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간 건강에 좋은 7가지 슈퍼푸드 : 간에좋은음식

by socialstory 2020. 9. 18.

간 건강에 좋은 7가지 슈퍼푸드 : 간에좋은음식


간은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소화관에서 들어오는 혈액을 걸러 내고 장이 음식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담즙을 분비하며 신체 해독을 담당하는 주요 기관입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이며 간이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려면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아래 추천 드리는 7 가지 슈퍼푸드를 섭취하면 간 건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아티 초크

아티초크의 영양소는 간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는 간 손상 독소가 간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아티 초크는 또한 간 해독을 위한 훌륭한 채소입니다. 그 외에도 아티 초크는 시력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며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강력한 항 혈관 형성 특성을 가지고있어 새로운 혈관이 자라는 것을 막아 암세포가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십자화과 야채

양배추, 콜리 플라워, 브로콜리 및 브뤼셀 콩나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는 간을 보호 할 수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화합물 중 하나는 케르세틴으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간 보호 특성이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또한 신체를 해독하는 간의 자연적인 능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채소를 섭취하면 간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요거트

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좋은 박테리아로 가득찬 강력한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간 손상을 줄이고 간 지방 수치를 낮추며 신체의 지방을 조절합니다. 요거트 및 기타 프로바이오틱스도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예방에 탁월합니다. 요거트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인공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구입해야합니다.



 

 

 


모든 종류의 콩은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콩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건강한 섬유질은 장내 미생물 군유 전체의 건강을 지원하며, 이는 간 건강 개선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콩은 단백질과 섬유질의 훌륭한 식물 기반 공급원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체중감소와 간 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과 견과류

견과류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나오는 지방과 같은 건강한 지방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항산화 비타민 E가 들어 있고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영양소는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커피

음식은 아니지만 커피는 맛과 아침에 제공하는 여분의 에너지뿐만 아니라 반드시 마셔야 할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간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커피를 마시면 만성 간 질환이있는 사람들의 간경변 또는 영구적인 간 손상 위험이 낮아집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커피가 간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베리류

크랜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폴리페놀로 알려진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간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항산화 제이기 때문에 간을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식사에 베리를 더하고 싶다면 다음에 그리스 요구르트 한 그릇을 즐길 때 토핑으로 가져 오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간을 보호 할 수있는 이러한 모든 슈퍼푸드는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간 친화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