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식초보자를 위한 주식투자 개요 유형 및 장점 단점

by socialstory 2021. 3. 15.

주식투자 란 무엇입니까? 주식투자는 회사의 주식을 매입하는 것입니다. 소매 및 기관 투자자 는 여러 가지 이유로 주식에 투자합니다. 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그러한 투자를 분류하여 단기간에 급격한 가격 상승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주식투자 개요 유형 및 장점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주식투자


주식은 회사의 자체 자금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회사의 모든 손익에 비례하여 직접 당사자가 됩니다. 주식투자가 인기있는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이 제공하는 수익의 규모 때문입니다. 투자자가 가질 수있는 차선책은 저축 계좌에서 발생하는 이자에 의존하거나 채권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수동적인 형태의 투자입니다. 그러한 옵션으로 부를 축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주식 투자는 소득 창출 프로세스를 빠르게 추적하는 데 필요한 공격성을 제공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식 투자가 개별 투자자의 위험 성향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주식투자의 유형


1) 개별 주식

투자자는 선호도에 따라 하나 이상의 주식에 자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주식 투자는 독립적으로 투자 할 수 있으며 자체 자금에 대한 완전한 통제가 유지됩니다. 펀드 매니저나 분석가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거래는 투자자가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주식에 대한 결정은 투자자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또는 전문가 추천과 같은 다양한 출처에서 지침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2) 주식 펀드

주식 펀드는 뮤추얼 펀드의 변형으로 대부분의 펀드가 회사의 주식에 투자됩니다. 이 펀드는 기본적으로 여러 주식의 풀입니다. 그들은 집계되고 펀드의 단위는 투자자에게 판매됩니다. 결과적으로 투자자는 다각화의 이점을 누리고 더 넓은 주식투자 기반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이것은 투자자의 개별 능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주식 펀드는 더 많은 지점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액티브 및 패시브 펀드

패시브 펀드는 인덱스 복제를 시도하지만 액티브 펀드는 매우 공격적입니다. 펀드 매니저는 벤치 마크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포트폴리오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변경해야합니다.

▶ 성장, 소득 및 하이브리드 펀드

성장 펀드는 자본 가치가 높은 주식에 투자합니다. 인컴 펀드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대형주 회사에 투자하고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선호하는 투자자는 하이브리드 펀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펀드 매니저는 지속적인 수입 흐름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감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시가 총액

이 주식 펀드는 섹터를 기준으로 보유 자산을 분리합니다. 그러나 시가 총액은 신중하게 고려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몇 개의 대형주를 핵심 보유로 보유합니다. 이것은 펀드에 확고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잔액은 매력적인 전망을 약속하는 중소형주에 투자됩니다. 따라서 후자의 변동성은 전자의 안정성으로 상쇄됩니다.

 

 

 


3) 사모 투자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이유로 높은 순자산 가치를 지닌 개인과 기관 투자자 만이 투자 할 수 있습니다. 사모 펀드 투자는 벤처의 시작 또는 확장 단계에 의지하며 높은 투자 수익을 수반 합니다. 인기있는 사모 펀드 투자 수단의 스냅 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벤처 캐피탈

투자자들은 회사의 요람 단계에 들어서게됩니다. 이 사모 펀드 투자자들은 엄청난 프리미엄을 부과하고 상당한 소유권을 빼앗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신생 회사에서 감수하는 위험에 대해 대단한 보상을 받기를 기대합니다. 관련 위험이 너무 커서 회사가 급등하거나 결코 도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성장 자본

성장 자본은 성숙한 기업에 투자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벤처 자본 펀드와 유사합니다. 그들은 확장, 다각화 및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기존 회사에 자금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회사가 더 많은 빚을 낼 위치에 있지 않을 때 구조하러 옵니다.

▶ 부동산 펀드

이들은 부동산과 부동산을 주요 기반으로하는 사모 펀드입니다. 그들은 실제 자산의 획득 , 개발 및 유지에 관여 합니다. 임대 수입은 현금 흐름의 주류를 구성합니다. 이 부동산은 또한 낙관적인 부동산 시장을 활용하기 위해 적절한시기에 매각됩니다. 이 펀드의 가장 큰 장점은 소규모 투자자가 실제로 부동산을 구매하지 않고도 부동산 가격 변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식투자의 장점


1) 다각화

주식투자는 다양한 부문, 상한선, 지역 및 비즈니스주기 단계에 걸쳐 다양 화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넣는"결과로부터 보호됩니다. 특정 주식이나 부문의 난기류는 포트폴리오 전체의 가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2) 위험 조정

최근 뮤추얼 펀드와 주식 펀드의 광범위한 분야가 등장했습니다. 이 펀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 선호도에 정확히 맞는 펀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시장에는 모두를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보수적이고 공격적인 주식 투자 펀드는 만연합니다. 주식 투자는 초기에 위험 및 불확실성과 동의어였습니다. 

더 이상 그렇지 않은 포트폴리오 펀드의 출현과 함께. 펀드는 현금 및 채권 포지션으로 위험한 주식 투자를 상쇄하여 투자자에게 상대적으로 안전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3) 유동성

사모 펀드 투자의 경우 항상 사실은 아니지만 유동성은 상장 주식과 공개 주식의 확실한 이점입니다. 상장 회사의 주식에 사용할 수있는 준비된 시장이 있습니다. 거래량과 수는 투자자가 원할 때마다 준비된 판매를 보장 할 수있을만큼 항상 큽니다. 언제든지 현금화 및 제곱 위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는 그리 길지 않은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 수단이됩니다.

 

 

 

 

주식투자의 단점


1) 휘발성

주식투자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투자자의 인식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나 잘못된 정보는 산불처럼 퍼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연히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투자자 인식은 통제 할 수없는 매우 무작위적인 변수입니다. 


더욱이 회사는 생태계에서 운영되며 경기 순환, 불리한 정부 정책 및 부문 별 교란의 영향을받습니다. 주식투자는 상대 지수 또는 채권보다 움직임을 보입니다. 따라서 위험을 회피하는 투자자는 이러한 투자에 자금을 투자하는 것을 불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관리자 편견

투자자는 자신이 투자하는 주식 펀드를 직접 통제 할 수 없습니다. 투자자를 대신하여 다양한 주식에 할당하는 펀드 매니저가 운영합니다. 투자자들이 펀드 매니저의 지혜에 맡겨져 있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관리자는 특정 유형의 투자에 익숙하며 유사한 패턴을 따릅니다. 

 

 

 


또한 할당은 관리자의 개인적 선호도와 신념에 따라 어느 정도 영향을받습니다. 투자자는 관리자에게 의지 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관리자 편견의 영향을 없애기 위해 하나 이상의 주식 펀드에 투자해야합니다.

3) 다각화

다각화는 비 체계적인 위험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과도한 다각화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다각화가 하방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되는 반면, 과다 다각화는 또한 상승 여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추가 수익을 거두지 않고 결과의 평균 만 계산할 정도로 다양 화 될 수있는 펀드입니다. 


이러한 경우 투자자는 단순히 인덱스를 복제하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다각화 전략은 주식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성장 잠재력을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맹목적으로 바구니에 주식을 추가하면 목적이 무효화됩니다.

 

주식초보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