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키워드 규칙 트래픽

by socialstory 2021. 5. 27.

어제 포스팅에 이어 계속 합니다.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곤 하지만, 결국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수익을 얻는게 현실입니다. 왜냐? 해보신분들은 고개를 끄덕끄덕 할테지만, 블로그/웹사이트를 만들고서 한달 두달 이렇게 짧은 시간에 수익을 얻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다수의 초보자들이 초기에 포기하거나 단념하게 됩니다. 이 고비를 상당수가 넘기질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버는방법의 핵심은 꾸준함, 성실함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겁니다. 테크닉 같은 것들이야, 책을 보든 유료강좌를 찾아서 듣든 배울수 있는 것이지만... 개인의 성향에 가까운 꾸준함과 성실함이 없다면 돈벌지 못하는겁니다.

 

 

 

 

암튼, 어제 작성한 포스팅에 이어서 내용이 이어집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 2021년에도 계속할까(ft.블로그로돈버는법)

 

3. 틈새 및 키워드 연구 수행

애드센스는 당신이있는 틈새 시장과 당연히 당신의 사이트와 기사 내부의 키워드에 따라 당신에게 더 많은 돈을 벌거나 더 적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돈을 절약하는 방법" 블로그 와 같은 금융 웹사이트가 있다면 "유명인 뉴스와 가십" 에 초점을 맞춘 웹 사이트보다 애드 센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틈새 시장뿐만 아니라 연구를 수행하고 게시하는 모든 기사에 대해 올바른 종류의 키워드를 타겟팅해야합니다. 

 

 

 


Semrush 또는 Ubbersuggest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 업체 및 다른 웹사이트가 무엇을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애드 센스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있는 인기 관련 키워드를 찾으십시오.

 

키워드별 단가 예시
키워드별 단가 예시

위 예시처럼, '미국 치과 보험' 이라는 키워드의 cpc 단가는 0.42달러(약 470원 가량)에 불과하죠. 반면에, '미국 자동차 보험'이라는 키워드 단가의 경우 무려 16.22 달러(약 1만 8천원 가량)에 이릅니다. 

 

이제 현실을 인식 합시다. 블로그/웹사이트 콘텐츠에 해당 키워드가 있다고해서 누군가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 할 때 마다 클릭당 $ 16.22를 얻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광고주가 귀하와 같은 게시자 웹사이트가 아닌 구글의 상위 검색엔진 결과에 표시되기 위해 지불하는 평균 CPC입니다.

 

 

 


그러나 이는 이와 같은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릭당 16 달러를 얻지 못하더라도 애드센스 광고에서 얻는 평균 CPC를 높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검색엔진 광고에 대한 CPC가 높을수록 게시자 웹사이트의 애드센스 광고에서도 클릭이 더 가치 있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을 높이려면 사이트/블로그에 콘텐츠를 작성하고 게시하기 전에 항상 키워드 조사를 수행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미 많은 커뮤니티 등에서도 '키워드' 검색 및 분석에 대한 이야기가 끊임없이 나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4. 규칙을 따르십시오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정책 및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저작권 보호를받는 콘텐츠 (예 : 이미지, 텍스트 또는 비디오)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항상 처음부터 콘텐츠를 만들거나 다른 사람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대신하십시오.

 

 

 


로열티가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놀라운 사진을 제공 할 수있는 사이트가 몇 개 있으며 구글은 이러한 사진에 문제가 없습니다. Pixabay 와 Pexels 에서 로열티가없는 이미지를 확인하십시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는 규칙에 대해 매우 엄격하며 일부 규칙과 가이드 라인을 위반하면 경고를 받게되며 심각한 위반 일 경우 전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정지 / 차단 된 경우 다른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구글은 1 개의 계정 만 가질 수 있으며, 계정이 차단되면 다른 계정을 열 수 없습니다. 새 이름, 새 주소, 새 결제 시스템, 새 웹사이트 등이 필요합니다. 새 계정을 만들더라도 조만간 다시 차단할 것입니다. 따라서 항상 해당 규칙을 따르고 애드센스 위반 사항을 피하십시오.

 

5. 애드센스 웹사이트로 트래픽 확보

 

 

 

 

아마도 이것이 가장 어려운 단계 일 것입니다. 고품질 웹사이트를 만든 후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올리려면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 (웹 사이트 방문자)이 없으면 아무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며 광고를 클릭 하지 않으면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무료로 얻을 수 있으며 비용을 지불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애드센스가있는 경우 트래픽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애드센스 웹 사이트를 만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SEO (검색엔진최적화)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무료 트래픽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마 애드센스 사이트 소유자의 95 %가 무료 트래픽을 받고 있다고 말하고, 나머지 5 %는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제 추정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EO를 선호하고 구글 및 기타 검색엔진에서 기사 순위를 매긴 다음 웹 사이트로 무료 트래픽을 받고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얻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Facebook, Pinterest, Twitter 와 같은 소셜 미디어 트래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acebook, Pinterest, Twitter 도 무료이며... 우리 중 일부는 트래픽 비용을 지불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초보자이고 투자 할 자금이없고 애드센스 계정을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다면 SEO, 소셜미디어 및 기타 무료 트래픽 방법에 집중해야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있는 웹 사이트의 트래픽에 대해 지불하는 것은 구글의 규칙에 위배되지 않지만 트래픽을 구매할 때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있고 정크 트래픽을 구매할 경우 애드센스 계정을 잃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까다롭고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