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코로나 취업난 : 자기계발책 3권 추천(ft.관점을 달리 할 때)

by socialstory 2020. 12. 23.

코로나 취업난 : 자기계발책 3권 추천(ft.관점을 달리 할 때)


2020년 한 해를 마무리 해보고 있는데 돌아보니 올해는 소득(수입)적인 부분에서, 나 또한 코로나의 영향에서 자유로울순 없었다. 


취업난 뉴스 제목부터가 심란하다.취업난 뉴스 제목부터가 심란하다.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광고비 투자 대비 수익이 난게 아니라 올해는 전체적으로 손실을 본 한 해 였다. 코로나가 급증하고 확산되면서 회사들마다 경영상황이 급변하는 환경이었다 보니, 아무래도 타격을 받을 수 밖에는 없는 상황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럼에도 버틸수 있었던건 애드센스수익이 그나마 힘이 되었다고 할까. 줄어든 소득인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서 버틸수 있었던 건 애드센스수익의 영향이 컸다. 올해처럼 최악의 불황의 시간들속에서도 그나마 힘이되어준거다. 하지만 이렇게 힘이 되어준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익이 평생 좋을거라는 희망보다는, 언제든 수익이 들쭉날쭉 할 수 있다보니, 그저 꾸준하게 일정수준에서 유지만 될 수 있다면 좋겠다 싶다.


그러기 위해선 또 블로그운영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도 필요할거다.


 

 

 


언택트시대 애드센스수익으로 투잡 부업 : 티스토리애드센스

코로나 경기불황에서도 애드센스 수익으로 버텨내다

직장인투잡 및 부업으로 돈버는법 : 집에서블로그로돈버는법(ft.컴퓨터로돈버는법)



가만보면 블로그는 내 지난 20여년 가량의 시절동안 힘든 시절에도 묵묵히 힘이되어준 기억이 있었다. 힘든순간들에 뱉어냈던 글들에서 또 많은 블로거 이웃들에게서 위로와 격려를 받곤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세월이 흘렀어도 블로그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코로나로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다. 청년 취업난이든 대학생 취업난이든 결국엔 당분간은 이런 사태가 지속되지 않을까. 취업난 속에서도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과감하게 행동하는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경기불황의 시기일수록 자기계발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학원수강을 한다던지, 책을 본다던지, 배우고 싶은 분야의 동영상 강좌를 듣는다던지... 무엇이든 주어진 환경속에서도 틈을 찾아 나만의 역량을 길러야 한다.



 

 

 


직장인 자기계발하는이유 : 돈버는사람들의 돈버는방법 공통점은 '실행'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환경과 삶의 패턴들만이 정답은 아닐것이다. 때론, 내가 바라보며 살아온 시선들 그 밖의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것들이 있을터. 아는 만큼 보인다고도 했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확장시켜보자.


아주 단순한 하나의 예시를 든다면...



 

 

 


필자의 나이도 '아재' 소리를 듣는 40대다. 취업난속에서 만약에 회사에서 구조조정이나 퇴사를 하게 된 경우라면 요즘같은 시기에 재취업은 하늘의 별따기인데... 그럼에도 용기를 갖고서 버틸수 있는 희망이 있고 기운을 북돋울수 있는건, 구글애드센스수익에서 매달 얼마라도 수익을 얻고 있기 때문인것이다.


블로그운영으로 애드센스수익을 창출하는것은 이미 투잡 부업의 세계에선 너무 흔한 아이템이기도 하지만, 세상에는 이렇게 수익을 창출하며 힘든 시간들을 버티는 사람이 있다는것과, 투잡 부업으로 줄어든 소득을 만회하는 사람도 있다는거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동기부여가 필요한 법이다. 나는 잘될거다. 어려운 시기도 슬기롭게 극복해갈것이다 라는 자기암시를 하면서, 스스로세운 목표도 다시금 보고 또 보면서 묵묵히 나아가자. 좋은날은 또 오기 마련이다.



 

 

 


관점을 달리하면 길이 보인다.


자기계발에 관심있다면 아래 3권의 책도 추천해본다.


습관을 바꾸는 생각의 힘습관을 바꾸는 생각의 힘


습관을 바꾸는 생각의 힘 : 무의식적으로 생긴 습관을 의식적으로 바꾸는 변화의 기술


나를 잃어가면서 지켜야 할 관계는 없다나를 잃어가면서 지켜야 할 관계는 없다


나를 잃어가면서 지켜야 할 관계는 없다 : 관계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한 감정 수업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 부를 끌어당기는 부자들의 공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