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대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대출종류

by socialstory 2020. 9. 28.

대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금융에서 대출은 단순히 은행과 같은 대출 기관이이자 (즉, 돈을 빌리는 데 드는 비용)와 함께 갚을 것으로 기대하는 차용 금액입니다. 즉, 대출을 받으면 빌린 것보다 더 많이 갚게됩니다.


다양한 유형의 대출이 있으므로 돈을 빌리기 전에 모두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에 대해 더 잘 이해하면 돈을 절약하고 부채를 피할시기를 포함하여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모든 대출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므로 조사를 수행하고 대출을 비교하여 필요에 가장 적합한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에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개인 대출


고정 금리로 빌린 고정 금액으로 일정 시간 동안 상환합니다. 은행, 신용 조합 또는 온라인 대출 기관에서 개인 대출을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대출은 담보 또는 무담보가 될 수 있습니다. 확보 개인 대출 무담보 대출하지 않는 반면, 보안의 몇 가지 유형을 필요로합니다. 무담보 개인 대출은 순전히 차용인의 신용 점수와 돈을 상환 할 수있는 능력에 따라 부여됩니다.



 

 

 


사람들은 새 차, 주택 개량 또는 휴일 등 다양한 이유로 개인 대출을받습니다. 신용 카드보다 이자율이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개인 대출을 사용하여 여러 부채를 저렴한 월별 지불로 통합합니다.


사업 대출


이는 개인 대출과 유사하지만 특별히 업무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당신은 수년에 걸쳐 일정 금액의 돈을 빌려 받았으며, 다시 한번, 경제성과 신용 조사에 따라이자를 지불해야합니다. 사업 대출은 담보 또는 무담보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대출


이것은 자동차를 사기 위해 특별히받는 대출입니다. 빌린 돈이 구입하려는 차량에 대해 담보된다는 점에서 담보 대출과 유사합니다. 상환을 불이행하면 대출 기관이 차량을 압류 할 수 있습니다.


브리징론


이것들은 당신이 무언가를 지불해야하지만 자금이 사용 가능할 때까지 기다리고있을 때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브리징 론은 부동산을 사고 있지만 다른 부동산의 판매가 진행되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합니다. 브리징 대출은 담보 대출인 경향이 있으므로 자산이나 토지와 같은 고가 자산이 필요합니다.



 

 

 


주택 소유자 대출


귀하의 재산에 대한 담보 대출 유형으로 주택 소유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증인 대출


이것은 원래 신청자가 언제든지 불이행 할 경우 제 3 자(예 : 부모)가 상환을 보장하도록 요구하는 무담보 개인 대출의 한 형태입니다. 이 대출은 대출 승인을 받기 위해 이전에 대출 기관에 의해 거절되었을 수있는 신용 이력이 좋지 않거나 전혀없는 사람들을위한 방법입니다.


부채 통합 대출


이것은 개인이 신용 카드 또는 초과 인출과 같은 여러 가지 기존 부채를 ​​갚기 위해 돈을 빌리는 대출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대출을 하나로 결합하면 매월 여러 번 상환하는 대신 한 번만 상환하면됩니다. 이를 통해 일부 사람들은 일을 더 쉽고 관리하기 쉽게 만들어 현금 흐름과 부채를 추적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대출을 어떻게 찾습니까?


대출을 받고 싶다면 주변을 둘러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 비교를하면 대출을 비교하고 필요에 맞는 저렴한 대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있을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적임 : 신청하기 전에 합격 가능성이 높은 것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신청 및 거부로 인해 신용 등급이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금액 : 필요한 금액을 계산합니다. 또한 월별 상환을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자 : 신용 기록에 따라 이자율이 제공됩니다. 대출 기관마다 다른 이자율을 제공하므로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융자 이율을 찾아야합니다.


기간 : 대출 상환 기간이 길수록 월 상환액은 적습니다. 그러나 가장 저렴한 대출을하더라도 상환에 오랜 시간이 걸리면 일반적으로 이자를 더 많이 지불하게됩니다.


수수료 : 최고의 대출을 찾았다고 생각 되더라도 작은 글씨로 확인하십시오. 최고의 대출 회사조차도 대출금을 일찍 상환하거나 추가 상환을 위해 수수료를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빌릴 수 있습니까?


대출 회사는 대출 상환 가능성을 평가할 것입니다. 귀하가 빌릴 수있는 금액과 이자율은 귀하의 소득, 귀하의 금융 자산 (저축, 투자, 가치 보유 등) 및 신용 기록을 고려하는 이 ​​평가를 기반으로합니다.


대출 자격이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대출 기관은 상환 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확신하는 경우에만 대출을 제공합니다. 신용 점수는 대출 기관이 위험 수준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해당 점수를 높이면 자격을 얻는 데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 점수가 높을수록 대출 자격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귀하의 신용 점수는 귀하가 제공하는 이자율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빌린 돈을 상환하기에 충분한 소득이 있다는 증거와 이자 및 추가 수수료를 제시해야합니다.


신용이 좋지 않은 경우 대출을받을 수 있습니까?



 

 

 


신용 등급이 높지 않거나 상당한 금액을 차용하는 경우 자동차나 부동산(담보 대출)과 같은 소유 자산으로 대출을 확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출 기관에 안심을 제공합니다. 빚을 갚지 않으면 대출 기관은 자산을 되찾아 팔아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보 대출은 덜 위험한 대출자이지만 차용자에게는 더 위험합니다.


부채를 통합해야합니까?


일부 대출은 특별히 부채 통합 대출로 광고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 대출을 단일 대출로 병합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구하기가 더 어려우며 다른 모든 옵션을 탐색 한 후에 만 ​​고려해야합니다. 이는 종종 집이나 기타 자산에 대해 보호되기 때문입니다.


이자율과 상환액이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옵션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부채 상환이 더 쉽고 관리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상환을 고수 할 수 없다면 장기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대출 불이행으로 인해 주택, 자동차 또는 대출을 확보하는 데 사용한 기타 담보를 잃을 수 있습니다. 빚을 갚을 방법과 통합을 결정하기 전에 상황이 변경 될 경우 비상 계획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대출에 대한 결론


대출을 받기 전에 어떤 대출이 귀하와 귀하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지 알아보기 위해 대출을 비교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대출을 감당할 수 있는지 여부와 월 상환액을 어떻게 충당 할 것인지 평가해야합니다.


대출이나 어떤 형태의 신용을받는 것은 결코 신속하고 정보가 없는 결정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무담보 대출을 상환하지 않으면 대출에 추가 이자와 연체료가 추가됩니다. 다른 결과 중에서도 이것은 신용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향후 대출을 확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상품 추천 하나원큐신용대출 : 신용대출한도 2억2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최고 9천만원까지(ft.신용대출 무직자대출)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상품 알아보기(ft.하나은행 소호대출)

생활비대출 긴급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하면 정부지원서민대출 활용

대출이 급하게 필요할땐 언택트 비대면 상담 : 맞춤형 대출상품 안내

공유) 최대 5억원 대출가능한 부동산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신청가능한곳

개인사업자도 햇살론대출(생활안정자금대출) 잘 활용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