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스트레스해소법 : 바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10가지 방법

by socialstory 2022. 6. 2.

스트레스는 삶의 일부입니다. 상황을 항상 통제할 수는 없지만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압도적이거나 만성적일 때 웰빙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과 몸을 진정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으로 마음과 몸을 진정 시키세요.
스트레스해소법으로 마음과 몸을 진정 시키세요.


그러나 스트레스 해소와 관련하여 만능 옵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도구를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상위 10가지 방법의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1. 음악을 듣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압도당했다면 휴식을 취하고 편안한 음악을 들어보십시오. 잔잔한 음악을 연주하면 뇌와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 친구와 이야기 나누기

스트레스를 받을 때 휴식을 취하여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친구 및 사랑하는 사람과의 좋은 관계는 건강한 생활 방식에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특히 중요합니다. 안심시키는 목소리는 잠시라도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3. 그것을 통해 자신에게 이야기하십시오

때때로 친구에게 전화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이 경우 자신과 차분하게 대화하는 것이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미친 사람처럼 보일까봐 걱정하지 마십시오. 왜 스트레스를 받는지, 당면한 과제를 완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이 괜찮을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하십시오.

 

 

 

 

4. 제대로 먹다

스트레스 수준과 적절한 식단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압도당할 때 잘 먹는 것을 잊고 설탕이 많고 지방이 많은 스낵 식품을 간식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음식을 피하고 미리 계획하십시오. 과일과 채소는 항상 좋으며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은 스트레스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치 샌드위치는 정말 두뇌 음식입니다.

 

비타민으로 뼈 건강 챙기기 : 오메가 3 비타민 d

 

비타민으로 뼈 건강 챙기기 : 오메가 3 비타민 d

오메가-3 보충제는 수많은 건강 상태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로 유명합니다. 오메가-3와 비타민 D의 조합 보충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메가-3에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

socialstory.kr

 

5. 웃어버려

웃음은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인 코티솔과 아드레날린 수치를 낮추는 엔돌핀을 방출합니다. 웃음은 신경계를 속여서 당신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6. 차를 마시다

다량의 카페인은 단기간에 혈압을 급상승시킵니다. 또한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 축이 과도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대신 녹차를 마셔보세요. 카페인은 커피의 절반 이하이며 건강한 항산화제와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꽃차 효능 종류 및 추천 5가지 : 2022년 1월자

 

꽃차 효능 종류 및 추천 5가지 : 2022년 1월자

수세기 동안 꽃은 차 및 기타 허브와 혼합되어 맛있고 약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진정 효과가 있는 허브 블렌드에 이르기까지 꽃으로 만든 가장 인기 있는 종류의 차를 소개합니다. 가장 대중적

socialstory.kr


7. 명상

제안한 대부분의 팁은 즉각적인 완화를 제공하지만 장기적으로 더 효과적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도 많이 있습니다. "마음챙김"의 개념은 정신 건강에 대한 명상 및 신체 접근 방식의 큰 부분이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요가와 태극권에서 명상과 필라테스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마음챙김 시스템은 스트레스가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체적, 정신적 운동을 통합합니다. 수업에 참여해 보세요.

 

 

 

 

8. 운동(1분이라도)

운동이 반드시 체육관에서의 파워 리프팅이나 마라톤 훈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무실 주변을 짧게 산책하거나 직장에서 휴식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기 위해 단순히 서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즉각적인 구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혈액을 움직이면 엔돌핀이 방출되고 거의 즉시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9. 더 잘 자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수면 부족도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악순환은 뇌와 몸을 망가지게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됩니다. 의사가 권장하는 7~8시간의 수면을 취하십시오. TV를 일찍 끄고 조명을 어둡게 하고 자기 전에 휴식을 취하십시오. 목록에서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일 수 있습니다.

 

10. 편안하게 숨 쉬기

“심호흡을 하라”는 충고는 진부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스트레스에 관해서는 사실입니다. 수세기 동안 불교 승려들은 명상 중에 의도적인 호흡을 의식해 왔습니다. 3분에서 5분 정도의 쉬운 운동을 하려면 의자에 앉아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손을 무릎 위에 얹습니다.

 

폐가 가슴에서 완전히 팽창할 때 폐에 집중하면서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십시오. 얕은 호흡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반면, 깊은 호흡은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고 몸의 중심을 잡고 마음을 맑게 합니다.

 

 

 

 

결론

치료되지 않은 스트레스가 너무 많으면 잠재적으로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경우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인내심과 몇 가지 유용한 전략만 있으면 가족 스트레스든 직장 스트레스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 스트레스관리법 : 직장인을 위한 5가지 스트레스해소법

 

현대인 스트레스관리법 : 직장인을 위한 5가지 스트레스해소법

현대인 스트레스관리법 : 직장인을 위한 5가지 스트레스해소법 스트레스 수준이 높으면 현재 진행중인 작업에 집중하고 생산성을 저하시키는 것이 어려울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약화에서 장기

socialstory.kr

 

참조[1]

참조[2]

참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