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SMART 목표설정 : 정의 및 개요

by socialstory 2022. 12. 6.

SMART 프레임워크는 프로젝트 관리에서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약어는 특정,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및 시간 제한을 나타 냅니다.

 

목표설정
목표설정


Specific (구체적)
Measurable (측정 가능)
Attainable (현실적인 목표를 의미)
Relevant (관련성)
Time-bound (날짜 지정)

 

 

 


SMART 목표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통합하여 원하는 결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명확성, 초점 및 동기를 부여합니다.

 

SMART 목표를 만드는 방법

다음은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명확하고 의미 있는 목표를 생성, 개발 및 달성하는 단계입니다.

1. 구체적 :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의합니다.

2. 측정 가능 :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목표를 측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집중력을 유지하고 마감일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달성 가능 :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십시오. 제한되어서는 안되지만 달성 가능해야합니다.

4. 관련성 : 목표가 자신에게 중요하고 다른 목표 및 조직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5. Time-bound : SMART 목표가 일상적인 요구에 빠지지 않도록 목표 날짜를 지정하십시오.

기업에서 관리자가, 또는 개인의 자기계발 관점에서 뚜렷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으면, SMART 목표는 실행 가능한 작업에 명확성, 집중 및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의하고 기한을 설정함으로써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022년 새해목표 설정 방법 정리(ft.SMART 방법)

 

2022년 새해목표 설정 방법 정리(ft.SMART 방법)

지금 이 시기에 또 새해목표 세우려고 한다면 너무 진부하지 않을까요? 매년 같은 작업을 반복하는 것 밖에는 안되는 걸 겁니다. 다시말해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해서 1년 단위가 아니라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