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대용량가습기 : 대형 가습기 구매시 주의 사항

by socialstory 2020. 10. 20.

대용량가습기 : 대형 가습기 구매시 주의 사항



집안의 과도한 건조한 공기는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 부비동 혼잡, 갈라진 입술 또는 코피로 고통 받고 있다면 집 안의 습도가 너무 낮아 가습기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겨울에 집을 더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 공기 중의 수분을 빠르게 증가시키고 적절한 습도 수준을 자동으로 유지할 수있는 최고의 대형 실내 가습기를 검토 해보세요.


집 내부의 권장 습도 수준


60 % 이상의 습도 수준은 곰팡이, 박테리아 및 먼지 진드기의 성장을 촉진하고 30 % 미만의 습도 수준은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코피 및 부비동 자극과 같은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급 가습기에는 방에서 원하는 습도 수준을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내장형 가습기가 있습니다. 상대 습도를 정확하게 측정 할 수 있도록 습도계를 백업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넓은 방에 적합한 가습기 유형을 선택하는 방법


다양한 유형의 가습기가 있으며 모두 고유 한 장단점이있어 넓은 방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제조업체는 또한 큰 약속을하지만 가습기가 특정 요구에 적합한 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사용 가능한 다양한 가습기 유형을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 정보는 작동 방식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1. 초음파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는 최신 가습기 기술이며 소음이 적은 모델을 원할 경우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초음파 가습기는 고주파를 사용하여 물을 통해 진동을 보내 눈에 보이는 안개를 만듭니다. 물이 진동하면 물방울이 형성되어 실내에 분산되어 공기 중의 수분이 증가합니다.



 

 

 


이 장치의 주요 이점은 작동하는 데 시끄러운 팬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기를 절약 할뿐만 아니라 밤에 침실에서 사용하기에 완벽한 매우 조용합니다. 일부 사용자는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할 때 흰 먼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잔류 물은 미스트가 가구 또는 기타 표면에 떨어지고 건조 된 후 남은 수돗물에있는 미네랄의 결과입니다.


잔류 물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해롭지는 않지만 천식 또는 기타 폐 / 부비동 건강 상태가있는 사람들에게는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얀 먼지를 방지하는 유일한 해결책은 경수 대신 증류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형 초음파 가습기는 특히 소음을 최소화해야 할 때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대형 거실이나 집 전체가 아닌 중대형 침실에 더 적합합니다.


2. 증발식 가습기



 

 

 


증발식 가습기는 대형 모델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가습기입니다. 이 유형의 가습기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큰 방에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증발식 가습기는 작동을 위해 팬, 심지 필터 및 물 저장소에 의존합니다.


투과성 재료로 만들어진 심지는 저장통에서 물을 끌어 올립니다. 팬은 건조한 공기를 축축한 심지로 불어 물을 증발시킵니다. 그런 다음 정화된 미스트가 실내 주위를 순환하여 습도 수준을 높입니다.


이 효과적이고 간단한 시스템을 사용하면 보장 된 결과를 매우 빠르게 얻을 수 있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팬은 주로 가장 높은 설정을 사용할 때 일부 장치에서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밤새 가습기를 계속 작동 시키려면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심지 필터 는 약 4-8 주마다 교체해야하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성가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점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팬이 넓은 공간을 가습하는데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형 가습기는 증발합니다. 넓은 거실이나 집 전체를 빠른 속도로 가습하려는 경우 증발식 가습기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3. 집 전체 가습기 (일명 인덕 트 또는 HVAC 가습기)


많은 사람들, 특히 새 집을 짓거나 대대적인 수리를하는 사람들은 집 전체에 가습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가습기는 난방 / HVAC 시스템의 일부로 설치되며 가정의 난방 또는 냉방과 함께 습한 공기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으며 눈에 거슬리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권장하지 않는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가정의 기존 덕트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덕트 근처의 공기는 가습되지만 방의 다른 영역은 놓칠 수 있습니다. 적어도 휴대용 초음파 또는 증발식 가습기를 사용하면 장치를 가장 필요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가습기를 설치하는 비용도 고려해야합니다. 확실히 저렴한 옵션은 아니며 지속적인 유지 관리로 인해 뒷주머니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넓은 방을위한 웜 미스트 vs. 쿨 미스트 가습기


따뜻한 미스트 가습기는 물을 증기로 가열하여 작동합니다. 전체 과정은 매우 비효율적 일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증기와 열선으로 어린이나 어른도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소아과 학회 (AAP)는 어린이가있는 가정에서 따뜻한 안개 가습기 사용을 금지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증기가주는 따뜻함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하루가 끝나면 위험과 추가 비용은 증발 식 또는 차가운 미스트 초음파 모델에 비해 방을 가습하는 것보다 낫거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이 작은 차이의 가치가 없습니다.






