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돈버는방법 : 2021년에도 노하우 수집만 하는 당신이 돈못버는 이유

by socialstory 2021. 2. 13.

2021년 설명절은 잘 보내고들 계신가요?

 

저도 나름 잘먹고 잘쉬고 하는 와중에, 어제 오후부터 인터넷이 말썽인지라 KT에 고장신고접수를 하였는데, 놀랍게도 오늘 오전중으로 AS접수 가능하다는 소식에 후딱 접수처리하고서, 오전에 또 약속시간보다 2시간 일찍 기사분들 오셔서 점검 및 수리해주시고 가셨네요. 그래서 이렇게 다시 블로그에 포스팅도 할 수 있어 기분이 무척 좋네요. ㅎㅎ

 

돈버는방법

 

암튼, 각설하고 본 주제로 와서 돈버는방법 찾는분들 아이템 찾는분들 무척 많을겁니다. 단적인 예로 제 후배만 봐도 이미 머릿속에 돈버는방법 특히나 온라인 기반으로 수익창출하는것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은 풍부합니다. 또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운영을 해본 경험도 성과도 내본적이 있는 후배라 더 기대감도 있었는데...

 

 

 

 

 

 

 

결국 투잡 부업 형태의 애드센스 수익이나 제휴마케팅 등의 활동을 몇년전부터 그렇게나 추천도 해보고 방법도 공유하며 마인드 정립에도 도움되는 많은 영감을 주었지만, 몇년이 흐른 지금 2021년에도 여전히 수익창출을 못하고 있습니다.

 

왜 실행으로 옮기지 못할까? 꽤 많은 시간을 지켜보고 또 이야기도 나누어본 결과, 스스로의 의지는 일정부분 있었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 너무 많은 제약들이 있더군요. 직장 퇴근해서 집에가면 아직 어린 자녀를 돌봐야 해서 자투리 시간내는것 조차 쉽지가 않다고 하더군요.

 

 

 

애드센스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좋지만 하기 힘든 이유

회사 월급만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은 연봉을 높이기 위한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또한 투잡이나 부업의 세계로 시선을 돌리기도 할겁니

socialstory.kr

또 하나는, 집에서 직장까지의 출퇴근 거리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좀더 길게(1시간 30분 거리/출퇴근만 3시간) 걸리다 보니 육체적으로도 힘든 상황이니, 도저히 생각은 있으나 몸이 따라주질 않더라는 거죠. 그저 집에 가면 아이 좀 돌보다가 재운뒤 자신도 그저 빨리 눕고 싶고 잠들고 싶다는 생각만이 날 뿐이라는거죠.

 

 

 

 

 

 

 

아마 많은 직장인들의 가장의 모습일겁니다.

하지만 회사 월급 이외의 수익창출을 한다는건 새로운 도전이자 나의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말이 좋아 디지털노마드의 삶이지, 프리랜서이지, 고수익 창출한다는 이야기만 여기저기 본것이지... 정작 내가 도전해서 성과를 내기란 녹록치 않다는 거죠.

 

최근들어 온라인 비즈니스 분야를 토대로 다양한 투잡 부업 아이템들이 나와 있습니다. 애드센스, 제휴마케팅은 너무나 대표적인 사례들인거죠. 또한 PDF 파일로 만든 디지털 콘텐츠 시장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애드센스 만 예로 들어봐도, 초보자들이 단시간에 수익창출의 경험을 얻고자 일종의 지름길이자 노하우를 유료구매를 통해 많이들 접할텐데... 

 

 

 

 

 

 

 

그래서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었을까요? 완전 초보자들에 일종의 지름길을 안내해주는 양질의 콘텐츠(PDF파일 등)도 분명 있지만, 완전 초보자가 그런 양질의 자료를 구분하기란 쉽지가 않죠. 또한 유료구매를 했으나 알멩이는 없는 부실한 자료도 너무나 많습니다.

 

또한 도움이 될만한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면 정독후에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도 해보면서 테스트도 해보면서 그렇게 운영을 해봐야 할텐데, 막상 실제로 해보면 결과가 생각처럼 안나오는것에 당황하는거죠. 그러면 다시 다른 유료 콘텐츠 구매를 반복하게 되다보면, 노하우 자료들만 수집하는 꼴이 되는겁니다.

 

그런 자료들 수백개를 구매한들, 내가 직접 실천하질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는거죠. 그냥 헛돈 쓰는것 밖에는 안되는거죠. 남들 자투리 시간을 TV보면서 편하게 쉴때에, 나는 블로그에 포스팅 1개라도 더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되는겁니다.

 

생각만 있지~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는 없습니다.

 

 

 

 

 

 

 

2021년에도 돈버는방법 열심히 찾아보는 사람들도 많을테지만, 아무리 좋은 자료나 정보들이 있어도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는 다음에야 의미가 없습니다. 이제 노하우 수집만 하지 말고, 꾸준히 운영해보면서 성과를 만들어 가보세요.

 

애드센스만하더라도, 유뷰트와 검색을 해보면 좋은 자료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 많은 정보들을 정리해서 내것으로 만들어보면서 블로그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용돈벌이를 넘어 회사 월급 연봉 이상의 수익창출도 충분히 가능하니 매력적이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해야 기회를 잡을수 있다(feat.투잡부업)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에 변화가 없다.(부제 : 동기부여가 확실해야 행동하게 된다)

내 삶의 변화를 위한 7단계 행동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