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9월28일 방송 예정인, 생활의달인 765회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 및 청주뚝배기 떡볶이 달인 정보

by socialstory 2020. 9. 28.

9월28일 방송 예정인, 생활의달인 765회 은둔식달 간짜장 달인 및 청주뚝배기 떡볶이 달인 정보


자신만의 철학을 고집하며, 오직 손님들을 위해 땀방울 흘리며 한우물 파고 있는 달인들의 이야기들을 볼때마다, 스스로 삶에대한 자세나 동기부여가 되곤합니다. 오늘 765회 생활의달인 예고편에서는 은둔식달 가게 2곳의 달인분들의 에피소드가 방송될 예정인데, 기대가 됩니다. 오늘 본방송도 놓치지 맙시다! ^^



1. 은둔식달-간짜장 달인


<동해루>

  • 서울 중랑구 면목천로23길 44
  • ☎ 02-433-1786

 

 

 


간짜장 달인 허름해 보이는 평범한 중국집. 동네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하다고 소문이 자자하다는데! 서울 한 동네의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곳의 주인공은 손정천 (男/72세/경력 52년) 달인이다. 50년 이상의 경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간짜장 한 그릇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면목동 간짜장 은둔 고수의 맛을 보기 위해선 단독 4000원! 그 간짜장에 담긴 정성 또한 굉장하다. 한 그릇을 비우고도 밥까지 찾게 되는 마성의 간짜장!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는 가격으로 손님들을 맞이하는 달인의 이야기와 손님들을 홀리는 간짜장의 엄청난 맛의 비결은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은둔식달-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신성당>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2-2

☎ 0507-1309-6048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2대째 청주 떡볶이의 대명사라 불리는 한 작은 식당. 


박건미 (女/59세) 달인과 1대 달인의 뒤를 이어 가게를 지키고 있는 사위 이건희 (男/34세) 달인이 이곳의 주인공이다. 단맛부터 매운맛까지 먹는 사람의 취향대로 조절이 가능함은 물론! 뚝배기에 담겨 나온다는 게 이곳의 매력이다. 뚝배기를 사용한 만큼 유지되는 따뜻함은, 손님들이 한 뚝배기를 비우고도 밥을 비벼 먹을 때까지 유지된다.


떡볶이에 들어있는 쫄면부터 다 먹은 후 양념에 김과 함께 비벼 먹는 밥까지! 별미가 아닌 것이 없다. 입맛을 살리는 양념부터 감칠맛을 돋는 떡볶이 육수에 담긴 비밀! 


손님들까지 대를 이어 찾아오는 떡볶이의 비법과 지나온 세월만큼이나 쌓인 달인의 이야기는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파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