방 크기에 따라 가습기 선택


이제 시장에서 가장 좋은 대형 가습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으므로 집 또는 특정 방의 크기에 맞는 올바른 가습기를 선택해야합니다. 가습하려는 영역의 크기에 적합한 장치를 구하지 않으면 결과에 실망 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보기 전에 방이 몇 평 정도 인지 대략적으로 측정하십시오. 그런 다음 모델을 선택할 때 측정 값을 장치의 용량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가습기를 선택한 후에는 효율성, 소음 수준, 휴대 성 등을 살펴 봐야합니다. 이 선택을 할 때 거의 항상 일종의 절충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강력한 콘솔 장치는 증발식 냉각 프로세스와 큰 저수지로 인해 소음이 많고 무겁지만 휴대용 장치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있는 전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자신의 필요에 맞는 가습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리필 빈도도 고려해야합니다. 장치의 휴대 성이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리필해야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약간의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 가습기를 작동 할 계획이라면 휴대 성이 떨어지지 만 물이 많이 저장되는 더 큰 모델을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좁은 공간, 특히 침실에 가습기가 필요한 경우 초음파 가습기를 구입해야합니다. 증발식 가습기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밤새 방해받지 않고 잠을 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형 가습기 구매시 주의 사항


1. 사용의 용이성


우선, 작동하기 쉬운 가습기를 원합니다. 여기에는 설정 변경, 이동, 청소 및 보충이 쉽습니다. 컨트롤은 사용자 친화적이어야합니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리모컨이있는 모델을 찾으십시오. 증발식 가습기를 원하는 경우 심지 필터가 간단하고 교체 비용이 저렴한 지 확인하십시오.


2. 가변 속도


사람들이 특히 증발식 가습기에 대해 가장 큰 불만 중 하나는 발생하는 소음입니다. 이를 제어하려면 팬의 강도와 소음 수준을 조정할 수있는 가습기를 찾아야합니다. 여러 팬 속도가있는 가습기는 필요할 때 더 넓은 영역의 습도를 빠르게 높이는데도 도움이됩니다.


3. 타이머


찾아야 할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은 타이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밤새 타이머를 설정하여 가습기가 잠자는 동안 고정 된 시간 동안 작동 한 다음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4. 휴 미디 스탯


Humidistats는 현대식 가습기에서 거의 필수품입니다. 목표 습도 수준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가습기는 해당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종료되거나 활성화됩니다.


5. 에센셜 오일 호환성


일부 모델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아로마 테라피 트레이에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오일의 치료 향이 가습 미스트와 함께 공기 중으로 퍼져 집을 상쾌하게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아로마 테라피에 관심이 있다면 더 강렬한 아로마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전용 디퓨저를 구입하는 것도 편리 할 수 ​​있습니다. 


6. 자동 차단


물이없는 자동 차단 기능이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탱크가 비었을 때를 감지하고 장치를 차단하여 전기를 절약하고 가습기의 불필요한 마모를 방지합니다.



 

 

 


가습기 청소 방법


첫째, 청소 유지 관리를 시작하기 전에 가습기를 끄고 벽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매번 사용하기 전에 탱크의 물을 배수, 헹구고 교체하는 것은 용기 내부에서 자라기 시작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주기적으로 탱크를 닦아내고 중성 세제와 물로 청소하여 불순물을 제거해야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가급적이면베이스를 깊숙이 청소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희석 된 식초 용액을 사용하여 장치를 청소하고 미네랄 침전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희석 된 염소 표백 용액을 사용하여 가습기를 소독하면 발생할 수있는 박테리아 및 곰팡이 성장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구입 한 가습기에 대한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라야합니다.






정리


집안의 지나치게 건조한 공기는 가족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난방 시스템을 사용하면 집안의 공기가 습기를 빠르게 제거하여 자극받은 부비동에서 코피, 가려운 눈, 긴 잠 못 이루는 밤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성가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 가습기는 이러한 오래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기 중의 수분을 정확하게 증가시키는 간단한 솔루션입니다. 넓은 방이나 개방형 거실이있는 큰 집이 있다면 효과적으로 공기를 가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틀릴 것입니다.


주택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이 시장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일부 장치가 표준 이하이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권장 사항에 따라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면 가습기가 얼마나 빠르고 쉽게 작동 할 수 있는지 놀랄 것입니다.


가습기 : 가을 겨울을 위한 대용량가습기 4L 이상 ~ 5L 이하

가습기공기청정기 미세먼지측정기 미세먼지공기청정기 추천

겨울철 대용량가습기 TOP10 가습기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