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콘텐츠를 책으로 바꾸는 방법 : 블로그수익 창출 팁

by socialstory 2020. 9. 12.

블로그 콘텐츠를 책으로 바꾸는 방법 : 블로그수익 창출 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존 콘텐츠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책으로 바꾸어 블로거에서 출판을 한 저자로 이동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틈새 시장에 관계없이 자신의 분야에서 수요가 많은 1 개의 주제에 대한 최고의 블로그 게시물을 선택하여 eBook, 오디오 북 등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가 제품을 만들지 않는 이유


미국에서만 2020 년에 3 천만 블로거가 있습니다. 이는 인구의 10 % 이상이 블로그를 만들고 무언가를 게시했음을 의미합니다. 블로깅이 1990 년대 초반부터 발전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 이상 취미가 아니며 진입 장벽이 매우 낮으며 요즘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블로거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낙담해서는 안됩니다. 블로깅의 모든 측면에 대해 계속해서 배워야 풀 타임 비즈니스로 전환하고 위치 독립성과 재정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방법을 찾고 있어야하며 이는 일반 블로거보다 더 많은 일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유한 음성, 팟 캐스팅, 비디오 콘텐츠, 멋진 블로그 디자인 또는 제공하는 디지털 제품을 통해서 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옵션은 책, 온라인 코스, 템플릿, 웨비나, 사진, 멤버십 프로그램, 코칭 또는 기타 서비스 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가장 쉬운 것 중 하나는 eBook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이미 블로거이고, 틈새 시장을 선택하고 , 청중을 알고, 온라인에 일부 콘텐츠를 게시하고, 아마도 더 많은 것을 읽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블로거가 eBook을 출판하지 않고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 다른 플랫폼에 배포할 용기를 찾지 못하기 때문에 블로깅 경력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리고 업계에서 눈에 띄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작가라고 부르고 청중에게 판매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디지털 제품은 가장 높은 급여를받는 블로거가 한 달에 5, 6 자리를 벌 수있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그들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고, 진지하게 받아 들여지지 않을까 봐 아무도 사지 않을까 두려워했습니다.


첫 번째 제품이 완벽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하므로 용기가 필요하며 괜찮습니다. 아직 실제 판매 경로가 없으며 제품을 홍보하고 매월 판매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략을 다듬고 제품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반복적인 수동 소득 흐름,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 독자와 공유해야하는 새로운 훌륭한 제안, 새로운 플랫폼 (예 : Amazon Kindle)에 나타나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있는 기회입니다.


지금까지 책 출판의 기술적 측면이 장벽이 되었으면 제가 다루었습니다. 블로거로서 첫 번째 eBook을 게시하는 단계를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훨씬 적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 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십시오.


모든 프로젝트는 아이디어로 시작되며 블로그를 eBook으로 바꾸는 것도 다르지 않습니다.


다음은 책에 대한 올바른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답변해야 할 몇 가지 질문입니다.


  1. 블로그에서 어떤 카테고리를 다루고 있습니까?
  2. 많은 글을 썼지만 열정적인 주제는 무엇입니까?
  3. 그 주제에 대해 읽었으면했지만 찾지 못한 책은 무엇입니까?
  4. 독자의 주요 고충은 무엇입니까?
  5. 가장 좋은 피드백을 받은 블로그 게시물은 무엇입니까?
  6. 귀하의 브랜드와 블로그의 콘텐츠와 함께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완벽하게 맞는 책 주제는 무엇입니까?
  7. 청중에게 당신이 쓴 이유와 그것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간단히 설명함으로써 청중에게 어떤 종류의 책을 쉽게 팔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까?


떠오르는 모든 것을 적어 두십시오. 하루나 이틀 동안의 아이디어 목록을 잊었다가 다시 돌아 오십시오. 옳다고 느끼는 3 가지 인기 도서 제목 / 주제는 무엇입니까? 블로그 게시물 중 일부를 수집한 경우 지금 바로 책을 만들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당신의 책 아이디어이며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아이디어를 검증하십시오.


디지털 제품을 만들기 전에 수요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전 요점의 질문 중 일부는 이미 도움이되었지만 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기 위해 프로젝트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블로그를 책으로 바꾸기 전에 아이디어를 검증하기 위해 할 수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1. 다음 주간 뉴스레터에서 독자들에게 그런 책을 살 것인지 물어보세요. 
  2. 간단한 설문 조사를 작성하고 독자가 질문에 답하도록합니다.
  3. 원하는 주제를 볼 수 있도록 완전히 다른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요청하는 공개 설문 조사가있을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먼저 주제에 대한 더 많은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십시오.


Amazon에 다른 유사한 eBook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들은 경쟁자이지만 연구를 수행했고 이것이 eBook과 같은 디지털 제품으로 더 깊이 파고들 가치가있는 주제임을 알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3. 책에 대한 1 페이지짜리를 만듭니다.


한 페이지짜리 문서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에 사용되며 그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해결하려는 문제와 목표가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팀, 시장,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책의 경우 주요 아이디어, 내부에서 다루고 싶은 요점, 목표 시장이 누구인지 간단히 설명하면됩니다.


이렇게하면 큰 그림을보고, 올바른 블로그 게시물을 선택할 때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책으로 바꿀 때 아이디어를 더 잘 설명 할 수 있습니다.


4. 책으로 만들 블로그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주제에 대해 게시된 모든 콘텐츠를 수집하고 책에 포함 할 기사를 선택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구성하고, 일부 단락을 제거하거나 추가하고, 각 게시물을 책의 장으로 만듭니다. 그것이 당신의 원고입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도움을받을 것입니다.



 

 

 


5. Publishing Parrot을 사용합니다.


블로그를 책으로 바꾸는 데 사용할 수있는 서비스가 있으며 한 가지 예로 Publishing Parrot이 있습니다. 자료와 책 아이디어를 팀에 제공하면 팀에서 이 자료를 사용하여 책으로 변환하고 검토 할 첫 번째 초안을 보냅니다. 의견을 추가하고 변경을 요청한 후 최종 원고를 편집하고 교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 표지를 디자인하고, Kindle 용으로 책을 포맷하고, 인쇄하고, 판매 사본을 준비하고, 오디오 북으로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좀더 빠르게 접근하려면 준비된 콘텐츠 내용을 PPT 파일로 잘 정리한 후, PDF파일로 변환하면 끝납니다. 참 쉽죠? 이후 해당 콘텐츠 판매를 위해 '크몽' 같은 유형의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6. 책을 시작합니다.


프로세스의 어려운 부분이 완료되면 Amazon Kindle, Smashwords, Barnes & Noble 등과 같은 대형 플랫폼에서 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및 이메일 목록,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 및 책을 업로드 할 출판 플랫폼을 통해 주제에 관심이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정리


블로깅 비즈니스에 새로운 수입원을 추가하면 더 많은 책을 출시하여 계속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이 많을수록 원고로 전환 한 다음 실제 책으로 바꿔야하는 자료가 많아집니다. 이 가이드의 단계에 따라 블로거에서 출판된 저자로 이동하십시오.


개인브랜딩 차원에서도 수익창출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