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로즈마리 키우기 : 봄과 초여름에 매력적인 로즈마리 키우는법 (ft.관상용 상록 관목)

by socialstory 2021. 3. 19.

로즈마리는 봄과 초여름에 매력적이고 향기로운 진한 녹색 잎과 푸른 꽃을 가진 관상용 상록 관목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엌에서 사용하는 허브로 생각되지만 그 자체로 화려하고 매력적인 정원 식물입니다.

 

로즈마리 는 진한 녹색 잎과 푸른 꽃을 가진 관상용 상록 관목입니다.
로즈마리

허브 요리를 좋아한다면 집 정원에서 로즈마리와 기타 허브를 재배 할 수 있으므로 항상 신선한 재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 큰 텃밭이나 정원이 없더라도 조그만 냄비에 로즈마리를 재배 할 수도 있습니다.

 

 

 

 

로즈마리 재배 방법

로즈마리 ( Rosmarinus officinalis )는 다용도 성분이자 아름다운 관상용 식물입니다. 모래 토양을 선호하는 다년생 상록 관목입니다. 로즈마리는 토양 pH가 5.0에서 8.0 또는 산성에서 약 알칼리성 인 토양이 필요합니다. 허브는 다년생으로 자란 1 월부터 4 월까지, 냄비에 재배하면 늦봄부터 여름에 피게됩니다.

허브에는 아름다운 파란색, 분홍색 또는 흰색 꽃이 있습니다. 따뜻한 기후에 산다면 언제든지 로즈마리를 심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추운 기후에 살고 있다면 토양이 따뜻해진 봄과 마지막 서리 날짜로부터 적어도 2 주 후에 로즈마리를 심어야합니다.

따뜻한 기후에서 다년생으로 로즈마리를 재배하는 경우 새로 심은 묘목은 성숙한 크기에 도달하고 두 번째 시즌에 개화를 시작합니다.

 

 

 


로즈마리를 재배하려면 태양, 좋은 배수 및 좋은 공기 순환이 필요합니다. 서리가없는 지역에서 허브를 재배 할 때 로즈마리는 무성하고 관목이 무성한 관목으로 자랄 때까지 1 년 내내 땅에 심을 수 있습니다.

빛 – 로즈마리는 매일 6-8 시간의 완전한 햇빛을 필요로합니다. 실내 허브 정원의 경우 밝은 빛을 위해 로즈마리를 남향 창문에 두어야합니다. 

토양 – 배수가 잘되는 모래 토양에 로즈마리를 심습니다. 뿌리가 젖지 않도록하십시오.

물 – 토양이 완전히 건조되면 로즈마리에 물을 주되 관목에 물을 너무 많이주지 마십시오. 용기에서 자라는 로즈마리를 위해 흙을 흠뻑 젖게두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온도 및 습도 – 야외에서 심을 때 로즈마리는 고온과 습도를 견딜 수 있지만 대부분의 로즈마리 품종은 30F까지만 강건합니다. 온도가 30도 이하로 떨어지면 로즈마리 식물은 겨울을 실내에서 보냅니다. 테라코타 화분을 사용하여 로즈마리 식물을 건조하게 유지하십시오. 로즈마리 식물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여름에 야외에 두는 동안 완전히 건조되지 않도록합니다.

비료 – 봄에 생선 / 다시마 에멀젼으로 로즈마리에 비료를 주면 계절을 잘 시작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에멀젼을 주기적으로 뿌리면 로즈마리 관목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품종

요리를 위해 로즈마리를 재배 할 때는 "Miss Jessup", "Spice Island"또는 "Tuscan Blue"품종을 선택하십시오. 이 큰 식물은 땅에서 자랄 때 높이가 4 ~ 6 피트까지 자랄 수 있으며 매우 향긋하고 요리하거나 말릴 때 풍미를 유지하는 큰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분에서 자란 로즈마리의 경우, 클러스터로 자라는 비례 적으로 작은 잎이있는 작은 덤불이기 때문에 "블루 보이"를 재배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또는 "Golden Rain"은 녹색으로 어두워지는 밝은 노란색 표시가있는 새로운 잎으로 작고 작게 유지됩니다.

