 건설, 실험실 및 기타 환경의 직원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감독자는 특히 직원이 규정 준수 및 안전에 대한 교육 과정을 수강하거나 워크숍에 참석하도록 요청합니다.

 

 

 

 

규정 준수 목표는 승진 및 리더십 역할을 추구하는 경우에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 : 안전 담당자로서 HSE 인증을 획득하십시오.

12. 고객 만족

고객 만족은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하는 정면 직원에게 중요한 목표일 수 있습니다. 관련 산업에는 은행, 소매, 호텔 서비스, 자동차 판매 및 부동산이 포함됩니다. 이 작업 평가 목표는 고객 만족도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 :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고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감독자 또는 경험이 많은 팀원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13. 신뢰성

신뢰성은 종종 고용주가 현재 직원을 고용하거나 승진을 고려할 때 찾는 핵심 품질입니다. 팀의 일원으로 일하거나 리더십 직책을 희망하는 경우 업무 및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에서 신뢰성을 입증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특히 어려운 프로젝트를 요청하거나 항상 정시에 출근할 수 있습니다.

예 : 주간 팀 허들 전에 먼저 회의실을 마련하십시오.

 

 

 


14. 인지적 유연성

인지적 유연성은 일반적으로 많은 변화와 이직을 처리하는 작업 환경에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변화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으로 정의되며 종종 탄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상을 바꾸면 뇌가 새로운 자극에 적응하도록 훈련하여 인지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지적 유연성은 경력을 쌓을 때 중요한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예 :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사무실 행사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십시오.

15. 네트워킹

네트워킹은 일반적으로 경력 개발 및 경력 변경에 중요한 기술입니다. 네트워킹은 감독자 및 동료 동료와의 관계를 통해 내부적일 수도 있고 다른 조직 구성원과의 관계를 통해 외부적일 수도 있습니다. 


타사 조직 또는 고객과 직접 협력하는 직원은 네트워킹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 : 연중 네트워킹 행사에 참석하십시오. 회사 또는 업계의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전문가 프로필을 설정하십시오.

 

 

 


16. 대중 연설

대중 연설 기술은 리더십 역할과 많은 팀워크를 수반하는 역할에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형의 직원이 직책의 일부로 대중 연설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향상하면 경력 전망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 : 직장에서 또는 전문 네트워크를 통해 대중 연설 그룹에 가입하십시오.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공개 커뮤니케이션을 연습하십시오.


17. 의사결정

회사는 종종 스트레스가 많거나 복잡한 상황에서 결단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고용하려고 합니다. 결단력 있는 직원은 종종 시간을 절약하고 회사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 결정은 일반적으로 중요한 작업 평가 목표이며 전문 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예 : 공식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연습으로 시도하십시오. 스트레스가 많은 업무 상황에 적응하십시오.

18. 프레젠테이션

많은 작업에는 보고서, 구두 커뮤니케이션 및 그래픽 형식의 프레젠테이션이 포함됩니다. 프레젠테이션 기술은 대중 연설 기술과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특히 그래프 및 서면 보고서와 같은 자료로 작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연마하면 경력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 : 프레젠테이션 기술 과정을 수강합니다. 슬라이드와 그래프를 위한 다양한 템플릿과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에 익숙해지십시오.


19. 감성 지능

감성 지능은 일반적으로 작업 환경 내에서 감정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능력으로 정의됩니다. 이 기술은 결정이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여할 때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감성 지능은 협업과 고객 만족에 매우 중요합니다.


예 : 대화에서 비언어적 단서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팀 회의에 참석할 때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결정에 도달할 때 모든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20. 프로세스 개선

프로세스 개선은 중간 관리자에게 매우 자주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여기에는 팀이 정해진 프로세스를 올바르게 따르도록 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최적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키려는 사람이 개발해야 할 중요한 기술일 수 있습니다.


예 : 조직 내의 현재 지침을 검토하고 팀이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최적화했는지 확인하십시오.

 

 

 


21. 인력 관리

사람 관리 또는 다른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능력은 협업과 팀워크에 중요한 기술입니다. 많은 고용주는 인력 관리를 조직 혁신의 원동력으로 언급합니다. 사람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경우 의사 소통 및 감정 관리 방법을 개발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 : 동료에게 최소한 몇 주 동안 또는 다음 기간 동안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22. 문서화

문서화 목표에는 메모 작성 및 프로젝트 진행 기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작업 진행 상황이나 재무 정보를 추적해야 하는 많은 산업에서 문서화는 중요합니다. 오늘날 적절한 기록 보관, 편집 및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예 : 주간 또는 월간 팀 회의에서 의사록을 기록하고 동료 회원에게 사본을 제공하는 책임을 집니다.

 

SMART 목표설정 : 정의 및 개요

 

SMART 목표설정 : 정의 및 개요

SMART 프레임워크는 프로젝트 관리에서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약어는 특정,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및 시간 제한을 나타 냅니다. Specific (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