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독감 시즌에 알아야 할 독감예방주사부작용 8가지

by socialstory 2020. 10. 17.

독감 시즌에 알아야 할 독감예방주사부작용 8가지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것이 몸이 아프지 않도록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병원에 입원할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음은 독감 예방 주사의 부작용, 걱정해야 할 때와 걱정하지 말아야 할 때, 부작용이 났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입니다.


독감 백신의 부작용


✔️ 팔이 아프다


주사를 맞은 후 팔이 아프거나 불편할 수 있지만 이것은 좋은 것입니다. 이것은 면역 체계가 백신에 반응하고 항체를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사람이 부작용을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 주사 부위의 발적, 통증 또는 부기


이것은 당신의 면역 체계가 백신에 적절히 반응하고 있다는 또 다른 좋은 신호입니다. 또한 무언가가 피부 장벽 (예 : 바늘)을 깰 때마다 신체가 이물질로 반응하여 붉어지고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은 흔하며 며칠 동안만 지속됩니다.



 

 

 


✔️ 저열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은 후 미열을 경험할 수 있지만 흔하지는 않습니다. 이보다 더 높으면 독감 시즌에 일반적으로 유포되는 다른 바이러스에 이미 아플 수 있습니다.


✔️ 메스꺼움, 두통 또는 피로


신체가 독감 백신에 반응하기 때문에 모두 완전히 정상적인 반응이라고 CDC는 말합니다.


✔️ 현기증 또는 실신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은 후 어지러움이나 실신을 경험할 수 있지만, 이는 백신 자체보다 주사 바늘을 팔에 찔러 넣는 과정과 훨씬 더 관련이 있다고 CDC는 말합니다. 조직은 거의 모든 백신이 나중에 실신하는 사람들의보고를 받기 때문에 독감 예방 주사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 기침 또는 재채기


자녀가 천식이나 최근 천명음이 없는 경우 접종 할 수있는 비강 독감 백신은 독감 예방 주사와 동일한 부작용 (팔 통증 제외)과 일부 추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침과 재채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분이 좋습니다.


✔️ 인후통


독감 예방 주사는 당신에게 줄 가능성은 있지만 아픈 목을 의 CDC는 당신이 비강 독감 백신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부작용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예방 접종을받은 직후에 발생하며 가볍고 수명이 짧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독감 백신 또는 젤라틴, 항생제 또는 기타 성분과 같은 그 구성 요소에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CDC는 심한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에는 호흡 곤란, 천명음, 눈이나 입술 주변의 부기, 두드러기, 고열 및 빠른 심장 박동이 포함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부작용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독감 백신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있는 사람은 응급 상황으로 처리하고 최대한 빨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독감 예방 주사 부작용을 치료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독감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은 하루나 이틀 이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정말로 지쳤다 고 느끼면 힘들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대한 빨리 기분을 좋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자가 관리 조치를 시도하십시오.


근육이 아프거나, 두통, 또는 독감 같은 증상, 타이레놀이나 이부프로펜 같은 진통제를 취할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 주사 후 팔이 아프면 냉찜질을 합니다. 대체로 경미한 통증은 독감 백신이 귀하와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제공하는 방대한 보호를 위해 지불하는 작은 대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