 

로즈마리 포팅 및 리포팅

용기에서 로즈마리를 재배 할 때 서리가 지나면 화분을 다시 실외로 옮기십시오.

 

다른 화분에 심은 식물과 마찬가지로 로즈마리 화분의 토양은 물을주고 뿌리가 자라면서 퇴화됩니다. 적어도 1 년에 한 번 화분을 다시 화분에 담으십시오. 봄은 로즈마리를 다시 화분에 심는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로즈마리 식물이 충분한 물을 얻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면 화분보다 자란 것일 수 있습니다. 더 큰 것으로 이식하십시오.

로즈마리 식물의 크기를 유지하려면 뿌리 볼의 바닥과 측면에서 몇 인치의 뿌리를 잘라내어 뿌리를 잘라낸 다음 같은 화분에 다시 심습니다. 뿌리의 작업량과 다듬은 식물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동시에 일부를 잘라냅니다.

 

 

 

 

로즈마리 수확

로즈마리는 거의 언제든지 수확 할 수 있지만 봄과 여름에 가장 활발하게 자랍니다.

 

로즈마리 잎은 식물이 피기 직전에 가장 풍미가 있고 향이 좋습니다. 정원 가지 치기를 사용하여 4 ~ 6 인치 가지 끝을 잘라 내고 줄기에서 잎을 벗 깁니다. 식물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딱딱한 가지 치기를 피하십시오. 가지 치기를 전체 가지 길이의 1/3 이상으로 제한하십시오.

 

로즈마리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해충 및 질병

실내에서 로즈마리를 재배 할 때는 습도 수준을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습도가 높고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로즈마리 식물에 흰가루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흰가루병은 주변 공기가 습하고 공기 이동이 충분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흰색의 가루 곰팡이입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잎이 건조되고 로즈마리 식물이 죽습니다. 흰가루병은 로즈마리를 즉시 죽이지 않지만 식물을 약화시킵니다. 습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잎사귀에 정기적으로 안개를 뿌려주 되 물을주는 사이에 흙을 약간 건조 시키십시오. 

식물을 햇볕에 유지하고 매일 몇 시간 동안 팬을 가동하여 바람을 피울 수도 있습니다. 진딧물과 거미 진드기와 같은 해충은 겨울 동안 로즈마리를 표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전체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해충을 즉시 잡으십시오. 

로즈마리에 유기농 살충 비누를 반복적으로 뿌리고 포장 지침에 따라 진딧물과 거미 진드기로부터 식물을 보호하십시오.

 

로즈마리로 요리하기

로즈마리는 종종 양고기와 돼지 고기 요리를 양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다목적 허브의 다른 용도는 다음 과 같습니다.

 

 

 


다진 로즈마리를 프리 타타, 오믈렛 또는 스크램블드 에그에 추가합니다.
올리브 오일에 로즈마리를 넣고 구운 빵에 펴 바릅니다.
로즈마리 장식을 추가하여 수프에 풍미를 더하세요.
녹은 버터에 로즈마리를 넣고 삶은 감자와 야채 위에 붓습니다.
로즈마리를 사용하여 수제 먹거리 만들기.
로즈마리와 마늘을 섞어 양고기 나 닭고기 양념을 만드세요.
로스팅하기 전에 닭고기, 돼지 고기 또는 양고기에 로즈마리 잎을 감싼다.
로즈마리를 사용하여 구운 생선을 양념하십시오.
파스타와 수프 용 토마토 기반 소스에 로즈마리를 추가합니다.
로즈마리를 사용하여 빵과 비스킷의 맛을 낸다.
렌즈 콩 과 스튜에 로즈마리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