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애드센스 단가 cpc 수익 저조할때 할 수 있는 방법들

by socialstory 2022. 10. 3.

부업이 더이상 낯설지 않은 시대를 살아가다 보니, 다양한 부업 아이템들이 홍보되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무조건 좋다 나쁘다가 아니고, 나의 성향과 능력 그리고 지금의 상황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했을때 맞을것 같은 아이템을 찾아서 시작하면 되는겁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다시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애드센스 수익을 다시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부업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반드시 통과하게 되는 지점이 바로, 애드센스 단가 cpc 수익이 엄청 떨어졌을때 대처 방법일겁니다.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글들이 방법론들이 나오고 있으니, 검색을 통해 정독을 해보세요. 그러다 보면, 한가지 눈에 들어오는 내용이 있을겁니다.

 

모두가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이야기가 바로 핵심인겁니다. 중요한 부분이니 눈 크게 뜨고 집중하세요. ^^

 

애드센스 단가가 훅 떨어졌을때, 내 블로그에 바로 조취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먼저 내 블로그를 분석을 해야하는겁니다.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 쭉 작성해오면서 누적된 게시글들을 통해 어떤 키워드가 검색노출에 용이한지, 반응이 좋았던 글은 무엇인지를 살펴봐야하죠.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콘솔 2개를 이용하면 초보자가 비교적 쉽게 내 블로그에 반응이 좋았던 게시물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위 문장에서 이미 힌트가 나왔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내 블로그 게시물 반응이 좋았던걸 어떻게 확인하는지는, 구글에 이미 나와 있으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일겁니다.

 

시간 없는 이들을 위한 초간단 확인하기!

 

구글애널리틱스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수익이 나는지 확인하기

 

구글애널리틱스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수익이 나는지 확인하기

구글애널리틱스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수익이 나는지 확인하기 블로그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험이 누적된 나름 고수들이라면 구글애널리틱스

socialstory.kr

 

또 하나는 구글 서치콘솔인데, '실적' 메뉴 부분을 눌러서 어떤 기능들이 있고 어떤 항목들이 보이는지 꼼꼼하게 들여다 보세요. 그리고 역시나 유튜브와 구글 검색을 해보시면 이미 다 나와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키워드 규칙 트래픽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키워드 규칙 트래픽

어제 포스팅에 이어 계속 합니다.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곤 하지만, 결국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수익을 얻는게

socialstory.kr

 

애드센스 cpc 단가가 너무 떨어진것 같으면, 그동안 내블로그에 작성한 키워드와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cpc단가가 낮은 키워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경우가 확률적으로 높을것으로 생각한다. 다시말해 구글 키워드 플래너 및 기타 키워드 검색 도구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고단가 키워드를 뽑아내야 한다.

 

그리고 고단가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누적해야 한다. 이건 중요한 포인트다. 일단 cpc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

 

다만 알겠지만 초보자들에게 수익내기 쉬운 경로는 다음 검색 노출인데, 고단가 키워드를 작성하는 순간 저품질 걸리는 확률이 높을거다. 그러면 멘탈 무너지는 소리가 들린다.

 

유일하게 블로그 방문자들이 많이 들어오는 경로가 전부였던 다음에서 저품질이 되면, 유입경로에 다음은 0이 되는거다.

 

 

 

 

이때 포기하면 안된다. 다음 저품질에 걸리면 해결방법도 검색하면 다 나온다. 찾아서 해결하시라.

 

하지만, 그렇게 시도했음에도 해결이 안되면 다음 노출은 포기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대신에, 네이버와 구글 검색노출이 되는 시점이기도 할거다. 서서히 포스팅을 네이버 구글 노출을 목표로 운영해가면 된다.

 

블로그 포스팅이 누적될수록 네이버와 구글 검색노출 확률도 높아진다. 일단 최소 수백개 ~ 1천개 정도는 게시글을 누적시켜보자. 능력이 되면 이후 외부 유입(커뮤니티, SNS, 유료광고 등)도 적절히 활용하면 트래픽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

 

다만 초보시절엔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다. 초보 시절엔 블로그엔 그저 양질의 콘텐츠를 누적시켜가는것에 집중할 일이다.

 

 

 

 

다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와 수익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약간의 차이점이 존재한다.

 

브랜딩이 먼저라면, 티스토리 블로거들과의 소통(댓글 교류 등)에도 신경을 쓰면 좋겠지만, 수익화를 목적으로 한다면, 철저하게 수익성에 집중할 일이다.

 

온라인투잡(인터넷투잡) 성공의 핵심은 꾸준함과 마케팅 역량

 

온라인투잡(인터넷투잡) 성공의 핵심은 꾸준함과 마케팅 역량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의 월급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분명 투잡이나 부업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거다. 가정경제에 여유를 가질수도 있을 것이며, 나와 가족의 편안한 생활을 영위해가는데 많은

soci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